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대 PC 3대 원격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KVM 스위치
–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 전송 및 USB-C 기반 4K 해상도
KVM 스위치 및 디지털 영상 솔루션 분야에서 에이텐은 한발 먼저 시장의 니즈의 부합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이번에도 에이텐코리아는 지금까지 등장한 KVM 스위치의 호환성을 한 단계 높여 가장 진화한 형태의 KVM 스위치 신제품 CS1953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무나 전산 환경에서 작업 속도 향상 및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여러 종류의 시스템을 도입한다. 최근에는 코로나 팬더믹 이후 업무 환경이 가정으로 옮겨지면서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이유로 두 대 이상의 장비를 운용하는 경우도 증가했다. 과거라면 관제실 혹은 전산실과 같이 특수한 환경과 흡사한 모습이다.
KVM 스위치는 이들 환경에서 조작 편의를 높이는 필수 장비로 쓰였다. PC나 워크스테이션 같은 단말기는 한 대당 1대의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가 있어야 조작할 수 있으나, KVM을 통하면 여러 대의 단말기를 단 1대의 모니터와 키보드 그리고 마우스로 제어할 수 있다. 비용 절감에 공간효율까지 높여주는 효과는 덤이다. 하지만 최근의 PC 환경은 과거와는 다른 모습이다. 디스플레이 포트나 USB-C를 범용으로 도입한 노트북도 등장하면서 KVM 스위치도 관련 시장에 대응한 변화를 하기 시작했다.
CS1953은 에이텐이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KVM 스위치로서 이전 버전의 디지털 인터페이스 KVM 모델에서 한 단계 더 진일보한 형태로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를 전송하고 USB Power Delivery 3.0 조건을 충족하는 USB Type-C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노트북과 연결 시 모바일 장비 충전 기능까지 가능하며, 현장에서는 복잡한 케이블의 번거로움을 줄인 단일 USB-C 케이블로 여유로운 작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KVM 기술력 글로벌 시장 1위 브랜드다운 기본기뿐만 아니라, 호환성과 기능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최신 제품까지 대응한 설계로 별도의 젠더나 변환 장비 없이 연결할 수 있다. 특히 ▷ 1개의 USB 키보드, 마우스, DisplayPort 모니터로 2개의 DisplayPort 컴퓨터와 1개의 USB-C 인터페이스로 연결되는 노트북과 같은 장치를 제어하고 2개의 USB에 연결한 외장하드나 USB 혹은 프린터 등의 주변기기를 공유할 수 있다.
▷ 최대 4K DCI (4096×2160@60Hz)해상도 비디오 품질로 데이터 지표 모니터링이 필요한 금융 환경 혹은 정밀한 그래픽 디자인 작업도 구현에 문제없다.
▷ 에이텐 KVM 스위치만의 노하우가 돋보이는 빠른 화면 전환은 푸시 버튼, 핫키, 마우스2, 원격 포트 선택기를 통해 손쉽게 이뤄지는 점도 에이텐 장비의 강점이다. 이 외에도 ▷ KVM, USB 주변기기, 오디오 사용 권한의 독립적인 전환 ▷ USB 연결로 DisplayPort 신호를 전달할 수 있는 DisplayPort 대체 모드(DP Alt 모드) 지원 ▷ USB 포트를 통해 연결된 KVM 소스에 의해 버스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그리고 ▷ DisplayPort 듀얼 모드 기술 (DP ++)을 지원해 DisplayPort의 신호를 HDMI 또는 DVI로 변환할 수 있고, USB-C 장비도 연결, 제어할 수 있어 유연한 작업 환경을 손쉽게 구현한다.
CS1953은 오피스, 금융, 그래픽디자인, 헬스케어 등의 데스크톱을 통한 빠른 속도의 작업 또는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에 적합한 하이브리드 KVM 스위치로서 컴퓨팅 파워가 핵심인 작업 환경에서 KVM 스위치는 연결되는 주변기기와의 호환성과 안정된 동작 그리고 빠른 전환을 통해 업무 능률의 향상에 도움을 준다.
모든 ATEN 제품은 3년 동안 보증되며, 장애 발생 시 동일 제품으로 선교체 하는 A+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 및 무료체험 서비스 등 ATEN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 공식 홈페이지 www.aten.com/kr/ko/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온라인 교육 솔루션이나 제품문의는 02-467-6789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