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2011 Yamaha Pro Audio Seminar 개최

야마하뮤직코리아, 2011 Yamaha Pro Audio Seminar 개최

57
61

디지털 음향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Yamaha가 음향 엔지니어들을 위한 특별한 세미나(2011 Yamaha Pro Audio Seminar)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기획된 오디오 세미나는 1월 24일 대구(대구 문화예술회관 비슬홀)를 시작으로, 2월 17일에는 전주(새중앙교회 교육관), 3월 11일에는 서울(COEX)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월 24일 대구 세미나]

대구와 전주 세미나는 최신 디지털 네트워크를 사용한 고품질 사운드 시스템 설비의 활용방법 등 음향엔지니어들에게 꼭 필요하고 실용적인 정보들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강의는 디지털 콘솔 및 Dante와 EtherSound 디지털 네트워크 시스템을 사용한 새로운 레코딩 솔루션(ASIO Streamer)을 소개하고, iPad를 사용하여 M7CL을 컨트롤하는 iPad 애플리케이션(StageMix)을 시연하여 세미나에 참석한 엔지니어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DME(Digital Mixing Engine)를 활용한 여러 네트워크 솔루션 사례를 소개하였으며, 스피커와 앰프군을 설명하고, 상업공간을 위한 야마하의 독창적인 디지털 솔루션 정보 제공 등 짜임새 있는 강의로 진행됐다.

   
[1월 24일 대구 세미나]

강사들은 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현실감 있는 강의로 세미나에 참석한 엔지니어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였다. 강의 후 진행된 장비시연에서는 사용자들이 평상 시 갖고 있던 의문사항들을 자세히 묻고, 강사들이 성심성의껏 답변하는 시간으로 장비시연이 진행됐다. 그리고, 세미나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여 다음 세미나를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하는 모습이었다.

시대의 변화를 앞서가는 TXn 시리즈의 파워앰프

   
[Power Amplifier – TXn Series]

앞서가는 최신 DSP 기술과 디지털 오디오 네트워크가 융합, 고음질과 대출력이 인텔리전트로 진화한 대표적인 모델 파워앰프「TXn 시리즈」는 대규모 콘서트 투어 등에 대응하는 고출력 파워앰프로써 선진의 DSP와 디지털 오디오 네트워크 기능을 추가한 야마하 파워앰프의 새로운 대표적인 시리즈이다. 「Tn 시리즈」에 실현된 고음질과 신뢰성을 계승·강화하면서, 야마하가 자랑하는 DSP 기술과 디지털 오디오 네트워크 기술을 탑재한「TXn 시리즈」는 그 혁신적인 기능에 의해 파워앰프의 가능성을 확장한다. 「TXn 시리즈」는 세 개의 모델[「TX6n」=2750W, 「TX5n」=2500W, 「TX4n」=2200W(모두 2Ω/STEREO 1ch)]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용도와 필요로 하는 출력에 대응해 선택이 가능하다.
TXn 시리즈는 압도적인 대출력을 실현해, 대규모 콘서트나 투어 사용에 대응하기 위해 탄생했다. 높은 안정도의 2Ω 구동의 실현에 의해 라인 어레이를 시작해 다수의 스피커를 드라이브 가능하게 하고, 야마하 디지털 믹서에 채용되고 있는 최신 DSP를 채용한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아날로그 입력뿐만 아니라 Mini-YGDAI 카드 슬롯에 AES/EBU 카드를 표준 장착하여 PC 소프트웨어에 의해 TXn 시리즈의 리모트 제어라고 감시에 의한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다.

61 코멘트

회신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