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KOBETA NEWS

10월 KOBETA NEWS

253
0

제49회 한국방송대상 ‘대상’
KBS 대구방송총국 <GPS와 리어카 : 폐지수집노동 실태보고서>

한국방송대상_1
제49회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이 지난 9월 5일 오후 3시~5시 KBS TV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열렸다. 이 자리에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된 대상 1편, 작품상 26편, 개인상 18명, 심사위원 특별상 1명에 대해 시상되었으며, KBS 대구방송총국 다큐멘터리 <GPS와 리어카 : 폐지수집노동 실태보고서>가 제49회 한국방송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작인 KBS 대구방송총국 <GPS와 리어카 : 폐지수집노동 실태보고서>는 우리 사회 빈곤 노인의 실태를 보여 준 다큐멘터리로, GPS를 통해 기록된 빈곤 노인들의 노동 시간, 노동 환경, 노동 대가를 분석하고, 빈곤 노인들을 위한 현실적 대안은 무엇인지 보여줌으로써 방송의 공적 가치에 큰 기여를 했다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 외에도 △뉴스보도 MBC <공군 성폭력 사망 은폐사건> △다큐멘터리TV KBS <키스 더 유니버스> △시사보도TV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가평계곡 익사사건’ △문화예술교양 EBS <다큐프라임> ‘예술의 쓸모’ 등 총 26편이 작품상을 수상했다. 또한 △보도기자상 MBC 김민욱 기자 △프로듀서상 SBS 장경수 PD △최우수연기자상 박은빈(KBS <연모>) △최우수예능인상 전현무(MBC <전지적 참견 시점>) △최우수가수상 (여자)아이들(MBC <쇼 음악중심>) 등 총 18명이 개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
1

OBS, 前 경기방송 직원 고용승계 완료

OBS 02_1

9월 1일로 前 경기방송 직원의 고용승계가 완료되었다. OBS에 입사한 前 경기방송 직원은 모두 14명으로 직종별로는 기자 6명, PD 5명, 기술 3명 등이다. 9월 5일 기술 3명은 OBS 방송기술인협회 협회장과 사무국장과의 만남을 가졌고, 회원 가입신청을 하였다. 3명의 협회원은 라디오 추진단 소속으로 23년 2월 라디오 OBS FM 99.9MHz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1
1

TBS, 멀티미디어 플랫폼 방송송출시스템 및 장비 운용 교육

TBS
TBS 방송기술본부는 TBS 12층 공개홀 및 14층 장비 운용실에서 방송기술본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멀티미디어 플랫폼 방송송출시스템 및 장비 운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의 세부 내용으로는 멀티미디어 플랫폼 시스템 구성 및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홈페이지, 앱, 웹 전송 플랫폼 교육, 온라인 송출 다채널 엔코더 및 전송프로토콜 관련 실무 교육을 실시하였다. TV와 라디오 매체 외의 다양한 플랫폼 이용자들이 늘어나는 요즘, 미래 방송미디어 시장에 한발 앞서 나갈 수 있는 시간이어서 유익한 교육이었다.
1
1

YTN, 뉴스특보 <태풍 힌남노> 방송

YTN
YTN에서 뉴스특보<태풍 힌남노>를 진행했다. 행정안전부와 연계하여 각 지자체에서 발송하는 재난문자를 자동으로 수신하여 시청자들에게 긴급재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태풍 피해 상황, 대피요령, 태풍 이동경로 등 긴급재난정보와 CCTV를 방송화면으로 활용해 국민의 안전을 위한 재난방송을 하였다.
1
1

EBS 신입 및 경력직원 공개채용
EBS는 ‘행복한 교육세상’을 함께 만들어갈 직원을 모집한다. 신입직원은 총 13개 분야에서 모집하며, 모집 분야는 PD, 기자, 방송기술, ICT 기술, ERPㆍRPA 운영, 공간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카메라, 경영(예산기획), 경영(계약관리), 사업기획, 사업기획(학교 교육), 교재개발(수학)이다. 신입직원은 ‘AI 인적성 평가’, ‘직무 지식/문해력/독서능력 평가’(1차), ‘논술·작문 평가’(2차), 실무역량평가(3차), 임원면접(4차) 과정을 거친 뒤, 2개월간의 채용형 인턴 과정을 통해 심층평가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1

KBS, 중계기술국 <카타르 월드컵> 방송센터 장비 사전세팅 실시
2022년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열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위한 준비한 이미 시작되었다. KBS 중계기술국은 현지 방송센터 구축을 위한 방송장비 발송 전 세팅 및 테스트하여,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 사전 대비할 예정이다. 장비 및 시스템은 9월 말경 발송되어, 10월 말부터는 카타르 현지 방송센터의 설치공사가 시작된다.
1
1

MBC, 뉴스 유튜브 채널 월간 6억 뷰 육박

MBC
MBC 뉴스 유튜브 채널이 매달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에 따르면 MBC 뉴스 유튜브 채널의 8월 월간 조회 수는 5억 8천만 뷰로 사상 처음으로 5억 뷰를 돌파한 것은 물론 6억 뷰에 육박했다.

이는 지난 6월 3억 5천만 뷰로 3억 뷰를 돌파하고, 7월 4억 뷰를 넘긴 데 이어 8월에 또다시 월간 조회 수 5억 뷰를 넘어서는 신기록 행진을 이어간 것이다. 구독자 수 역시 8월 한 달간 14만 명이 늘어 월간 증가 수에서 역대 최고치를 찍었고, 월간 수익도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1
1

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TV와 미디이지니 합병

스카이라이프
KT 그룹 내 종합방송채널사용자(MPP)인 스카이라이프TV와 미디어지니가 한 몸이 된다. 존속법인은 스카이라이프TV이며 양사는 합병 후 앞서 통합한 ‘ENA’ 채널 브랜드가치를 3년 내에 1조 원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목표다. 스카이라이프TV는 1일 ‘회사합병결정’ 공시를 통해 미디어지니를 흡수합병한다고 밝혔다. 합병법인의 지분은 KT스카이라이프가 62.7%, KT스튜디오지니가 37.3%를 갖는다. 사측은 비상장 법인인 두 기업의 공정한 지분율 산출을 위해 외부평가기관의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합병법인의 공식 출범일은 오는 11월 1일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