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U의 At-Home-Production

LiveU의 At-Home-Production

87
0

LiveUNoBackground514245_10_26_201754143PM
LiveU 사의 Video Uplink System(MNG)은 전 세계 LTE 송출시스템의 6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영상송출시스템으로서 열악한 네트워크의 송출환경에서도 어디에서나 고화질(최대 4K-2160p60) 라이브 송출을 가능케 하는 솔루션이다. 뿐만 아니라 LiveU의 특허 기술인 ‘셀룰러병합(Bonding)’ 및 ‘LRT’ 프로토콜을 활용하여 카메라 소스의 고화질 영상을 안정적으로 스튜디오에 전송할 수 있다. 스튜디오에서는 마치 기존 현장에서 중계차에서 작업하는 것처럼 온전한 프로그램 제작/송출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투입 인원 및 장비 운용 부분에서 많은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LiveU 사의 ‘At-Home Production’은 다채널 싱크로나이즈드(Multi-Sync’d) 솔루션으로써, 스포츠 중계 또는 각종 라이브 이벤트 현장의 다각도 연출을 필요로 하는 제작자들에게 최고의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모두가 두 손 모아 기다리는 축제의 현장을 누구나 안방에서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며, 많은 제작자들은 그 현장의 여러 장면을 동시에 연출하기를 원한다. 다채널 동시송출을 위해 아직 다소 많은 수의 장비와 인력이 동원되어야 하며, 그 화려한 무대의 뒤편에는 최고의 장면을 연출해 내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인력, 장비, 예산 등의 준비작업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는 제작자들이 있다.

LiveU 사의 At-Home Production은 기존 LiveU 안정적인 송출 구조에 다채널 동시송출에 필요한 딜레이 및 싱크 두 가지 요소를 해결한 솔루션으로써 제작자들로 하여금 다채널 영상송출의 구조의 간소화 및 효율성 극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image2

LiveU 사의 At-Home Production의 특징 중에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LiveU Precision Timing입니다. 이는 여러 개의 카메라를 촬영하는 영상을 동시에 송출하고 있을 때, 각 소스가 정확한 타이밍으로 동시에 수신부 도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각 카메라에서 싱크를 맞추기 위해 별도의 젠락 장치나 수동으로 지연 설정을 할 필요가 없도록 하는 LiveU 사의 기술이다. 이와 같이 싱크가 적용된 고화질 영상을 적은 딜레이로(1초 이하) 송출이 가능하며, 현장에서는 카메라와 송신기 준비만으로 세팅이 완료되므로 그 과정도 매우 손쉬울 수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LiveU At-Home Production’은 시스템의 간소화로 인해 적은 예산으로도 대형 방송국 못지않은 프로그램을 제작을 가능하게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규모와 상관없이 여러 스포츠 중계 현장(지상파 골프/마라톤 중계, 바둑 채널, 레이싱 중계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LiveU의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는 고일은 KOBA 2019 C홀 L11 부스에서 LiveU의 관련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LIveU를 사용한 다양한 중계방송 현장
LIveU를 사용한 다양한 중계방송 현장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