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CES 2022에서 혁신 기술 및 이니셔티브 공개

소니, CES 2022에서 혁신 기술 및 이니셔티브 공개

176
0


220105_보도사진_소니_CES 2022


소니는 1월 5일부터 1월 7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온ᆞ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세계 최대 국제전자쇼 CES 2022(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 참가해 미래 혁신을 이끌 핵심 기술 및 소니의 최신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

소니는 ‘창의력과 기술의 힘을 통해 세상을 감동으로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하며, ‘Getting Closer to People’라는 기업의 방향성을 내걸고 크리에이터와 사용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사람들의 감동을 자아내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비지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그룹의 회장 겸 CEO는 CES 2022 개막 하루 전날인 4일 개최된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우리는 지난 2년간 도전적인 시간을 보내며 기업 목표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는 사람들이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더 깊이 연결되고 공동체 내에서 더 강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아델(Adele)과 함께 발매한 신규 앨범 ‘30’ 프로젝트 등 아티스트와의 협업에 적용된 소니의 최신 기술과 이니셔티브를 소개하며, 영상 제작의 제약에서 벗어나게 해준 ‘가상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지원하는 소니의 전문가를 위한 프로페셔널 무인항공기(드론) ‘에어피크(Airpeak)’, 소니 최신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PRO-I(Xperia PRO-I)’를 함께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소니 그룹 호크아이 이노베이션스(Hawk-Eye Innovations)의 추적 기술과 가상 공간에서의 차세대 팬 커뮤니티 구현을 위한 맨체스터 시티 FC(Manchester City Football Club)와의 협업을 강조했다. 이어서, 모빌리티 발전에 대한 기여를 목표로 하는 소니의 이니셔티브 ‘비전-S(VISION-S)’의 최근 진행사항과 앞으로의 방향을 소개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요시다 소니 그룹 회장 겸 CEO는 “소니는 모빌리티를 재정의하기 위한 ‘창의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하며 전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2022년 봄에 ‘소니 모빌리티(Sony Mobility Inc.)’를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소니의 CES 2022 기자간담회 영상을 비롯해 관련 소식 및 정보를 담은 다양한 영상 및 콘텐츠는 소니의 공식 디지털 이벤트 페이지 ‘소니 스퀘어(Sony Square, square.sony.com/ces2022)’에서 확인할 수 있다. CES 2022 개막 이후 소니 그룹의 신제품 및 콘텐츠, 최신 기술과 관련된 디지털 이벤트 정보는 소니 스퀘어 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1
1

CES 2022, 미국 라스베가스 소니 부스 주요 내용

VISION-S

CES 2022_소니_비전-S(VISION-S)_Hero
일반도로에서 테스트 중인 프로토타입(VISION-S 01)과 새로운 폼팩터로 7인승의 SUV형 프로토타입(VISION-S 02)이 전시되었다. 비전-S는 차량 주변에 360도 설치된 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분석하여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이 센서에는 고감도, 고해상도,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 CMOS 이미지 센서 및 3차원 공간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LiDAR 센서를 포함한다. 현재 공공 도로에서 레벨 2+ 고급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출시하기 위해 유럽에서 기능 검증 테스트를 하고 있다.
1

Airpeak S1
소니는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프로페셔널 무인항공기(드론) ‘에어피크 S1(Airpeak S1)’을 최초로 전시했다. 에어피크 S1은 소니 알파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가 탑재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드론으로서, 높은 민첩성과 역동적이고 정밀한 비행을 가능하게 하는 전용 모터 및 프로펠러, 제어 시스템, 센서 기술을 갖추고 있다.

CES 2022_소니_에어피크 S1(Airpeak S1)

 

PlayStation 5
PlayStation 5는 초고속 SSD, 통합 커스텀 I/O, Tempest 3D AudioTech 기술, 그리고 최첨단 햅틱 기술(Haptic Technology)과 적응형 트리거가 적용된 DualSenseTM 무선 컨트롤러를 탑재해 플레이어에게 전례 없는 속도와 뛰어난 시각 효과, 몰입감 넘치는 센서 기능까지 모두 충족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은하계에서 영감을 받은 총 5가지 색상의 콘솔 커버와 DualSenseTM 무선 컨트롤러를 함께 선보인다.
1

크리스탈 LED 시어터
소니는 CES 2022 현장의 소니 부스 입구에 대형 크리스탈 LED를 설치해 가상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과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등 소니의 최신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CES 2022_소니_가상 프로덕션_Shooting Scene

 

가상 프로덕션은 배경 이미지와 피사체를 실시간으로 통합하는 제작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영상 크리에이터들이 위치, 날씨, 시간 등 다양한 제약 없이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명하고 풍부한 색 재현으로 고화질 배경 이미지를 선사하는 크리스탈 LED와 고해상도의 섬세한 묘사를 구현하는 소니의 디지털 모션 픽처 카메라 ‘베니스(VENICE)’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동시에 표현의 자유를 극대화할 수 있다.

소니의 호크아이 이노베이션스(Hawk-Eye innovations)는 스포츠 중계 및 방송 향상 기술을 통해 스포츠 업계의 혁신을 주도해 왔다. 최근의 성과로 새로운 골격 추적 및 데이터 시각화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실시간 게임 영상 캡처를 통해 선수와 물체의 움직임을 즉각적으로 정확하게 추적하고 골격 데이터를 수집하며, 이를 기반으로 실제 동작을 가상으로 재현할 수 있다.
나아가, 소니는 맨체스터 시티 FC(Manchester City Football Club)와 함께 물리적인 공간과 가상 공간이 통합된 차세대 글로벌 온라인 팬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PoC(Proof of Concept)를 진행하고 있다. PoC를 통해 소니의 이미지 분석 기술과 센서 기술, 호크아이의 추적 시스템을 활용해 전 세계의 스포츠 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CES 2022_소니_스포츠엔터테인먼트_호크아이_1

 1
1

우주 경험에 새로운 영감을 선사하는 ‘스타스피어’

CES 2022_소니_스타스피어(STARSPHERE)
소니는 도쿄대학교(University of Tokyo) 및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와 함께 우주 경험에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프로젝트, 스타스피어(STAR SPHERE)를 추진하고 있다. 소니는 회계연도 2022년에 출시 예정인, 소니 카메라 장비를 장착한 나노 위성의 실물 크기 모형을 최초 공개한다. 사용자는 촬영 시뮬레이터를 통해 위성을 제어하고 사용자의 의도대로 정확하게 지구와 별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다. 스타스피어는 우주에 대한 관점을 보다 풍부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영감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크리에이터 및 파트너들과 함께 협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캡처

 1
1

CES 2022, 온라인 플랫폼 ‘소니 스퀘어’ 주요 내용
소니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기자간담회와 전시를 통해 공개되는 영상 외에도 온라인 플랫폼인 공식 디지털 이벤트 페이지 ‘소니 스퀘어’를 통해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Empower Creator)’, ‘팬 커뮤니티의 확장(Expand Fan Communities)’, ‘더 나은 지구의 모습(Envision the Better Planet)’ 등 서브 테마와 관련된 기술 및 이니셔티브에 대한 영상들을 함께 선보였다. 또한, 소니의 8K/4K 브라비아 TV(BRAVIA TV) 라인업 신제품 발표 영상과 라이브 360 리얼리티 오디오(360 Reality Audio)의 성능 소개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Mini LED 모델이 추가된 브라비아 XR TV 라인업

CES 2022_소니_브라비아 XR(BRAVIA XR) TV 시리즈
소니 브라비아 XR(BRAVIA XR) TV 시리즈에는 새로운 미니 LED 라인업이 추가된다. 소니 고유의 신호 처리 기술인 ‘인지 프로세서 XR(Cognitive Processor XR)’로 구동되는 ‘XR 백라이트 마스터 드라이브(XR Backlight Master Drive)’는 Z9K와 X95K 시리즈의 최신 미니 LED 백라이트를 정밀하게 제어해 매우 밝은 화면을 구현한다. 강력한 밝기와 깊이감이 더해진 블랙 표현, 하이라이트 부분에 번짐이나 헤일로(Halo) 현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중간 톤으로 전례 없는 다이내믹 레인지를 선사한다. 인지 프로세서 XR은 XR 트릴루미너스 맥스(XR Triluminos Max)가 적용된 A95K의 새로운 OLED(QD-OLED) 패널에도 탑재되어 폭넓은 색상 팔레트를 구현하며, 자연스럽게 처리된 아름다운 음영과 색감을 재현한다. 수백만 개의 자체 발광 픽셀을 촘촘하게 갖춘 A95K는 더욱 다양한 색상을 구현해 완전히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공간 음향 기술을 적용한 360 리얼리티 오디오로 즐기는 라이브 스트리밍
소니는 한층 높아진 현장감과 몰입감을 제공하기 위해 공간 음향과 시각적 영상을 결합해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구현한 아티스트 레즈(REZZ)의 ‘360 리얼리티 오디오 마이애미 라이브 공연(LIVE From Miami in 360 Reality Audio)’을 1월 5일 오후 4시(현지 시각) 미국 마이애미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했다. 해당 공연은 ‘360 공간 음향(360 Spatial Sound)’ 기술을 통해 새로운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기술을 보여줬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