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wave, 완전한 ATSC 3.0/1.0 Signal chain package 발표
Encoder/Signaling Server/Gateway/Exciter, and Transmitters
Anywave Communications Technologies(Anywave)는 encoder부터 exciter까지 완전한 방송 신호 체인과 다양한 송신기(또는 변환기)를 모두 제공하고 지원하는 새롭고 독특한 제품의 출시를 발표했다.
패키지의 주요 항목은 두 가지 주요 제품으로 구성되며 각 제품은 1RU 랙마운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ATSC 3.0/1.0 익사이터를 통합한 강력한 하드웨어 플랫폼인 Exciter+는 Anywave의 업계 최고인 이전 익사이터보다 훨씬 향상된 적응형 보정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동일한 플랫폼에 3.0에 대한 모든 모드가 지원되는 전체 ATSC 3.0 방송 게이트웨이를 통합할 수 있으며 ATSC 3.0 또는 1.0 서비스에 대한 RF 입력 변환기로 구성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Encoder+는 ATSC 3.0(HEVC 및 AC-4 인코딩) 또는 1.0(MPEG‑2/MPEG‑4 및 AC-3 인코딩)용으로 구성 가능한 고품질 인코더로 ATSC 3.0 구현에 필요한 신호 서버도 포함되어 있다. Exciter+와 Encoder+는 모두 하드웨어 변경 없이 ATSC 3.0 및 1.0에서 작동하며, 간단한 라이센스 키로 모든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다. 따라서 방송국에서는 현재 1.0 서비스용 하드웨어를 구입하고 추가 하드웨어 없이 3.0으로 변환할 준비를 할 수 있다.
ATSC 3.0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단순화된 End-to-End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이 신호 체인은 사용자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는 몇 가지 주요 기능을 포함한다.
Stream sync technology
Exciter로 오는 스트림에 대한 속도 적응을 수행하여 게이트웨이와 exciter를 GPS 또는 NTP에 동기화할 필요성을 제거한다(for non-SFN applications).
ATSC 3.0을 위한 방송 게이트웨이 기능
Exciter 동일한 하드웨어 플랫폼에 내장되어 있으며, 스튜디오가 없거나 송신소와 동일한 위치에 스튜디오가 있는 LPTV 및 기타 방송국에 적합하다. 풀서비스 방송국 및 다른 별도의 스튜디오를 갖고 있는 방송국의 경우 Exciter+를 스튜디오에 놓을 독립적인 게이트웨이로 구성할 수 있다.
Translator 작동
Exciter+에는 3.0 및1.0과 호환되는 내장 튜너/demod가 탑재되어 있으며, 3.0에 대한 게이트웨이 기능과 함께, 3.0 또는 1.0 서비스로 Translator 작동할 수 있다. 두 경우 모두 신호 정보(ATSC 1.0의 PSIP)를 쉽게 편집하여 Translator의 콜 서명, 주/부 채널 식별 등을 포함할 수 있다.
일부 방송사가 특히 ATSC 3.0 전환에서 여러 공급업체와 협력할 때 발생하는 문제와 개별 제품 간의 비호환성 문제를 처리해 왔기 때문에 Anywave의 새로운 End-to-End 신호 체인은 방송사에 single point of responsibility와 작동하도록 설계 및 테스트된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것은 또한 송신기에도 적용되며, Anywave는 모든 출력 수준에 대한 완벽하고 우수한 라인의 송신기를 제공한다. 공기 냉각 및 액체 냉각, VHF 밴드I 및 III, 그리고 UHF까지를 포함한다.
Anywave의 신호 체인은 여러 주요 공영 TV방송국 그룹과의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쳐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Anywave 전체 신호 체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QR 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품 문의 ㈜고일 02-2271-0030 www.ko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