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마트, 방송용 UHD PTZ 카메라 B91-N 출시

비디오마트, 방송용 UHD PTZ 카메라 B91-N 출시

23
0

B91-N_NEWS


방송 및 ProAV 장비 전문 공급업체인 ㈜비디오마트는 PTZ 카메라 전문 브랜드인 vmPTZ 라인업에 방송 등 전문적인 영상제작을 위해 개발된 UHD PTZ 카메라 B91-N을 한국 시장에 3월부터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B91-N은 Sony의 UHD CMOS 센서와 광학 30배 줌-렌즈를 결합한 고성능 PTZ 카메라로 12G-SDI와 HDMI 2.0, SFP+의 다양한 고속 비디오 인터페이스를 갖추었으며, AI 기반 자동인물추적 기능과 Free-D, SDI Genlock, Phantom Power를 지원하는 Mini XLR 오디오 단자 등 전문적인 영상제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PoE++를 지원하는 이더넷 포트를 탑재하여 LAN선을 통해 전력공급과 PTZ 카메라 컨트롤을 할 수 있으며, RTMP, RTSP, HTTP, SRT 및 NDI & NDI|HX 등 다양한 네트워크 영상 전송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B91-N은 12G-SDI 단자 1개와 추가적인 3G-SDI 단자도 갖추고 있어 (별도의 영상 컨버터 없이) 영상을 UHD와 HD 해상도로 동시에 출력해 주어 매우 효율적이다. 또한 장비마다 미세하게 다른 타이밍을 동기화시켜 주는 기능으로 방송 등 전문적인 영상 제작에 필수적인 Genlock 입력 단자와 광섬유를 이용한 초고속 장거리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SFP+ 단자를 갖추고 있다. 최대 10km까지 10Gbps의 속도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어 80~150m 정도인 SDI의 전송거리 한계를 넘어설 수 있다.

B91-N에 내장된 AI 기반 자동 인물 추적기능(Auto Tracking)의 경우 사람의 얼굴과 몸의 형태를 인식해서 자연스럽게 추적한다. 화면 내 인물의 크기를 다양한 비율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인물을 화면의 좌측, 우측, 혹은 중앙에 오게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추적제한점 설정이나 칠판영역 설정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는 1명의 카메라 감독이 여러 대의 카메라를 제어해야 할 경우 매우 유용하다. 또 하나의 새로운 기능인 Free-D는 VR 영상제작에 활용되는 기술로 PTZ 카메라의 Pan, Tilt, Zoom 정보를 실시간으로 서버에 전송해 준다.

 

제품 상세 정보
제품 상세 정보

vmPTZ B91-N은 3월에 공식 출시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