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로직, 새로운 HDR 컬러 엔진으로 4K 모니터 업그레이드

티브이로직, 새로운 HDR 컬러 엔진으로 4K 모니터 업그레이드

21
0


LogiColor
방송용 모니터 전문 제조업체인 (주)비덴트 (브랜드명 티브이로직)가 컬러와 비디오 프로세싱이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된 4K/UHD 모니터 라인업을 선보인다.

(주)비덴트는 31인치 4K HDR 모니터인 LUM-310X-CI를 시작으로 티브이로직의 모든 LUM-시리즈(4K/UHD 모니터) 제품들이 새로운 컬러 엔진인 LogiColor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모니터 색보정 소프트웨어인 LogiCAL과 측색기를 더욱 정밀하게 보정해 주는 ProbeCAL 소프트웨어까지 신규 개발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러한 새로운 컬러엔진과 소프트웨어들을 통해 티브이로직 모니터들은 매우 정확한 SDR 및 HDR 컬러를 재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최신의 컬러 과학을 활용한 PDF 보고서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그 결과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게 해 준다. 신규로 개발한 DRC(Dynamic RAM Control) 기술을 적용해 내부의 영상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입력되는 영상 포맷에 따라 처리 속도가 평균 2~4배 정도 빨라졌는데 특히 12G-SDI 싱글 링크로 입력되는 4K/50p 혹은 4K/60p 영상은 이전보다 약 200배 빠르게 처리함으로써 거의 지연 없이 영상을 보여 줄 수 있게 되었다.

LogiColor는 컬러 프로세스 엔진으로 SDI 단자를 통해 입력되는 영상신호를 24비트 선형 RGB 색공간으로 변환하여 필요한 영상처리 연산을 매우 빠른 속도로 수행한다. 이를 통해 특히 혼합색 혹은 중간색, HDR 영상의 매우 밝은 계조와 어두운 계조를 더욱 정확하게 재현하게 해 준다. 또한 3D LUT를 위한 새로운 보간 알고리즘도 적용되어 기존의 17×17×17 그리드의 3D LUT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리드 간의 보간 알고리즘을 개선해 삼각뿔 형태의 보간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33×33×33 그리드의 3D LUT 보다 더 정밀한 그라데이션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색보정 소프트웨어인 LogiCAL은 1D 및 3D LUT를 생성하여 모니터로 전송해 주며, 색보정 작업이 완료되고 나면 상세한 분석결과를 담은 리포트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티브이로직 모니터 사용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Windows 64bit 및 MacOS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측색기 보정용 소프트웨어 ProbeCAL은 80개 이상의 색을 샘플 측정한 후 고유의 멀티 컬러 매칭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보정하면서 중간색 혹은 혼합색을 더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기존 LUM-시리즈도 LogiColor 엔진을 적용한 새로운 펌웨어로 업데이트하고 색보정을 진행하기만 하면 동일한 기능을 누릴 수 있다.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 버전은 티브이로직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