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솔루션, 900MHz 비허가 대역 무선마이크용 외부 안테나 선보여

㈜사운드솔루션, 900MHz 비허가 대역 무선마이크용 외부 안테나 선보여

1320
0

㈜사운드솔루션이 일반 컨슈머용은 물론 업무용 음향 시스템에 사용하는 900MHz 비허가 대역의 무선마이크용 안테나를 개발완료하고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사운드솔루션은 15년 이상 하이파이 오디오와 프로용 오디오를 수입 판매하면서 음향기기 시장을 개척해 왔다. 이번에 900MHz 대역의 무선마이크용 단일 지향성 패시브 안테나와 무지향성 패시브 안테나 개발을 완료함으로써 무선마이크용 안테나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하고 무선마이크 시장에서 필요한 각종 안테나와 라인 부스터 등 액세서리를 계속해서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

WA-900PD 단일 지향성 패시브 안테나
WA-900PD 단일 지향성 패시브 안테나

WA-900PD_01

어떠한 장소에서도 적합한 고성능 안테나
㈜사운드솔루션이 판매하는 무선마이크용 안테나는 비허가 대역인 925~937.5MHz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음악 및 연극 홀, 업무용 설비, 회의실, 강의실은 물론 종교시설, 학교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무선마이크 시스템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시중 판매용의 외부 안테나가 우리나라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무선마이크 주파수 대역을 포함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이 제품들은 900MHz 비허가 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고, 고급형 브래킷과 설치 나사류가 함께 제공된다.
단일 지향성 패시브 안테나의 경우, 안테나 게인값만으로도 8.7dBi(설계 9.5 dBi)의 높은 안테나 이득과 수직 57도, 수평 74도(937.5MHz 기준)의 3dB 빔폭을 가지고 있어서 넓은 공간에서도 뛰어난 RF 수신감도와 안정성을 발휘하는 무선마이크용 안테나이다.

WA-900POD_01WA-900POD_03

 WA-900POD 무지향성 패시브 안테나
WA-900POD 무지향성 패시브 안테나

소형 경량으로 설치가 쉽고, 끊김 없는 안정된 고품질 안테나
한편 이 제품을 개발 주도한 조재우 부장은 “무선마이크 시스템에서는 안테나 성능은 물론 설치 위치 등이 매우 중요함에도 공간에 맞지 않게 설치되거나, 무선마이크 시스템의 장비들과 정합이 이루어지지 않아 무선마이크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며, “외부 안테나를 설치하면 넓은 통신 가능 거리가 확보되고 수신기에 장착된 기존의 안테나와 전력 이득을 비교해보면, 약 3~5배의 높은 전력을 사용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안테나의 성능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개발한 패시브 안테나의 특징은 매우 낮은 S11 리턴로스와 VSWR값, 향상된 안테나 게인으로 끊김 없는 안정된 RF 성능을 갖고 있는 성능의 안테나이며, 무지향성 안테나는 불과 95g의 초경량 초소형 제품으로 어떠한 비허가 대역 무선마이크와도 가장 뛰어난 호환성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앞으로의 개발 제품에 대해서는 “무선마이크 사용 환경에 맞는 각종 안테나와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으며, 액티브 타입 안테나에 부착되는 부스터는 원래 안테나 케이블 연장 시에 동축 케이블의 손실을 보상하기 위한 것으로, 안테나가 가진 고유의 안테나 감도를 올리는 것이 아니다. 시중 판매 중인 액티브 안테나 대부분이 증폭된 값으로 표시되어 있고 이 값이 마치 안테나 성능을 표시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고 말하며 현재 개발이 완료된 라인 부스터는 고성능 RF FET를 채용하여 해당 주파수에서 20dB 이상의 높은 특성을 가지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무선마이크용 안테나 주요 사양
1213
제품 정보
● 컬러 : 블랙, 화이트 및 사용자 색상 주문 가능
– 설치 장소를 고려한 사용자 색상 주문 시, 별도 비용 추가

● 안테나 관련 문의 (연락처 및 담당자)
– ㈜사운드솔루션, (대표)02-2168-4500.
– 담당 : 조재우 부장, 02-2168-4572 / 010-2733-6672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