AJA, Ki Pro GO v4.1 펌웨어 출시
AJA Video Systems는 멀티채널 H.264 레코더인 Ki Pro GO의 v4.1 펌웨어를 출시했다. 기존 Ki Pro GO의 전면 패널에서는 1, 2, 3, 4로 분할된 화면을 확대하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입력된 화면을 모니터링할 때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전면 패널 LCD에 표시할 비디오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웹 UI의 <Config> 페이지 또는 전면 패널 설정창에 접속하여 ‘CONFIG’ 메뉴에 접속한 뒤 단일 채널(입력 또는 재생, 시스템 모드에 따라 각각 녹음 또는 재생)의 비디오 또는 4개 채널의 쿼드 분할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웹 UI에서 입력되고 있는 화면의 프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confidence 모니터 기능이 추가되었다. 전면 패널 LCD에 표시되는 비디오의 크기를 축소한 것으로 사용 및 모니터링의 편의를 위해 4채널 소스 중 확인할 소스를 선택하여 정보 오버레이를 켜거나 끌 수 있다. 이 비디오는 최종 PGM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프리뷰로만 사용된다.
1
AJA, ColorBox RED 인증 획득
AJA Video Systems는 색상 관리 및 변환 솔루션인 ColorBox가 RED 제품군 전체에 걸쳐 엄격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업계 최초로 RED의 시네마 카메라 라인업과의 호환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AJA ColorBox는 출시 이후 프로덕션 환경 전반에서 색상 관리 및 변환 솔루션임이 입증되었다. 라이브 및 TV 스크립트의 경우, ColorBox의 RED 호환 인증 레벨은 광범위한 RED 카메라에 적용되며 프로덕션 전문가가 선호하는 카메라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영상을 캡처하고 색을 보정할 수 있다. 이는 AJA 컬러 파이프라인을 사용하여 RED에서 제공하는 룩업 테이블(LUT)을 사용하거나 AJA ColorBox의 Colorfront 라이선스 옵션으로 지원되는 RED Log3G10 프로세싱을 통해 가능하다.
그런 다음 운영자는 Skaarhoj 또는 Cyanview와 같은 타사 하드웨어 제어판을 통해 방송용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한 컨트롤로 두 가지 모드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ColorBox의 RED 인증은 영화 프로덕션 전문가가 촬영 현장에서 RED 카메라와 ColorBox를 함께 원활하게 작동하여 간소화된 HDR/SDR 그레이딩을 수행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