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솔루션, A4 용지 크기의 LAB.GRUPPEN 앰프 출시

㈜사운드솔루션, A4 용지 크기의 LAB.GRUPPEN 앰프 출시

130
0

CA1201_P0DAB_Right

1U-하프 사이즈로 유연한 ‘분산 배치’를 실현
240W / 120W / 60W용 Lo-Z/Hi-Z 앰프
프로페셔널 앰프 제조사인 스웨덴의 LAB. GRUPPEN 제품을 공식수입 판매하고 있는 ㈜사운드솔루션은 1U-하프 사이즈에 Lo-Z/Hi-Z 기능이 탑재된 ‘CA 시리즈’ 앰프를 출시했다. CA 시리즈는 중소규모의 음향설치 환경에 유연한 ‘분산 설치’를 할 수 있는 앰프로 빠른 설치와 운용의 최적화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크기는 약 A4 용지 크기의 1U-하프 사이즈로 매우 작다.

이번에 출시한 CA2402, CA2401, CA1202, CA1201 및 CA602, CA601에는 CA 시리즈만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DDCPT(Direct Drive Constant Power Technology) 기술과 VPL(Voltage Peak Limiter)가 탑재되어 있다. DDCPT 기술은 우수한 오디오 성능과 신뢰성뿐만 아니라 소비전류를 대폭 줄임으로써 장기간 사용에 의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VPL은 후면 패널의 DIP 스위치 전환에 의해 연결된 스피커의 부하에 따라 VPL과 앰프 게인을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한편, Energy Star v3.0 적합의 Lo-Z / Hi-Z 기능을 갖춘 커머셜 파워 앰프로 제품에 따라 240W와 120W, 60W 출력과 2개 또는 1개의 출력을 갖추고 있으며 MUSIC 그룹의 제품인 TANNOY의 실링 스피커, 라우드스피커와 연결하여 회의실과 레스토랑, 매장 등에서 높은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CA 시리즈용 ‘볼륨 리모트 컨트롤 월 플레이트’는 RJ45 연결을 통해 CA 시리즈의 출력 볼륨을 리모트 제어하기 위한 벽부형 컨트롤도 준비되어 있다.

손쉽게 설치, 신뢰성 높은 오퍼레이션
하프 랙 사이즈의 콤팩트한 본체를 쉽게 벽에 부착할 수 있는 전용 브래킷이 포함되어 있고 전용 랙에 장착할 경우에는 랙 전용 브래킷을 이용하여 설치할 수 있다.
비디오 디스플레이 후면의 벽 등 눈에 띄지 않는 장소에 설치뿐만 아니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프로젝터 근처나 매장인 경우에는 카운터 근처 등 유연한 설치가 얼마든지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 설치 배선은 프로페셔널 오디오에서 주로 사용하는 유로 블록 터미널이며 볼륨과 EQ 레벨 조정은 전면 패널에서 할 수 있다. 특히나 ‘CA 시리즈’ 앰프는 클리핑과 과열, 극단의 낮은 라인 전압 등으로부터 앰프와 스피커를 보호하는 고도의 프로텍션 기능을 갖추고 있어 LAB.GRUPPEN만의 신뢰성 높은 안정적인 작동을 제공한다.

CA1201_P0DAB_Other4
최신 ENERGY STAR 규격 적합의 에너지 절약 기능
별도의 전원 ON/OFF 스위치가 없어 입력된 오디오 소스에 의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일정 시간 (약 20분) 동안 무신호 상태가 지속하면 자동으로 전원 대기모드가 되어 소비전력을 1W 이하로 떨어뜨리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오디오 소소 입력신호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신속하게 파워 온 상태로 복귀하여 에너지 절약 효율을 실현한 제품이다.

유연한 분산 설치를 실현하는 앰프
‘CA 시리즈’ 앰프는 컨트롤 룸에서 파워 앰프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기존 시스템에 대해 필요한 부분에만 분산 설치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기존의 센트럴 디스트리뷰션 시스템과 비교하여 복잡하지도 번잡하지도 않은 신속하고 유연하게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후면의 딥스 스위치가 있는 후면 패널의 Euroblock 출력 커넥터는 100V, 70V, 8Ω 또는 4Ω의 작동을 선택할 수 있다.

리모트 컨트롤
후면 패널의 RJ45 리셉터클은 CRC-V 시리즈 월 컨트롤러 및 세련된 테이블 톱 컨트롤러인 LAB.LEVEL을 포함한 광범위한 원격 제어 옵션을 제공하며 저렴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쉽게 연결할 수 있다.

CA1201_P0DAB_Rear2

주요 특징
• Lo-Z (4Ω, 8Ω)와 Hi-Z (70V, 100V) 전환이 가능한 커머셜 앰프
• Direct Drive Constant Power Technology에 의한 우수한 오디오 성능, 신뢰성뿐만 아니라 소비전류의 대폭 저감을 실현한 Energy Star v3.0 적합
• HPF (80Hz) 장착 (On/Off)
• 볼륨, Bass, Treble 노브를 전면 패널에 배치하여 심플한 조정
• 냉각 시스템에 의한 팬이 없는 자연 공냉 설계
• 옵션인 원격 리모트에 의한 볼륨 조정이 가능
• EIA 랙 장착을 위한 다양한 마운트 키드를 제공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