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솔루션, ADAMSON S10 시리즈 라인어레이 순조로운 판매

㈜사운드솔루션, ADAMSON S10 시리즈 라인어레이 순조로운 판매

920
0

00D701C0F3
케블라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사용한 ADAMSON 라인어레이 스피커

㈜사운드솔루션은 북미와 유럽의 투어 사운드 업계에서 프레전스(presence)를 높이고 있는 ADAMSON 사의 “S시리즈 스피커 시스템”인 S10과 S119 라인어레이 스피커가 순조롭게 판매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케블라(Kevlar)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탑재한 최신의 S10과 S119 라인어레이 스피커는 ADAMSON의 자체 개발의 케블라・머티어리얼(Kevla material)에 의한 독자 유닛 채용에 의해 피크 시의 높은 선형성과 낮은 왜율을 고차원으로 양립시킨 제품으로 리깅도 최신 모델답게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음질과 성능의 S-Series

Adamson_케블라 네오디뮴 드라이버
ADAMSON의 S 시리즈는 주요 렌털과 설치 파트너들과의 광범위한 연구 및 필드 테스트를 거쳐 일반에 공개되었다. 이러한 파트너쉽을 통해 ADAMSON 고유의 음질과 고출력을 유지하면서 콤팩트하고 가벼우면서 리깅이 쉬운 라인어레이 제품을 섬세하게 미세 조정할 수 있었다. S 시리즈는 ADAMSON의 E-Rack에 패키지화하면서 충실한 퍼포먼스와 신뢰성으로 뛰어난 효율적인 시스템을 보장한다.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Blueprint AV를 통해 청취 환경에 관계없이 디자인을 미세 조정하고 리깅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고, 증폭, 컨트롤, 네트워킹과 모니터링 등 모든 분야에서 최적의 성능과 내구성을 갖도록 구축되었다. 게다가 Dante networking, Lake-processing, Lab.gruppen-amplification과 같이 기술과 이데올로기에서 업계를 리드하는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중요한 시스템 전체의 퍼포먼스를 제시하고 있다.

Adamson S-Series
Adamson S-Series
v02_1966C67FE354D1A0BCBA1C6CDECB1AAB1
E-Rack Lab.gruppen PLM 12K44 or 20K44, Adamson Audio Panel, AC Distribution Panel

중저역 주파수의 로빙은 종래의 2웨이 인클로저 공통의 어려움이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역 드라이브의 간격을 좁히고, 동시에 외측에 각도를 만들어서 배치하는 적산 제어 기술을 도입하고, 이와 같은 디자인으로 태어난 중고대역의 간섭을 제어하기 위해 중고대역 주파수의 오버랩 컨트롤을 실행함으로써 우수한 지향성 제어를 유지하게 되었다.

ADAMSON의 SlideLock의 리깅 시스템은 사용 편리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어 있다. 4개의 스피커가 달리 상에 스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각도 설정이 가능하고 안전하면서도 신속하게 플라잉 세업을 할 수 있다. 어레이가 리프팅되면 모든 캐비닛은 1-9로 증가할 스프레이 위치의 각도로 정렬하고, 각도 설정에는 스태킹 푸쉬핀을 사용한다. 또한, 비용과 무게를 줄인 설비 사양도 있다.

S-Series : S10
S10은 S-Series의 2 way 풀레인지 라인어레이 스피커로 2×ND10-L 케블라 네오디뮴 드라이버(2×16Ω)와 NH4TA2 1.5” exit 압축 드라이버(8Ω)를 탑재하고 있다. 최적화된 사운드 챔버는 공칭 지향각도 110°×10°(수평×수직)의 약간 활 모양으로 굽은 파면을 형성하고 있고, 이 챔버의 효과적인 작용으로 원거리 음장(Far-Field)에서의 고역을 희생하지 않고, 수직 방향의 확산을 증가시킨다. ADAMSON이 특허 출원 중인 적산 컨트롤 테크놀로지는 일반 2 way 라인 소스에서 생기는 중저역의 로빙을 제거한다.

S10_Technical Data_2

캐비닛 구조는 자작나무와 항공기에 사용되는 등급의 스틸과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2개의 Speakon NL8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다. 리깅 시스템은 진화한 ADAMSON 슬라이드 잠금 기술이 내장되어 있고, 플레이트와 나사로 리깅하는 설비 사양도 준비되어 있다.

S-Series : S119
S119은 S-Series의 서브 우퍼로 인클로저는 ADAMSON의 Advanced Cone Architecture 설계의 경량으로 긴 편위(long excursion)의 19” ND19 케블라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5” 보이스 코일을 사용하여 뛰어난 파워를 발휘한다. 이것은 매우 높은 효율의 프런트 로드 인클로저에 탑재되어 아름답고 음악적인 낮은 주파수를 재생한다. 캐비닛 구조는 S10과 마찬가지로 자작나무와 항공기에 사용되는 등급의 스틸과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Speakon NL8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다.

S-SERIES Advanced Technology
드라이버 설계에 케블라를 사용한 선구자로 잘 알려진 ADAMSON은 자사 고유의 Advanced Cone 아키텍처로 한 걸음 더 진보했다. 이는 일반적인 페이퍼 콘보다 높은 탄성계수를 지니는 케블라 소재의 사용으로 실현 가능해졌다. 더욱 평평한 기하학적 형상과 테두리로 갈수록 볼록한 곡률을 갖는 형상과 강성은 분할 공진을 최소화하면서 왜곡 없는 재생 주파수 범위를 넓혔다. 로우-미드 주파수에서의 로빙 현상은 일반적인 2 way 인클로저에서 보이는 부작용이다.
ADAMSON은 Controlled Summation Technology를 도입하였는데 중음 소스와 고음 소스와의 간격을 드라이버를 바깥쪽으로 벌리는 구조로 줄이고 오버랩 컨트롤을 사용함으로써 다른 일반 스피커와는 다르게 이 현상을 제거했다. 또한, 이러한 구조로 고음 챔버의 출구 사이즈가 유지되어 지향성 제어 특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ADAMSON의 SlideLock 리깅 시스템은 사용자의 고민을 덜고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한 명의 작업자가 안전하고 빠르게 돌리 위에 놓인 스피커의 각도를 세팅하고 전체 리깅을 할 수 있다. 설정 후 어레이를 들어 올리면 캐비닛이 9단계의 포지션에 위치하게 된다.

Adamson_Summerfest2

시스템 구성
・ Compact Set (8×S10 / 4×S119)
– PLM 12K44 2세트로 구성
・ Performance Set (16×S10 / 8×S119)
– 8 Channel PLM 12K44 E-Rack 2세트로 구성
・ High Performance Set (24×S10 / 12×S119)
– 12 Channel PLM 12K44 E-Rack 2세트로 구성

S10 Performance Set

Performance Set Y-weighted Simulation
Performance Set Y-weighted Simulation
Performance Set A-weighted Simulation
Performance Set A-weighted Simulation

Y-weighted 데시벨 스케일(2K~8K)은 레벨 차이를 효과적으로 표시하는데 사용되며, A-weighted는 표현 가능한 dBA 음압 레벨을 보여준다. (공연장 크기 50m×50m 기준)

제품 문의 : 임종현 ㈜사운드솔루션 팀장 (대표) 02-2168-450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