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지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발전기금
1. 교육목적
• AI가 영상 콘텐츠 및 플랫폼에 끼치는 영향 파악과 활용 방안 탐색
• 방송플랫폼인 POOQ의 연구사례를 통한 향후 전개 방향과 이슈과제 공유
•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의 방송미디어서비스 기획, 설계 및 구축의 이해
• 블록체인과 AI가 미디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사례 분석
•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방송 서비스 기획 및 개발의 이해
• 4차 산업혁명과 5G의 관계 이해 및 이동통신의 역할
• SNS를 포함한 뉴미디어에서의 시장상황과 흥행 콘텐츠 코드 이해 및 TV산업을 포함한 기존 미디어가 참고해야하는 흥행 관점 고민
2. 교육일정
• 교육일정 : 2018.10.30.(화) ~ 11.01.(목), 총 3일
• 교육대상 : 지상파 방송기술인 20명
• 교육장소 : 한국방송회관 10층 방송기술교육원 강의실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233 소재)
3. 접수방법
• 10월 17일(수)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edu.kobeta.com)를 통한 선착순 접수
4. 기 타
• 교 육 비 : 무료
• 담 당 자 : 강민정 차장, 민서진 과장
• 문의사항 : 02-3219-5640~1
• E-mail : bea@kobeta.com
※ 교육 커리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