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LUMIX DC-GH5’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파나소닉코리아, ‘LUMIX DC-GH5’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12
0

루믹스 DC-GH5 사진파나소닉코리아가 프로페셔널 영상 제작에 특화된 플래그십 카메라 ‘루믹스 GH5(LUMIX DC-GH5)’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9월 말 실시했다. ‘루믹스 GH5(LUMIX DC-GH5)’ 펌웨어 업데이트 Ver.2.0은 전 세계의 사진 작가와 촬영 기사들의 요구사항을 인터뷰하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기존 성능은 더욱 향상시켰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기능은 단순 업데이트가 아닌 전문 루믹스 GH5 사용자들을 만족시킬만한 카메라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루믹스 DC-GH5 펌웨어 업데이트 Ver.2.0은 루믹스 GH5의 사진•동영상 촬영 성능을 향상시키고, 테더 촬영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LUMIX Tether’ PC 소프트웨어 사용을 통해 촬영 중 컴퓨터를 이용한 카메라 제어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PC화면으로 촬영 내용의 지속적 확인도 가능하다. 이번 펌웨어를 통해 자동 초점 기능 및 ‘6K/4K 포토’ 성능의 향상과 4K HDR 비디오 녹화 기능에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HLG) 기능을 추가하는 등 많은 영상 기능 역시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ALL-Intra 비디오 녹화 모드’가 4K/FHD 비디오 녹화 기능에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ALL-Intra’ 압축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모니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부담 없이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다. 4K ALL-Intra 비디오 녹화 사용 시에는 비디오 Class 60 이상 (RP-SDZA64GAK 또는 RP-SDZA128AK)의 SD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펌웨어 Ver.2.0은 2축 화이트 밸런스 보정으로 색온도 조정 시 설정이 재설정되던 문제와 릴레이 녹화 시 파일 번호가 리셋•재설정이 안 되는 버그 수정 내용도 포함되었다.

gh5 사양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