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ATEN UPS 시리즈 출시

에이텐코리아, ATEN UPS 시리즈 출시

76
0

에이텐코리아, ATEN UPS 시리즈 출시

ol3000lv 01

여러 기업의 전원 공급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난 3월 ATEN Korea는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돕는 ATEN UPS 시리즈를 출시했다.

서버를 운영, 관리하는 기업들에 예상치 못한 정전이나 불안정한 전력공급은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만약 정전이 된다면 서버를 멈추고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서비스 역시 중지해야 하기에 돌이킬 수 없는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여 기업의 비즈니스에도 큰 위협이 된다. 또한 정전 이외에도 불안정한 전원 공급으로 인한 수많은 On/Off 사이클은 하드웨어가 손상되는 기능 저하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다.

UPS는 ‘Uninterruptible Power Supply(무정전 전원 공급장치)’를 뜻하며, 주요 전원 및 전력 공급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지속적인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이다. 다른 비상 전원 소스와 달리 UPS는 내장된 배터리를 통해 즉각적으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정전 등으로 기능이 활성화되었을 때 서버의 안전한 셧다운을 위한 충분한 런타임을 제공한다. UPS는 전원 손실이 발생해서는 안 되는 여러 산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장치로 인식되고 있다.

ATEN은 다년간의 연구/리서치로 하드웨어 고장의 주요 원인은 전원 손실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불안정한 전원 공급에 의한 지속적인 하드웨어 On/Off는 컴퓨터 전원 구성품에 과도한 부담을 발생시켜 자칫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원인을 제공한다.
랩톱과는 달리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는 내장 배터리가 없다. UPS는 배터리를 통해 자체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여 정전 시 사용자에게 매우 중요한 백업 전원 기능을 제공하여, 예상치 못한 위기 상황에서도 장치를 계속해서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UPS는 외부 소스에서 들어오는 전원을 장치에 알맞은 전압으로 안정화하는 기능도 포함한다.

UPS는 전원 장애 시 장치의 실행 시간을 연장하기 위한 추가적인 배터리를 연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시스템 통합 업체는 정전 상황 발생 시, 짧게는 정전 복구까지의 비상 전원 공급에서부터 길게는 주요 데이터 저장 및 안전한 셧다운을 위한 시간까지 확보할 수 있다.

OL3000LV _ 프로페셔널 온라인 UPS

ATEN 프로페셔널 온라인 UPS 시리즈는 트루 더블 컨버젼 토폴로지로 업계 최고 출력 역률 1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출력 역률 1의 100kVA UPS 장치는 100kW 유효 전력과 100kVA 피상 전력을 처리하지만, 출력 역률이 0.8이면 UPS 장치는 100kVA 피상 전력 및 80kW 유효 전력 만을 처리할 수 있다.
IT 장비가 고출력률을 요구하면서 출력 역률 1은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였으며 낮은 출력률의 UPS 장치는 쉽게 과부하가 걸려 장치가 멈추거나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ol3000lv 02

ATEN UPS 장치의 또 다른 주요 기능은 네트워크 지원 및 전원 서지 프로텍션으로, 전원 서지는 정전으로 인한 장비 On/Off와 마찬가지로 장치 내 하드웨어 부품에 가장 큰 부담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험한 날씨에서의 위험과 함께 전력망이 노화됨에 따라 지속해서 컴퓨터 및 서버 장비는 전력 이상에 대한 위험에 노출된다. 아주 작은 전력 손실 또는 서지에도 하드웨어를 손상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돌이킬 수 없는 데이터와 서비스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더욱이 상시 네트워크 서지 프로텍션 기능의 UPS 장치는 손상된 민감한 장비의 네트워크 포트에서 전원 서지를 예방한다.

UPS 사용의 주요 장점
• 정전 및 기타 전력 손실 시 끊김 없는 전원 공급
• UPS는 어떤 상황에서도 전력 손실이 있어서는 안 되는 서버룸 및 데이터 센터와 같은 주요 서비스를 위한 전력을 유지하여 일상생활, 데이터 및 상업 온라인 서비스 보호
• 네트워크와 전원 서지 프로텍션을 제공해 전원 서지로부터 장치의 안정성 유지

UPS 장치는 정전, 전원 서지 또는 전압 이상으로 인한 서비스 단절이나 데이터 손실과 같은 문제를 겪어서는 안 되는 공공기관이나 병원, 기업에 필수적인 설비로 꼽힌다. ATEN 프로페셔널 온라인 UPS 시리즈는 트루 더블 컨버젼 토폴로지로 업계 최고의 출력 역률 1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위기상황에 완벽하게 대응하며 데이터와 하드웨어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ATEN 제품은 3년 동안 워런티가 보증되며, 장애 발생 시 동일 제품으로 선교체 하는 A+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 및 무료체험 서비스 등 ATEN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문의로 연락하면 된다.

ol3000lv 04

제품 및 서비스 문의
· 한국 공식 홈페이지 : www.aten.com/kr/ko/
· UPS 제품 문의 : 02-467-6789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