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ETA News 9월

KOBETA News 9월

11
0

MBC, NC AI와 미디어·콘텐츠 분야 AI 전환(AX)을 위한 MOU 체결
MBC와 NC AI는 19일, 서울 MBC 상암 사옥에서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AI 전환(AX)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디어·콘텐츠 분야 AI 모델 및 핵심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AI 전환을 통해 글로벌 K-컬처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NC A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컨소시엄 주관사로 선정됐다. MBC는 컨소시엄 참여사로서 60년간 축적한 방송 제작 및 실증 노하우를 접목하여 미디어·콘텐츠 업계의 AI 전환 표준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MBC_NC AI

1
MBC, 2025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행

MBC가 방송 8개 분야의 2025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행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 9월 1일 오후 4시까지로, 접수는 MBC 채용홈페이지(recruit.mbc.co.kr)에서만 가능하다.
이번 공개 채용은 △ 취재기자 △ 영상기자 △ 콘텐츠전략PD(편성PD) △ 예능PD △ 시사교양PD △ 방송촬영 △ 방송경영(인사) △ 미디어엔지니어(방송기술) 등 총 8개 분야로, 지원자의 연령, 학력, 성별, 국적 등의 제한이 없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역량면접, 다면심층면접, 최종면접 등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중 입사할 예정이다. 필기전형은 ‘일반상식’ 문제가 아닌 공기업 등에서 활용하는 NCS(직무적성검사)와 유사한 객관식 ‘기본직무소양평가’이며, 채용 분야별로 ‘논술/작문’ 시험이 실시된다. 다면심층면접은 다양한 직무 관련 과제 수행을 통해 지원자의 실무 역량을 평가한다.

MBC 2025 신입사원 02

SBS, 틱톡의 ‘Spotlight’ 기능 적용
SBS가 글로벌 방송사 최초로 자사 IP 마케팅에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Spotlight(스포트라이트)’ 기능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 대한 IP 영향력 확대 및 팬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
‘Spotlight(스포트라이트)’는 틱톡이 핵심 미디어 파트너에게만 제공하는 IP 프로모션 기능이다. 프로그램 소개, 출연진, 예고편 등 프로그램 정보와 관련 UGC(유저생성 콘텐츠)를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는 전용 페이지 외에도 크리에이터들의 IP 관련 창작을 독려하는 이벤트 페이지, OTT 등 외부 스트리밍 플랫폼에 대한 링크 연결, 틱톡 쇼핑을 활용한 커머스 기능 등을 제공한다.
미국에서는 넷플릭스, 워너브라더스 등 소수미디어 파트너사들에게만 제공된 기능으로, 방송사가 단독으로 이 기능을 제공받는 경우는 SBS가 전 세계에서 처음이다. SBS는 틱톡과의 협업을 통해 2025년 하반기부터 자사 대표 IP에 단계적으로 이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Seoul_Broadcasting_System_logo-vert

2025 방송·미디어 AI 혁신인재 양성 세미나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오는 9월 10일 서울가든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2025 방송·미디어 AI 혁신인재 양성 세미나’를 개최한다.
행사는 ‘25년 추경 신규로 추진하는 ‘AI 기반 방송미디어 혁신 융합인재 양성’ 사업 착수를 계기로, 미디어 트렌드 공유 및 AI 기술 활용 제작 사례·시연 등을 통해 방송산업에서의 AI 필요성 인식확산 및 동 사업홍보 추진을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에는 류제명 과기정통부 제2차관과 이훈기 국회의원 등 방송미디어 분야 정부 및 현업인들이 참석하며 방송콘텐츠 제작사례와 캐논, 소니, 파나소닉 등 신기술 기반 영상 장비의 부스 전시로 진행된다.

2025 방송·미디어분야 AI 혁신인재 양성 세미나 개최 안내

KT스카이라이프, KT OTT 결합 차량용 미디어 상품 출시
KT스카이라이프가 KT와 대한민국 이동형 미디어 시장 공략을 위해 ‘SkyAuto(스카이오토)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한다.
지난 2017년 출시된 SkyAuto는 KT스카이라이프의 위성방송과 KT의 무선 데이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서비스다. 터널 등 위성 신호 수신이 어려운 음영지역에서 무선 모드로 자동 전환되어, 끊김 없는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KT스카이라이프와 KT는 기존의 기본형, 고급형 요금제 외에 ‘SkyAuto 프리미엄’을 선보이며 이동형 라인업을 강화했다.
SkyAuto 프리미엄은 지상파와 종편 채널은 물론 드라마, 오락, 스포츠 등 총 43개 실시간 방송 채널을 월 44,000원(VAT 포함, 3년 약정)에 제공한다. 특히 고객이 이동 중에 실시간 방송과 유튜브, OTT 서비스를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데이터로 확대된다.

KT스카이라이프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