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d® (NASDAQ: AVID)는이번 KOBA 2012를통해배포형제작솔루션(Distributed production), 멀티플랫폼디스트리뷰션(MPD), 서버및스토리지, 모션그래픽으로구성된미디어자산기반워크플로우를위한새로운솔루션을출시함으로써미래의뉴스와, TV및포스트프로덕션현장의요구사항을대응할수있는방법을제시했습니다.
“저희는고객의더욱민첩하고효율적인비지니스를위해새로운자산기반워크플로우성능을선사할수있는다양한종류의고급솔루션을개발했습니다,” 라고한국아비드김대원지사장은말합니다. “미디어기관들은기존의미디어자산을더욱효율적으로재사용하고손쉽게협업하며디지털채널및소셜미디어채널을통해보유한컨텐츠의수익성을증가할수있는방법을찾아야합니다. 아비드가오늘KOBA 2012에서발표한기능들을통해고객들은장소나시간에관계없이콘텐츠생성과미디어배포및복잡한프로덕션워크플로우관리를할수있습니다."
KOBA 2012에서소개된 Avid의최신자산기반워크플로우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포형 제작 솔루션(Distributed production) —새로운솔루션 Interplay® Sphere을통해방송뉴스전문가들이시간과장소에관계없이기사 작성, 액세스, 편집및최종마무리를수행할수있습니다. 클라우드기반의설계가활용된 Media Composer®및 NewsCutter®는기고자들에게장소와시간대에관계없이자유롭게작업할수있는완벽한배포형환경을선사합니다. 방송뉴스에대한 Avid의리더쉽과열정을대표하는 Interplay Sphere 구동의 NewsCutter 및 Media Composer를통해원하는모든장소에서기자와뉴스기관의역할을수행함으로써뉴스룸을효과적으로확장시킬수있습니다.
멀티 플랫폼 디스트리뷰션(MPD) — 모바일 단말기, SNS, IPTV등 다양한 단말기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청자의요구를해결하기위해 Avid의새로운 MPD 솔루션이전통적, 디지털, 소셜플랫폼의콘텐츠생성및배포를작업과정의향상및최적화를실현합니다. 취재 현장의 기자나 방송국내의 편집자가 겪고 있는 다중플랫폼배포의복잡성을제거하기위해 MPD는생성, 코드변환및웹콘텐츠관리시스템으로의전송,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소셜미디어와같은자산및메타데이터의흐름을지능적으로지휘합니다.
미디어 서버 및 스토리지 —끊임없이증가하는제작량과비용에대한미디어제작자들의도전과제해결을지원하는— 최신 Avid ISIS® 2000니어라인스토리지솔루션은다수의 Avid Interplay에대한검색, 탐색, 액세스및관리를지원함으로써프로덕션스토리지를확장시킵니다. Avid ISIS 7000 v4.0은새로운 i4000 블레이드와함께스토리지용량이 2배로증가되었으며차세대 AirSpeed® 5000비디오서버는 HD 버전에포함된Avid DNxHD®플레이백이지원하는최신코덱과 완벽히 호환됩니다.
AirSpeed® 5000 |
ISIS® 2000 |
Avid Motion Graphics™—고품질그래픽 효과생성, 신속하고편리한전송및강력한브랜지인지도구축을위해최신 GPU 및 I/O 기술이탑재된고급실시간 2D/3D 렌더링엔진을선사합니다.
< VOL.199 방송과기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