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프로덕션과 전 세계 영화 제작자들의 신뢰를 받으며, 디지털카메라의 기준으로 자리잡은 ARRI는 ALEXA가 10주년을 맞았다. ARRI ALEXA는 2010년 이후 새로 출시된 ALEXA LF 및 ALEXA Mini LF 및 ARRI RENTAL의 독점인 ALEXA 65 등 다양한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많은 영화, TV 시리즈, 광고 등 많은 작품에 사용되고 있다.
업그레이드 가능한 시스템 구성을 통해 ALEXA는 업계의 빠른 변화속도에 맞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진화해 왔다. 최초 카메라 출시 이후, 많은 영화제작자와 함께 긴밀한 협업을 통해 ARRI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하도록 업그레이드하며 계속해서 새로운 모델과 많은 소프트웨어를 출시하고 있다. 2015년에는 단시간에 많은 사랑을 받은 작은 카메라 ALEXA mini와 SUPER 35.T의 3배 크기의 센서가 탑재된 ALEXA 65가 출시되었고, 가장 최근에 Large-format 카메라 ALEXA LF와 LF mini가 새롭게 ALEXA Family에 추가되었다. 이 두 카메라는 Vista Vision이나 Full-frame 35mm보다 약간 큰 센서를 탑재하고 있다.
ARRI 소개 _ www.arri.com ARRI는 영화 미디어 산업의 글로벌 회사로 전 세계 약 1,4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설립자 August Arnold와 Robert Richter의 이름을 따 ARRI라는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다. ARRI 그룹은 카메라 시스템, 조명, 미디어 및 임대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상을 위한 예술과 미래 기술을 연결하기에 전념하고 있다. ARRI는 최고의 영화 및 방송 산업을 위한 카메라 및 조명 시스템의 설계자 및 제조업체이며, 전 세계 유통 및 서비스 네트워크 통합 미디어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화 포스트 및 공동제작, 국제적인 판매, 장비 대여, 카메라, 조명, 그립 패키지 공급 등의 분야에서 통합 미디어 서비스 제공업체로 활동하고 있다. The 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는 ARRI에 19개의 과학 및 기술상을 수여하며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였다. |
ARRI ALEXA는 아카데미에서 과학 및 영화 예술 엔지니어링상 그리고 에이미에서 텔레비전 아카데미의 과학 및 공학상을 받아 기술력과 영상미를 인정받았다. 카메라의 출시 이후 나온 9개의 시네마토그래프 오스카상 중 8개는 ALEXA로 촬영한 작품에 돌아갔으며, 9명 중 6명의 최우수 VFX 오스카상 수상자와 9명 중 6명의 최우수 작품상 수상자 모두 ALEXA를 선택하였다. (다른 3명은 ARRI 필름 카메라로 촬영했다)
ALEXA로 촬영한 작품 중 오스카상을 받은 주목할만한 영화들은 2011년 ‘Hugo’, 2012년 ‘Life of Pi’, 2013년 ‘Gravity’, 2014년 ‘Birdman’,2015년 ‘Revenant’와 ‘Spotlight’, 2016년 ‘Moonlight’, 2017년 ‘The Shape of Water’와 ‘Blade Runner 2049’, 2018년 ‘Green Book’ 및 ‘Roma’, 2019년의 ‘기생충’과 ‘1917’ 등이 있다.
Robert Richardson은 2010년에 ‘HUGO’라는 영화에 ALEXA를 공식적으로 사용한 최초의 촬영감독으로 10년이 지난 지금도 ALEXA 카메라 시스템을 신뢰하며, 자신의 가장 최근작 ‘Venom 2’에서도 ALEXA 65와 ALEXA Mini LF를 사용했다. 한편, Roger Deakins 촬영감독은 2011년 촬영한 ‘In Time’에서 ALEXA를 사용하였고, 그의 최근 작품 ‘1917’에서도 ALEXA LF mini를 사용하였다.
2010년 여름, 디지털 시대가 시작된 직후 ALEXA는 영화와 같은 모양과 기능으로 영화 제작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ARRI 필름 카메라처럼 느껴질 만큼 단단하고 견고했으며, 사용하기 쉬웠습니다. ARRICAM와 크게 다르지 않은 메뉴와 버튼은 오랜 친구처럼 보였고, ALEXA로 촬영한 영상은 마치 필름으로 촬영한 거 같아 보였습니다. 다이내믹 레인지, 노출 범위도 비슷했습니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모니터 웨이브폼 대신 조도계(Light meter)를 사용해서 하이라이트와 암부 영역을 보다 편한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라고 ‘Film and Digital Times.’의 편집장이자 광고 디렉터 Jon Fauer은 회상했다.
ARRI는 ALEXA를 선택한 이들 영화 제작자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ARRI ALEXA에 대한 내용은 www.arri.com/alexa-10th-anniversary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