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KOBETA News

8월 KOBETA News

195
0

EBS, 어드레서블 TV 광고 도입
EBS가 2022년 4분기부터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도입할 계획으로 IPTV 3사 및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IPTV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타게팅 광고로, 시청자가 동시간대 같은 채널을 시청하더라도 관심사에 따라 가구별로 각기 다른 광고를 볼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디지털과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하는 광고 시장 요구에 따른 경쟁력 강화 전략으로, 지상파 방송사 중에는 MBC가 지난해 11월 가장 먼저 도입했다.

EBS 어드레서블tv 광고 사업 협약식

 

1
한국방송협회, 제59회 방송의 날 표어 대상 ‘방송 ON, 세상을 향한 울림’ 선정
한국방송협회는 제59회 방송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의 시・청취자 및 방송인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10일까지 방송의 날 표어를 공모했으며, 총 885개의 표어가 접수됐다. 공모 결과로 ‘방송 ON, 세상을 향한 울림’(김은철ㆍ강원)가 최종 대상으로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함께 만드는 방송, 함께 그리는 미래’(채중석ㆍ서울 노원구)와 ‘방송, 세상을 담다, 사람을 잇다’(구자흔ㆍ충남 공주시) 2편이 선정됐다.
당선작은 제59회 방송의 날의 공식 표어로 채택하여, 대・내외 홍보자료에 삽입하여 9월에 열리는 방송의 날 행사에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1
KBS 미디어기술연구소, 음성인식 AI 자체 개발 추진
KBS 미디어기술연구소는 KBS 자체 음성인식 AI 개발을 추진 중이다. 오픈소스 음성인식 엔진인 ‘Kaldi’를 이용하며, 공개 한국어음성 데이터셋을 이용한 AI 학습이 완료된 상태로 KBS 자체 데이터셋 구축 및 AI 모델 학습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자막 동기화 용도 음성인식 AI 개발로 청각장애인의 VOD 시청권 보장, 음성인식 AI 자체 개발로 클라우드 등 상용 AI 사용료 절감, 향후 KBS 서비스 및 제작 시스템에 음성인식 AI 제공 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1
OBS, 협회원들을 위한 코로나 및 여름 극복 식사 자리 마련
OBS 방송기술인협회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재유행이 우려되는 가운데 협회원의 건강을 위해 초복 맞이 식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식사 자리는 경기FM에서 새로 입사한 라디오추진단과 함께한 자리여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이 자리에서 여영곤 OBS 방송기술인협회장은 “이번 자리를 통해 협회원분들이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OBS 방송기술인협회의 발전을 모색하고자 한다.”라며 인사말을 마쳤다.

OBS08_1

 

1
CBS 기술국 인사발령
CBS는 2022년 7월 1일 자로 기술국 부장급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기술기획관리부장에 최영학 부장, 송출기술부장에 주창권 부장, 정보네트워크부장에 김상철 부장, 기술기획관리부 인프라팀장에 나경록 차장이 임명되었다.

1
MBC, SINCLAIR-CAST.ERA와 ‘ATSC 3.0 기반 고정밀 측위 시스템 기술’ 협업 양해각서 체결
MBC는 6월 30일 미국 방송사 Sinclair 및 CAST.ERA(SKT-Sinclair 합작법인)와 ‘글로벌 ATSC 3.0 데이터 전송 및 고정밀 측위 시스템 기술’ 협업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MBC의 ATSC 3.0 기반 Broadcast RTK 기술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Broadcast RTK 기술은 GNSS 위성을 활용한 센티미터급 정밀 측위 기술에 필요한 보정 신호를 방송망으로 송출하는 기술이다.

MBC 01-vert

 

1
TBS FM 보이는 라디오 시스템 교육
TBS 방송기술본부는 지난 22일 방송기술본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방송기술 이론 및 실무 교육을 실시하였다.
라디오기술팀에서 TBS FM 라디오 생방송 스튜디오와 라디오 공개홀에서 사용하는 ‘보이는 라디오 시스템’ 교육을 실시하였고, 보이는 라디오의 각 장비의 구성, 신호 규격, TV와 보이는 라디오의 카메라 시스템 비교 등 보이는 라디오 시스템에 대하여 전반적인 교육을 하였다. TBS 방송기술본부는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방송기술의 실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직원들의 이론 및 실무교육을 함으로써 각 분야의 직무역량 향상하고 전문적 지식 습득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TBS 02
TBS 01

 

1
YTN 신규 앱 ‘이슈묍’ 런칭
YTN에서 2022년 7월 7일 모바일 뉴스 앱 이슈묍을 론칭했다. ‘이슈묍은 쏟아지는 뉴스에서 진짜를 골라 뉴스를 잇겠습니다’라는 콘셉트로 뉴스 속 진짜 뉴스를 찾아내고 신개념 댓글인 묍링크(콘텐츠에 관련 게시물 또는 기사를 사용자가 직접 등록하는 기능)로 사용자와 함께 진실을 찾아가는 앱이다.

YTN 이슈묍 사진

 

1
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 안심 인터넷’ 출시
KT스카이라이프는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플랜티넷’과 손잡고 악성코드와 유해 콘텐츠를 차단하는 ‘스카이 안심 인터넷’ 서비스를 지난달 출시하였다. 스카이 안심 인터넷은 유해 사이트와 악성코드 사이트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때 차단 창을 띄워 접근 자체를 원천 차단해 주는 서비스다. 특히 악성코드가 숨어 있는 은닉 사이트와 악성코드 명령제어(C&C) 서버를 이중으로 막는 강력한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