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웨이브, 사이즈를 50% 이상 줄인 실외전용 DTV안테나 개발

㈜맥스웨이브, 사이즈를 50% 이상 줄인 실외전용 DTV안테나 개발

60
0
   
 [LPDA야기DTV안테나]

방송장비 및 RF 전문업체인 (주)맥스웨이브(www.maxwave.co.kr, 대표 안동식)는 기존 옥외형 야기안테나와 동일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사이즈를 기존 옥외형 야기안테나 사이즈 대비 50% 이상 줄여 새로운 LDPA야기안테나를 개발하였다.
LDPA야기안테나는 야기안테나와 LPDA안테나의 장점만을 결합한 신개념 안테나로 야기안테나의 고이득 구현의 장점과 LPDA의 광대역 설계가 가능한 장점을 적절히 결합하였다. 사이즈를 최소화하고, 광대역 이득을 극대화한 안테나로 고안되어 UHF 전 대역 수신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기존의 야기안테나는 사이즈가 1M 이상이어서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았고, 아파트 베란다 및 기타 장소에 설치가 불가능한 단점으로 설치에 제한이 많았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안테나 사이즈를 50cm로 대폭 줄이고, 특정 주파수대역만 수신할 수 있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LPDA와 야기타입을 접목한 신개념의 LPDA야기안테나이다.
이번에 출시한 LPDA야기안테나는 이득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타입의 많은 소자를 적용시켰다. 야기타입의 6개 소자를 적용하고, 야기도파관에서 높인 이득을 넓은 주파수대역(470~806MHz)까지 광대역 수신을 위한 중간에 LPDA타입 5개 소자를 적용하였으며, 마지막으로 4개 소자로 구성된 반사기를 적용시켰다. 반사기는 안테나에 전달되지 못하고 지나쳐 버린 전파를 모아 다시 안테나로 전달해 주는 역할을 통해 작은 사이즈로 고이득, 광대역 수신이 가능한 안테나로 고안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Solar 증폭기]

㈜맥스웨이브는 옥상에 안테나를 설치할 경우, 케이블을 연장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케이블에서 발생하는 RF손실을 보상하고, 설치가 편리한 태양열을 이용한 증폭기를 개발하여 금년 4월경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Solar 증폭기는 옥상 등에 증폭기를 설치 시 별도의 전원을 공급해야 하는 불편함으로 인해 설치할 수 있는 위치가 제한적인 점을 감안하였다. 별도의 전원공급 없이 태양열을 전기에너지로 전환하여 증폭할 수 있는 태양열 증폭기를 개발하였으며, 야간에 태양열을 공급 받지 못할 경우에는 증폭기 내에 자체 축전지를 넣어 충전 후 야간에 빛이 없을 경우 축전기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전 세계 녹색에너지캠페인에 부합되는 아이템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미 샘플을 선보여 많은 관심이 집중된 아이템이다.

댓글 없음

회신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