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magic Design, Blackmagic Web Presenter HD 출시

Blackmagic Design, Blackmagic Web Presenter HD 출시

39
0

Blackmagic-Web-Presenter-HD-Angle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같은 플랫폼에 다이렉트 스트리밍이 가능한 방송 사양의 H.264 프로세서를 갖춘 일체형의 스트리밍 솔루션, Blackmagic Web Presenter HD가 새롭게 발표했다.

새로운 Web Presenter HD는 12G-SDI 입력과 다운 컨버터를 갖춘 콤팩트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HD 또는 UHD 장비에 연결해 풀 1080p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제품 전면 패널에는 LCD와 메뉴가 있는 전면 패널, USB 웹캠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독특한 모니터링 출력과 오디오 미터, 스트리밍 상태, 풀 SDI, 임베디드 오디오 기술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전문 하드웨어 스트리밍 엔진을 탑재한 Blackmagic Web Presenter는 전 세계의 시청자에게 스트리밍하기 위한 최신 방송용 송신기 역할을 수행하며, 내장된 USB 연결 단자는 웹캠 영상처럼 인식되어 컴퓨터를 연결할 경우, 모든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또는 스카이프 및 줌으로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백업용으로는 이더넷을 사용하거나, 5G/4G 휴대폰 연결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인터넷으로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비디오, 오디오 미터, 추세 그래프, SDI 기술 데이터 등의 기술 모니터링 출력도 함께 제공한다.

Blackmagic Web Presenter는 전문 방송 수준의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하드웨어 스트리밍 엔진이 내장되어있는데, 사용자는 드롭 프레임 현상이 없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일체형 솔루션으로, 인터넷에 연결하기만 하면 사용 준비가 완료된다. Web Presenter Utility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스트리밍 플랫폼을 선택하고 스트리밍 키를 업데이트하면 셋업이 완료된다.
또한, 강력한 하드웨어 인코더와 스트리밍 플랫폼 연결을 위한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연결을 탑재한 일체형 솔루션이다. 고가의 컴퓨터를 구입하거나 복잡한 스트리밍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라이브 프로덕션 스위처나 카메라 같은 SDI 비디오 소스를 연결한 다음, 내장된 이더넷 연결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하면 된다. 휴대폰을 연결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인기 스트리밍 플랫폼을 위한 설정 기능이 내장되어 간단히 스트리밍 키를 입력하고 ON AIR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동시에 USB 웹캠 출력을 컴퓨터에 연결해 다른 비디오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도 있다.
원거리에서 스트리밍하거나 메인 이더넷 연결의 백업이 필요할 경우, 애플 또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연결하여 모바일 데이터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다. 편의를 위해 탑재한 패널 앞뒤의 USB 연결 단자를 사용해 휴대폰 테더링을 사용할 수 있다. 4G 휴대폰뿐만 아니라 고속의 최신 5G 휴대폰까지도 사용 가능하다. Blackmagic Web Presenter는 휴대폰이 연결되면 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휴대폰 데이터로 인터넷 연결을 전환한다. 이더넷과 휴대폰 중 우선 연결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문제 발생 시 휴대폰 인터넷으로 자동 전환된다.

Blackmagic-Web-Presenter-HD_Front

기존의 방송 송신기는 방송국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지만, 이제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이 영상을 시청하기 때문에 스트리밍 서버가 그 역할을 대신한다. 이를 돕기 위해 Blackmagic Web Presenter는 다양한 기술적 모니터링 출력 기능을 탑재했다. 그래픽 기반의 모니터링 출력에는 비디오 뷰, 정확한 측정계가 제공되는 오디오 미터, 코덱 데이터 레이트 및 캐시 채우기(Cache Fill)를 위한 추세 그래프 그리고 한눈에 확인 가능한 스트리밍 설정 및 세부 SDI 기술 정보 등이 나타난다. 기술 모니터링 출력은 풀 1080 HD로 지원되며, SDI 및 HDMI로도 출력 가능하다. 다시 말해, SDI 라우터를 사용해 여러 대의 유닛을 모니터링하거나 간단히 HDMI TV에 연결할 수 있다.

Blackmagic Web Presenter Utility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한 곳에서 여러 대의 Web Presenter를 제어할 수 있으며 설정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간단히 Web Presenter의 전면 USB 단자에 직접 연결하거나 이더넷을 연결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데, 이는 여러 대의 유닛을 각기 다른 장소에 설치해둔 경우에 매우 유용하다. 친숙한 메뉴 및 컨트롤 탑재로 라이브 이벤트 현장에서 간편하게 준비를 마치고 신속하게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전면 패널의 LCD 메뉴에도 동일한 설정 및 컨트롤이 제공된다. Blackmagic Web Presenter Utility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제공되며, Mac 및 Windows 컴퓨터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최대 2160p60의 모든 HD 및 UHD 포맷을 지원하는 12G-SDI 입력을 탑재했다. 12G-SDI 루프 출력이 포함되어 있어 한 대 이상의 Web Presenter에 비디오를 루프 출력할 수 있어, 여러 곳의 서비스 플랫폼으로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Blackmagic Web Presenter는 SDI 입력에 Teranex 컨버전 기술을 탑재하여 놀랍도록 깨끗한 영상룩을 제공한다. Blackmagic Web Presenter는 수신되는 HD 또는 UHD 신호를 전송받아 낮은 데이터 전송률의 고화질 1080p HD로 자동 변환한 뒤, 스트리밍을 위해 하드웨어 H.264 인코더로 전송하며, USB 웹캠 출력 사용 시에는 컴퓨터로 전송한다.

Blackmagic Web Presenter HD 주요 기능
·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위한 완벽한 스트리밍 솔루션
· 이더넷 또는 USB 연결의 휴대폰 테더링을 통한 스트리밍 지원
· 방송 사양의 하드웨어 H.264 인코더 내장
· 4G/5G 휴대폰 테더링을 사용한 원격 스트리밍 기능
· 모든 비디오 소프트웨어 사용을 지원하는 웹캠 기능의 USB
· 미터, 추세 그래프, SDI 기술 데이터를 포함한 모니터링 출력
· Mac/Windows용 Web Presenter Utility 소프트웨어 포함
· HD/UHD 소스의 다운 컨버전 기능을 지원하는 12G-SDI 입력
· 리던던시 전원을 지원하는 AC/DC 커넥션
· 1/3 RU 크기의 디자인으로 한 개의 장비랙에서 3개의 스트림 가능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