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방송 영상기기 베스트셀러 브랜드 중 하나인 콴텔(Quantel)의 공식 대리점으로서, 한국콴텔㈜은 한국 지사인 콴텔코리아를 시작으로 1996년부터 국내에 장비를 판매해오고 있으며, 2012년 9월부터는 한국 법인으로 전환하여 장비 사업부와 더불어 콘텐츠 제작 사업도 새롭게 시작하고 있다.
콴텔은 합성/편집/영화 DI/마스터링 장비 분야의 리더로서, 대표적인 제품으로 색보정 및 피니슁 시스템인 파블로(Pablo)가 영화 ‘아바타’, ‘소셜 네트워크’, ‘마릴린 먼로와 함께 한 일주일’, ‘밀레니엄: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등 수천 편의 영화에서 중추적인 기능을 담당했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방송사 및 영화제작사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기존의 파블로가 콴텔사의 막강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시스템인 것에 반해, 이번에 소개할 파블로 리오(Pablo Rio)는 일반적인 PC 하드웨어에서 편집, 효과, 스테레오 3D 등 기존 파블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콴텔의 하이엔드 소프트웨어다.
Pablo Rio
포스트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
Pablo Rio는 풀 스테레오 3D와 HFR(high-frame rate)을 지원하며, 콘폼, 컬러, 편집, 이펙트, 텍스트, 페인트 및 멀티 포맷 버저닝 등 종합적이고 통합된 툴셋을 통해 다양한 범위의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이 가능하다.또한, RED HDRx, Sony F65, Arri, Canon 등 최신의 모든 디지털 캡쳐 포맷을 효율적으로 처리함으로써 포스트 작업환경에 최적인 솔루션이다.
Pablo Rio는 소프트웨어만 구매하거나 NVidia의 Maximus Multi-GPU 기술을 활용한 고성능 PC 하드웨어와 함께 턴키 시스템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기존 Pablo의 뛰어난 컬러 툴과 피니슁 툴이 모두 통합되어 있어 미디어 이동에 필요한 대기시간이나 추가비용 없이 단일 장비 내에서 모든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는 완벽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컬러 그레이딩 패널 또한 기존의 Neo 패널뿐 아니라 새롭게 출시된 소형의 Neo Nano 패널 모두 사용 가능하다.
다양한 옵션 선택 사항
Pablo Rio는 로컬 스토리지, SAN, NAS 또는 이들을 조합하여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으며, GPU를 추가하거나 비디오 I/O를 추가함으로써 고객의 경제성뿐 아니라 요구되는 작업 환경에 딱 맞는 최고 성능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컬러 그레이딩 패널(Neo 패널, Neo Nano 패널)도 선택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스테레오 3D
2와 마찬가지로, Pablo Rio는 스테레오 3D의 실시간 제작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스테레오 3에 필요한 두 개의 데이터 스트림을 Pablo Rio의 스테레오 3D 툴을 사용하여 손쉽게 작업할 수 있으며, 만족할만한 3D 결과물을 빠르게 만들어낸다.
딜리버리
포스트에서 작업 결과물은 곧 수익사업과 연결된다. Pablo Rio는 컬러 및 피니슁 작업이 완료되면 비디오 또는 파일처럼 다른 형태로 빠르게 출력할 수 있는 모든 툴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작업중인 마스터를 프리뷰 렌더링 과정이나 워크스페이스 추가 없이도 실시간으로 제작 또는 재생할 수 있다.
완벽한 피니슁 툴
Pablo Rio는 제품 간에 미디어를 이동할 필요 없는 완벽한 피니슁 시스템이다. 통상 디렉터의 요구 사항이 바뀔 때 마다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추가되지만, Pablo Rio를 사용하면 시간과 비용에 구애없이 즉각적으로 변경 작업이 가능하며, 타이틀을 추가하거나 디졸브, 편집 포인트 이동, 샷 재구성 또는 dust 처리와 같은 작업을 즉각 변경할 수 있는 툴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