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I, 새로운 ALEXA 35 카메라로 디지털 촬영의 새 시대를 열다

ARRI, 새로운 ALEXA 35 카메라로 디지털 촬영의 새 시대를 열다

1441
0


4-arri-alexa-35-camera-lpl-mount-signature-prime-47

ARRI ALEXA 35의 주요 특징
• Native 4K 와 120fps를 제공하는 업계 최상의 화질
• 17스탑의 다이내믹 레인지로 최고의 HDR 구현
• 최대 EI 6400의 ‘High ISO’와 감도 향상 모드(Enhanced Sensitivity Mode)
• REVEAL Color Science의 풍부한 색 재현력
• ARRI Textures 기술과 렌즈 선택의 확장으로 보다 창의적인 컨트롤 가능
• 다양해진 액세서리 종류 및 워크플로우 툴

ARRI ALEXA 35는 디지털 촬영 기술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4K Super 35 카메라로, 12년 만에 출시된 ARRI의 새로운 센서는 지난날 동안 이룩한 ALEXA 제품군의 발전에 힘입어 다이내믹 레인지가 2.5스탑 증가되었고, 저조도에서의 성능과 색상 표현력 역시 향상되었다. 새로운 ‘REVEAL Color Science’ 기술로 센서의 이미지 퀄리티를 극대화하고, 카메라에 내장된 ARRI Textures 기술을 통해 창의성을 더욱 발휘한다. 간편한 작동, 견고한 구조, 새로운 액세서리 그리고 완벽하고 새로운 기기 지원 시스템을 갖춘 ALEXA 35 플랫폼을 자세히 알아보자.

1
다이내믹 레인지, 콘트라스트, 민감도 향상
ALEXA 35는 현존하는 디지털 촬영 카메라 가운데 최고 수준인 17스탑 다이내믹 레인지(노출 관용도)를 탑재했다. 기존 ALEXA 카메라에 비해 하이라이트에서는 1.5스탑이, 쉐도우에서는 1스탑이 증가했으며 자연스러운 필름 느낌의 하이라이트 롤오프를 유지하며 영상 제작의 판도를 뒤바꿀 게임 체인저로 자리 잡을 것이다. 카메라와 렌즈 마운트에는 정교한 미광(stray-light) 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센서가 각 렌즈의 전체 콘트라스트 범위와 특징을 잘 잡아낸다. 다이내믹 레인지와 미광 제어 기능이 향상되면서 어떠한 조명 조건에서도 촬영이 용이하고, 후반 작업의 유연성이 증가하며 HDR(High Dynamic Range) 프로젝트에서도 최적의 품질을 지원한다.

2-arri-alexa-35-camera-lpl-mount-front
3-arri-alexa-35-camera-lpl-mount-back

ALEXA 35는 ‘High ISO’ 카메라로, 노이즈가 적고 감도 범위를 EI 160~6400으로 설정할 수 있다. EI 2560~6400에서 감도 향상 모드(Enhanced Sensitivity Mode)를 적용하여 저조도에서도 훨씬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뛰어난 감도와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 미광 제어 기술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조건에서 조명과 그림자의 섬세한 부분까지 잡아낸다.

1
REVEAL Color Science
ARRI는 필름메이커들과 논의하고 영상 파이프라인을 섬세하게 검토한 끝에 이미지 퀄리티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워크플로우도 간편해지고 신속해졌다. ‘REVEAL Color Science’는 ALEXA 35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새로운 이미지 프로세싱 단계를 총칭하는 것으로, 타사의 후반 제작 툴을 이용해서도 ARRIRAW 프로세싱이 가능하다. 깔끔한 합성 작업을 위한 향상된 디베이어링(debayering) 알고리즘, 보다 정밀한 색 재현을 위한 새로운 컬러 엔진, 신속한 그레이딩을 위한 새로운 넓은 색역, 향상된 다이내믹 레인지를 포함하는 LogC4 인코딩, 향상된 색 충실도를 가지는 새로운 LogC4 LUT(룩업테이블)도 탑재했다.

alexa-35-reveal-color-science-logo-pos-large-rgb-vert

‘REVEAL Color Science’는, ALEXA 35의 새로운 센서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이전 기종과도 호환 가능한데, ALEXA LF와 Mini LF 카메라로 캡처한 ARRIRAW 촬영본도 REVEAL Color Science로 처리 가능해 영상미를 향상시킬 수 있다. 따라서 ALEXA 35를 비롯해 ARRI의 라지 포맷3 카메라들은 현장에서 조합이 가능할 뿐 아니라 후반에서 LogC4 LUT를 공유할 수 있다.

기존의 LogC3와 새로운 LogC4 커브를 적용한 영상 비교
기존의 LogC3와 새로운 LogC4 커브를 적용한 영상 비교

1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강화
ALEXA 35는 Super 35 4:3 Native 4K 센서를 탑재하여 전 세계의 다양한 최신 및 빈티지 렌즈, 아나모픽 및 구면 렌즈, Super 35 및 라지 포맷 렌즈들을 함께 활용 가능하며, ARRI 카메라로 4K 영상을 촬영하고자 하는 영상 제작자는 다양한 렌즈들을 선택할 수 있다.

촬영감독은 새로운 기능인 ‘ARRI Textures’를 원하는 방향으로 활용해 완전히 새롭게 카메라가 영상을 기록하는 방법을 경험할 수 있다. 지금까지 ALEXA 카메라에는 이미지 그레인의 특성과 양, 그리고 다양한 디테일에서 콘트라스트의 정도를 결정하는 기본 질감이 미리 설정되어 있었고, 시청자는 이를 선예도로 인식했다. ALEXA 35는 필름 스톡을 선택하는 것처럼 ‘ARRI Textures’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alexa-35-side-display-data-jpg
1
간편한 운영과 새로운 액세서리 범위
ALEXA 35는 ARRI 프로덕션 카메라의 기능을 완전히 갖춘 가장 작은 카메라로, ‘대형’ ALEXA 카메라가 갖춘 기능과 처리 능력을 미니 사이즈의 바디에 탑재한 제품이다. 촬영팀은 카메라의 간단한 메뉴 구성, Codex Compact Drive 1TB 및 2TB 지원, MVF-2 뷰파인더, HDR 등의 기능 등이 직관적으로 익숙할 것이다. 새로운 좌측 디스플레이, Advanced Color Match, 프리 레코딩 기능, 추가 사용자 버튼 같은 다양한 가용성의 개선을 통해 빠르고 간단하게 작동할 수 있다. 총 19가지의 레코딩 포맷을 비롯해, 효율적인 내장형 다운 샘플링(down-sampling), 아나모픽 디스퀴징(de-squeezing)을 제공하여 프로덕션에서 개별 필요에 맞게 데이터율, 해상도, 기타 변수들을 최적화할 수 있다. 모든 일반적인 표준에서 렌즈 메타데이터를 기록하고 실시간 스트리밍 메타데이터를 ARRI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용 실시간 링크 메타데이터 플러그인(Live Link Metadata Plugin)으로 출력하여 MR(Mixed Reality) 프로덕션 및 버추얼 프로덕션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

5-arri-alexa-35-camera-production-set
ARRI는 새로운 비스코프 ALEXA 35 액세서리 라인을 구축하여 카메라 기능을 확장하고 현장에서 최대의 속도와 유용성을 보장한다. 전자 액세서리를 긴밀히 결합하여 추가 전력 출력과 확장된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기계적 서포트 세트를 모두 갖추어 어떠한 촬영 환경에서도 유연한 옵션을 제공하고, 소규모의 경량 셋업에서도 완전한 프로덕션 구성으로 빠르고 쉽게 확장할 수 있다.

ARRI의 모든 온라인 툴 뿐만 아니라 iPhone/iPad 카메라 컴패니언 앱, ARRI 레퍼런스 툴, ARRIRAW HDE 트랜스코더와 같은 무료 단독 앱 등이 ALEXA 35를 지원한다.
내온도성, 방수 및 방진 기능, 미래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고려한 설계를 통해 ALEXA 35는 현장에서 견고하고 신뢰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품 수명도 길어 충분한 투자 가치를 제공한다.

ALEXA 35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www.arri.com/alexa35에서 확인할 수 있다.

6-arri-alexa-35-application-shot-dp-ari-wegner-acs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