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솔루션, RCF 엑티브 3-웨이 라인어레이 모듈 HDL 50-A 출시

㈜사운드솔루션, RCF 엑티브 3-웨이 라인어레이 모듈 HDL 50-A 출시

892
0

HDL50 array dx
RCF 제품을 공식수입 판매하고 있는 ㈜사운드솔루션이 유럽과 북미 지역에 이어 아시아 국가 최초로 HDL 50-A 라인어레이 스피커 시스템을 10월부터 론칭한다.
이탈리아의 RCF는 1949년 창립한 유럽 최대의 프로 음향기기 전문 메이커이며, ㈜사운드솔루션에서 수입 판매하는 HDL 50-A는 완전 능동적인 3-웨이 스피커 시스템으로 RCF의 혁신적이고 현대적인 기술이 내장되어 있는 2016년 신제품이다.

4400W 3-way, 140dB Max SPL
이 제품은 DSP 내장 입력보드로 연결되는 파워 서플라이에서 우퍼와 드라이버에 이르기까지 구성 요소를 서로 신중하게 일치시켜 일관되고 특별하게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RCF의 깊은 경험을 바탕으로 치밀하게 설계된 라인어레이 캐비닛과 RCF의 타협하지 않는 트랜스 듀서는 많은 전문가를 매혹시키는 스피커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라인어레이는 쉽고 빠르게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고 신뢰성 높은 조작 성능으로 완벽한 라이브 사운드를 제공해야 하는데 이 제품에는 다양한 서브우퍼와 설치 액세서리가 준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4400W 피크 3-Way 출력의 디지털 앰프와 강력하고 새로운 특수 프로그램이 DSP에 미리 설정되어 있다. 출력은 고대역(HF) 1100W, 중음역대 섹션용으로 1100W와 저대역(LF) 재생을 위한 강력한 2200W는 놀라울 정도의 다이내믹하면서 깨끗하고 치밀한 보컬을 제공한다.

HDL 50-A 시스템이 액티브인 이유
HDL 50-A는 스피커에 탑재된 모든 구성 요소를 완전하게 통합함으로써 뛰어난 성능과 최대의 작동 신뢰성을 제공하며, 또한 사용자는 쉽게 기기를 다룰 수 있고 편하게 꽂기만 하면 작동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일반적인 대형 패시브 스피커는 긴 케이블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케이블 저항이 큰 요소로 작용하여 에너지 손실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HDL 50-A는 앰프가 변환기에서 불과 몇 센티미터 떨어져 있어 이러한 현상은 찾아볼 수 없다.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은 단지 스피커 하우징 안에 여러 앰프가 내장되어 있다는 의미를 넘어서, 사용자가 개별 DSP 설정사항을 통해 고주파 드라이버, 중음역대 스피커 및 우퍼 등 각 단일 구성요소를 제어하는 경우에만 이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최상의 성능과 범위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라인어레이의 확장으로, 패시브 시스템은 임피던스 부하나 앰프 채널 수에 제한이 있는 반면, 액티브 RCF 사운드 시스템은 확장이 자유롭고 개별적으로 조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_MG_1781_MOD

HDL 50-A의 혁신적인 기술
RCF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프로 음향기기 전문 메이커 중의 하나로, 늘 첨단 기술을 개발해 왔다. 개발 대상에는 네오디뮴, 탄소섬유, 순수 티타늄, 케블라, 켑톤 및 마일러 하이브리드 등의 최첨단 소재 응용물이 포함되어 있다.
프로 음향기기 시장에서 60년 이상의 설계 및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RCF는 탄소 섬유 콘 몰딩, 이중 실리콘 스파이더, 가장자리 권취 보이스 코일에 연결되는 내부/외부 보이스 코일 권선 제조 및 순수 티타늄 진동판 성형 등 기술 발명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RCF의 최신 개발품은 최첨단 네이디뮴 자기회로, 근본이 새로운 보이스 코일 환기시스템 및 획기적인 다이렉트 드라이브 보이스 코일 어셈블리로 설계되어 있다.

HDL 50-A 구조 – 액티브 3-웨이 라인어레이 모듈
HDL 50-A는 대규모 이벤트, 실내 및 실외에서 사용하는 액티브 3-웨이 라인어레이 모듈로 12” 우퍼 2개, 대칭형 6.5” 중음역대 스피커 4개 및 2” 드라이버 2개를 갖추고 있다. 빌트인 4400W 파워 디지털 앰프를 통해 뛰어난 재생 음질과 음압 레벨을 제공하며, 고급 네오디뮴 자석과 경량 합판, 폴리프로필렌으로 구성된 혁신적인 새 하우징을 사용하여 중량을 56kg까지 획기적으로 줄여 리깅이나 운송 등에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HDL50-A RIGHT
HDL50-A FRONT
HDL50-A FRONT OPEN
HDL50-A BACK

최대 효율
HDL 50-A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진정한 고성능 투어링 시스템으로, 고효율 디지털 앰프가 내장되어 에너지 요구 사항은 줄이면서 우수한 SPL을 제공한다.
프로세싱이 통합되고 케이블 작업이 감소하여 더욱 빠르고 쉽게 설정이 가능하며, 크기가 작아 트럭 공간의 분량이 최소한으로 줄어든다.

V형 대칭 설계
캐비닛의 대칭 설계로 동일한 좌우측 커버리지를 얻을 수 있다. HDL 50-A의 구성요소 위치 선정 및 특수 DSP 크로스오버 필터링을 통해 지향성이 분산이나 감쇠 스폿 없이 일정하게 처리된다. 원래 설계된 V형 정면 배플은 다음을 제공한다.
– 동일 평면상의 중음역대 스피커 및 우퍼
– 제어된 LF 확산
– HF 가이드 수용을 위한 중앙 공간
hdl50-a SEZIONE

구성 스피커
SUB 9007-AS : 액티브 고성능 서브우퍼
■ 7200Watt 피크 파워 –3600 Watt RMS
■ 143dB 최대 SPL
■ 25Hz – 120Hz 주파수 응답
■ 2×21” 우퍼

SUB 9006-AS : 액티브 고성능 서브우퍼
■ 7200Watt 피크 파워 – 3600Watt RMS
■ 140 dB 최대 SPL
■ 30Hz – 120Hz 주파수 응답
■ 2×18” 우퍼

HDL 53-AS : 액티브 하이파워 베이스 모듈
■ 3300Watt 피크 전력 – 1650Watt RMS
■ 139dB 최대 SPL
■ 35Hz – 100Hz 주파수 응답
■ 3×12” 우퍼

리모트 모니터링/ 컨트롤
RDNet
RDNet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전문 스피커와 오디오 객체/장치를 원격으로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자체 통신 보드,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DSP에 내장되어 있는 각 신호 장치는 시스템 두뇌의 활성 부품으로서, 프리셋을 저장하고 명령을 수신하며 상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
RDNet에는 여러 새로운 기능은 물론 다수의 개선사항이 포함되어 있는데 RDNet 전용 소프트웨어에 힘입어 음향 엔지니어는 모든 단일 스피커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RDNet는 스피커 펌웨어 버전, 온도, 레벨, 경사계 등의 가장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소프트웨어로는 다양한 보기 화면을 통해 요구에 맞게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으며 DSP에서 개별 스피커에 이르는 모든 단일 구성요소를 출력 스테이지를 통해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심지어 초대형 시스템도 이 소프트웨어로 쉽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매우 독특한 기능으로는 서브 아크를 생성하고 해당 값을 선택하여 아크의 개방 각도를 설정하는 곡선 함수가 있다. 대형 이벤트에 사용하는 복잡한 카디오이드 서브 우퍼 형상도 모두 한 번에 설계할 수 있다.

RDNet

주요 특징
– 4400W, 3 way amplification
– 140dB Max SPL
– 8×high power neodymium transducers
– 48kHz, 32bit DSP processing
– RDNet on board
– Remote monitoring and control
– Symmetrical design
– Extremely low weight

제품 가격 및 제품 문의
㈜사운드솔루션, (대표) 02-2168-4500, (직통) 02-2168-4573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