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magic Design, 새로운 ATEM Advanced Panel 발표

Blackmagic Design, 새로운 ATEM Advanced Panel 발표

43
0

ATEM 2 M/E Advanced Panel
ATEM 2 M/E Advanced Panel

Blackmagic Design은 새로운 ATEM 2 M/E Advanced Panel 및 ATEM 4 M/E Advanced Panel을 발표했다. 이는 모든 ATEM 스위처와 함께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새로운 하드웨어 컨트롤 패널이다. ATEM Advanced Panel은 대형 ATEM 스위처를 제어하기 위한 모든 전용 컨트롤을 탑재할 수 있도록 대형 크기로 설계되었다. 패널은 최대 4 M/E 버튼줄과 24개의 커스텀 버튼 라벨용 개별 LCD, 4개의 개별 시스템 컨트롤 LCD, 4개의 T바 페이더 컨트롤 등을 탑재하였다.

2 M/E 모델은 20개의 입력 버튼 및 2개의 개별 시스템 컨트롤 LCD 스크린을 포함한 두 줄의 2 M/E 버튼줄을 탑재했다. 또한, 각 버튼줄은 대형 스위처의 4 M/E까지 최대로 제어할 수 있다. 각 버튼줄 및 모든 입력 버튼은 커스텀 라벨을 위한 LCD를 탑재하고 있으며, 각 버튼줄에는 개별 셀렉트 버스 또한 탑재되어 있다.
강력한 4 M/E 모델은 ATEM Constellation 스위처의 기능과 완벽하게 매칭될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모델이다. 4 M/E 모델은 40개의 입력 버튼과 4개의 개별 시스템 컨트롤 LCD 스크린을 포함한 4 M/E 버튼줄을 탑재했다.

ATEM 4 M/E Advanced Panel
ATEM 4 M/E Advanced Panel

ATEM Constellation은 최첨단 라이브 스위칭 워크플로우를 구현하도록 설계되었다. ATEM Constellation은 내부적으로 프로그램 버스와 프리뷰 버스가 서로 나누어져 있어, 생방송에서 소스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전환할 수 있다. ATEM Constellation의 보조 출력 또는 멀티뷰를 사용하여 선택한 프리뷰 버스를 미리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따라서 Advanced Panel의 프리뷰 버스에서 모니터링할 영상을 간단히 선택하기만 하면, 이 영상이 미리보기 화면으로 출력되어 방송에 송출하기 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확인이 끝난 후 CUT 또는 AUTO 버튼을 눌러 이 소스를 온라인으로 송출하면 된다. 모니터링 없이 즉시 생방송으로 송출하고 싶다면, 프로그램 버스에서 소스를 전환할 수도 있다.

트랜지션 유형을 선택하면 시스템 컨트롤 LCD에 해당 트랜지션에 관한 옵션이 나타나기 때문에 복잡한 메뉴를 거치지 않고도 관련 파라미터를 변경할 수 있다. 이 모든 게 바로 실행되기 때문에 다양한 스위칭 방법 중 원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버스에서 직접 컷을 실행할 수도 있다. ATEM Advanced Panel은 모든 트랜지션 유형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컨트롤을 제공한다.
ATEM 스위처는 매우 다양한 트랜지션 유형을 제공한다. 표준 SMPTE 와이프가 추가되었으며, 와이프 트랜지션은 단순한 크로스 디졸브 기법보다 더욱 몽환적인 매끄러운 가장자리 처리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딥 트랜지션은 특정 색상을 트랜지션으로 적용하는 기능이지만 특정 색상 대신 원하는 비디오 소스를 사용할 수도 있어 사용자에 따라 매우 창의적인 트랜지션을 만들 수 있다. DVE 트랜지션은 전경 이미지 전체에 다양한 움직임을 적용하는 DVE를 사용한 트랜지션이다. T바 페이더를 사용하여 트랜지션의 위치를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어 완벽한 제어가 가능하다.

ATEM-2ME-Advanced-Panel-TopATEM-4ME-Advanced-Panel-Top

ATEM Advanced Panel의 조이스틱을 사용하면 화면 속 화면 효과 DVE를 원하는 곳에 정확하게 배치할 수 있다. 또한 LCD에 나타나는 소프트 노브 및 메뉴를 사용하여 DVE 위치 및 크기를 지정하고, 밝기 및 드롭 섀도우 효과 등 다양한 DVE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다. 게다가 DVE를 사용하여 그래픽이 스크린을 가로질러 프레임에 삽입되도록 하거나 사전에 설정된 푸시 또는 스퀴즈 트랜지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T바는 라이브 공연의 핵심인 트랜지션을 완벽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라이브 공연 시, 카메라맨과 무대 위 출연진과의 호흡을 바탕으로 적절한 타이밍에 트랜지션을 완벽하게 삽입할 때 감동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데, 이때 ATEM Constellation을 사용하면 프로덕션이 진행될수록 분위기를 주체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다.

ATEM Advanced Panel 주요 특징
⋅ 기존의 전문 방송 워크플로 지원
⋅ 휴대성 및 강력한 성능을 모두 보유한 2 M/E 모델
⋅ 대형 스위처 제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탑재한 4 M/E 모델
⋅ 커스텀 라벨 및 색상 지정이 가능한 최대 40개의 개별 입력 버튼
⋅ 신속한 트랜지션 유형 선택을 위한 트랜지션 컨트롤
⋅ 시스템 컨트롤 LCD에서 신속한 와이프 트랜지션 유형 선택 가능
⋅ DVE 트랜지션 지원 및 조이스틱을 사용한 위치 지정 가능
⋅ 트랜지션의 수동 제어를 위한 페이더 바 탑재
⋅ 각 M/E 버튼줄에 개별 시스템 컨트롤 LCD 탑재
⋅ 각 셀렉트 버스에서 매크로를 직접 트리거할 수 있는 기능 지원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