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 Devices, 신제품 MixPre-10T 오디오 레코더 선보여

Sound Devices, 신제품 MixPre-10T 오디오 레코더 선보여

3
0

MixPre10T-HeroImage-minified

Sound Devices의 신제품 MixPre-10T는 컴팩트한 크기에, 10개의 인풋, 12트랙으로 내장된 타임코드와 밸런스 아웃풋 그리고 다양한 전원공급 및 자동카피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오디오 레코더/믹서/USB 오디오 인터페이스인 MixPre 시리즈(MixPre-3 & MixPre-6)의 가장 최신 모델로, Sound Devices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신제품이다. 제품명 그대로, MixPre-10T는 10개의 인풋 레코더로 타임코드 제네레이터/리더기가 내장되어 있으며, 최대 12트랙의 폴리포닉 WAV 파일 녹음 제공하여, 프로덕션 사운드 및 현장 레코딩 기사 그리고 뮤지션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Sound Devices의 CEO인 Matt Anderson은 “4월에 MixPre-3와 MixPre-6를 출시한 이래, 많은 고객들이 작고 견고한 디자인을 갖춘 뛰어난 마이크 프리앰프에 열광을 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MixPre-10T는 더 많은 트랙 수와 추가적인 라우팅의 유연성을 위한 밸런스 아웃풋, 모든 제작 과정에서의 원활한 동기화를 위한 내장형 타임코드 제네레이터/리더기를 제공합니다. MixPre-10T와 더불어, MixPre 시리즈는 기존의 포터블 오디오 레코더의 한계를 재정립하고 있습니다.”고 전했다.

Sound-Devices-MixPre-10T-backandrightside

이례적인 오디오 퀄리티 – Sound Devices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 8개의 Kashmir 마이크 프리앰프는 매우 낮은 노이즈, 개별 채널 앰프 내장 및 A급이라는 특징이 있다. MixPre-10T는 사운드디바이스의 시그니처 아날로그 리미터와 새로운 32비트 A/D 컨버터를 제공하여 전문가 수준의 고품질 오디오 레코딩을 제공한다.

정확한 타임코드 – 매우 정확한 타임코드 제네레이터/리더기가 내장되어 있다. 전원을 끄거나 모든 전원장치가 제거되었을 때에도, MixPre-10T는 몇 시간 동안 정확한 타임코드를 유지한다. 제품의 BNC, Aux, HDMI 타임코드 연결을 통해 일반적인 프레임 속도와 타임코드 모드가 지원되며, 워드 클럭(word clock)을 잠금 또는 출력할 수 있다.

다양한 I/O 라우팅 – 두 개의 TA3 밸런스 아웃풋과 3.5mm의 스테레오 아웃풋과 함께 각각 라우팅 매트릭스를 제공한다. MixPre-10T는 8개의 XLR/TRS 콤보 마이크/라인 레벨 인풋과 2채널 라인 인풋, 카메라 리턴 또는 타임코드용으로 사용 가능한 3.5mm Aux/Mic 인풋이 장착되어 있다.

다양한 전원 옵션 – 잠금 기능이 있는 Hirose 4핀 커넥터를 통해 외장 배터리 전원 공급 또는 AC 전원 공급이 가능하며, 전용 슬레드를 통해 AA 혹은 리튬-이온 배터리로도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탁월한 디자인 – 직광에서 볼 수 있는 화면과 IPS 터치스크린 LCD, 매우 편리한 작동이 가능한 작동제어 조이스틱이 장착되어 있다.

믹싱과 미터링 – 게인 컨트롤 노브를 누르면 간편하게 패닝(panning)과 솔로잉(soloing)을 조절할 수 있다. 링 모양의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리미터의 동작을 쉽게 알 수 있으며, 세 부분의 LCD 화면은 멀티트랙, 믹스, 그리고 USB 리턴 미터의 손쉬운 모니터링을 가능케 한다.

내장된 블루투스 스마트 –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Sound Devices의 ‘Wingman’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레코딩 시작/멈춤 작동은 물론, 메타데이터에 들어가서 편집할 수 있으며 트랙의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사운드 리포트를 관리하고 작성할 수 있다.

뛰어난 헤드폰 모니터링 – MixPre-10T의 옵션을 통해, 넓은 대역폭의 헤드폰 앰프 및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라우팅 사전 설정이 가능하다.

컴팩트하면서도 견고한 디자인 – MixPre-10T는 동급의 제품과 비교하여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다이 캐스팅 알루미늄 섀시로 제작되어 매우 견고하고도 가볍다.

312

MixPre-3와 MixPre-6처럼 MixPre-10T 역시 최대 96k 샘플 레이트로 Mac과 윈도우 컴퓨터에서 12채널 입력 및 4채널 아웃을 지원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MixPre-10T는 USB를 통해 오디오를 전송하는 동시에 SD나 SDHC, SDXC로 레코드 할 수 있는 독특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추가적인 특징으로, MixPre-10T는 자동으로 USB 썸드라이브에 복사본을 레코딩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거나 백업 복사본으로 보관할 수 있다.

MixPre-10T는 작동에서 기본(베이직), 고급(어드밴스), 사용자 모드(커스텀 모드)로 3가지의 모드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즉시 녹음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본 모드는 오디오 레코딩을 간단하게 해주며, 스테레오 레코딩 작동이 용이하다. 고급모드와 사용자 모드는 보다 숙련된 오디오 전문가와 마니아에게 멀티채널 레코딩 접근과 미터링, 라우팅, 타임코드, 마이크 프리 게인, 스테레오와 M/S 스테레오 채널 연결, input/output 딜레이, 헤드폰 프리셋 등 고급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