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Professional Media Back-up Device 전문제조사인 ㈜넥스토디아이(대표 성관수)는 최신 영상 기기의 다양한 Media와 Format을 현장에서 백업하고 안전한 백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ND2901 제품을 6월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2.5” HDD를 장착해 2TB 이상의 용량을 사용할 수 있으며, USB 3.0 단자 장착으로 빠른 데이터의 이동이 가능하다.
한국은 물론 전세계 Major 방송국 및 다양한 계층의 영상 작업자들로부터 끊임없는 사랑을 받아온 넥스토디아이사의 제품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2가지의 차별점을 강조하고 있다.
첫 번째는 eXFAT 파일시스템의 채택이다. 4K를 필두로 한 UHD 영상 시장으로 향한 행보가 바빠지는 이 때, 단일 촬영 파일의 크기가 4GB를 넘는 일은 그 어느 때보다 빈번하다. eXFAT Format의 지원은, 4GB 이상의 크기를 가지는 단일 파일을 곧바로 옮겨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eXFAT가 지원되지 않는 Storage의 경우, 멀쩡한 파일을 임의로 나누거나 분할 압축하여 옮겨야 했던 수고가 사라진 셈이다.
두 번째는 USB Hosting 기능의 탑재다. 본체에 영상 및 자료들을 백업한 후, 외장하드로 본체에 백업된 자료들을 정확히 동기화 키실 수 있다는 점이다. 새롭게 출시된 ND2901은 32GB CF 메모리에 담긴 자료를 7분대에 모두 옮길 수 있고, 32GB 용량의 SDHC/SDXC/MicroP2 메모리는 14분대에 안전하게 백업을 완료할 수 있다.
백업 과정은 1bit 단위로 비교하는 과정을 거쳐, 원본과의 차이가 없도록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그래도 사용자의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를 바란다면, 1.44” Color LCD를 통해 사진은 확인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File의 다양한 정보들 역시 확인이 가능해, Back-up 업무를 담당하는 Data Manager에겐 필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완충된 내장 배터리는 최대 320G 용량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으며, 추가 외장배터리 사용 시 최대 600G 정도의 데이터를, 촬영 현장에서 백업하고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의 가격은 HDD 미포함 제품이 30만원(VAT 별도)이며, 5월 26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해 출시 전까지 주문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500GB HDD를 증정할 예정이다. 예약판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넥스토디아이(www.nextodi.c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