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I, 멀티캠 용도로 설계된 새로운 AMIRA Live 카메라

ARRI, 멀티캠 용도로 설계된 새로운 AMIRA Live 카메라

606
0

AMIRA Live 01

AMIRA Live로 ARRI 멀티캠 시스템 간소화
ARRI는 AMIRA 카메라의 새로운 버전인 AMIRA Live가 발표되었다. 멀티캠 라이브 방송용으로 설계된 AMIRA Live는 카메라 바디와 파이버 어댑터가 외부 케이블로 연결되지 않아 생방송 제작 시, 보다 깔끔하고 안정적인 구성을 구현할 수 있다. AMIRA Live는 기능이 풍부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VMM-1 온보드 모니터를 통해 시스템 카메라의 효율성과 영화 수준의 탁월한 영상을 제공한다.

카메라 바디와 파이버 백엔드를 케이블 없이 직접 연결
멀티캠 방송용으로 조정된 다른 Super 35 포맷의 영화용 카메라처럼 AMIRA도 이전에는 외부 케이블 여러 개를 사용하여 SMPTE 311M 신호 전송용 파이버 백엔드에 카메라를 연결해야 했다. 그러나 복잡한 케이블들은 라이브 방송에서 케이블이 분리되거나 손상되는 돌발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크다. AMIRA Live는 이러한 위험이 없을 뿐만 아니라 카메라 구성이 깔끔하여 촬영감독이 작업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한다.

멀티 카메라 라이브 방송에 이상적인 AMIRA Live와 파이버 백엔드 간의 외부 케이블 제거 비교
멀티 카메라 라이브 방송에 이상적인 AMIRA Live와 파이버 백엔드 간의 외부 케이블 제거 비교

라이브 방송에 적합한 깔끔한 카메라 구성
AMIRA Live는 케이블이 없어 멀티캠 방송에 흔히 사용되는 시스템 카메라와 비슷한 점이 많다. 단, 시스템 카메라는 2/3인치 센서를 사용하는 데 비해, AMIRA Live는 센서 디자인이 ALEXA 카메라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ARRI의 ALEV III Super 35 센서를 사용한다. 전 세계 영화 산업에서 뛰어난 화질로 유명한 Super 35 센서와 ARRI의 정교한 색채 과학이 접목된 AMIRA Live는 고화질 영화, TV 시리즈, OTT 제작물 수준의 라이브 영상을 방송할 수 있다.

AMIRA Live 0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SUP 6.1로 새로운 기능 도입 및 멀티캠 기능 확장
ARRI의 시스템 접근방식과 지속적인 기능 개선 노력이 반영된 새로운 SUP 6.1 소프트웨어가 AMIRA Live와 동시에 출시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노이즈 감소, 선명도 설정 범위 및 결함 픽셀 교정 향상, 부팅 시간 단축 등 여러 기능이 개선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뷰파인더 이미지에 녹색 탈리 디스플레이가 추가되며, VTR이나 사용자 버튼으로 인터컴 교신이 가능해 카메라를 어깨에 멘 상태에서도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그리고 SUP 6.1을 사용하면 RCP(원격 제어 패널)로 조리개를 조절하기 위해 cforce RF 모터를 사용할 때 장치를 추가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창의적 작업의 유연성이 확대되고, 영화 제작용으로 설계된 프라임 렌즈와 줌 렌즈를 일반 시스템 카메라 렌즈와 같은 수준의 편의성과 워크플로우로 사용할 수 있어 새로운 룩이 펼쳐질 것이다.

AMIRA Live 04

멀티캠 설정을 위한 새로운 VMM-1 모니터
새로운 AMIRA Live 패키지의 마지막 구성 요소는 ARRI의 VMM-1 모니터이다. 활용성이 좋은 10인치 온보드 모니터는 카메라 뷰파인터 인터페이스에 바로 연결하거나, 카메라 제어 패널 CCP-1에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 모니터에는 대비, 색상, 백라이트, 피킹용 제어장치(피킹 ON/OFF 스위치 포함), 전면 탈리용 ON/OFF 스위치 그리고 두 개의 카메라 사용자 버튼이 있다. 구매 시 VMM-1과 멀티캠 세팅용으로 설계된 ARRI의 조절식 퀵 릴리스 Monitor Yoke Support MYS-1 브래킷이 함께 제공된다.

AMIRA Live 05

ARRI 멀티캠 시스템
전문 업체인 DTS와 함께 개발한 ARRI 멀티캠은 통합이 간편하고 SMPTE 311M 규격과 호환되는 광전송 시스템이다. ARRI 카메라와 광전송 시스템이 결합되어 라이브 전송 시스템의 효율성으로 영화 수준의 룩을 연출한다. 고객은 편집, 마무리, 슬로우모션 효과를 위한 인카메라 녹화를 할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OB 밴이나 스튜디오 같은 표준 제작 환경을 사용하여 라이브 HD 또는 UHD 신호를 방송 설비, 무대 디스플레이 또는 소셜미디어 채널로 전송할 수 있다.

AMIRA Live 06

ARRI 멀티캠 카메라는 업계 표준인 Sony RCP(원격 제어 패널)로 제어할 수 있기에 기술자들은 익숙한 도구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ENG 스타일 PL 및 B4 렌즈, EF 렌즈 그리고 고화질을 요구하는 영화와 TV 프로덕션에 주로 사용되는 영화 스타일 렌즈에 Sony RCP 이미지 매개변수와 조리개 제어가 가능하다. ARRI 카메라 프로토콜 CAP을 통해 LUT와 설정 파일 등 관련된 모든 카메라 매개변수에 대한 액세스를 지원하는 완전 구성형 Skaarhoj RCP V2를 사용하면, 훨씬 유연한 고급 RCP로 작동한다. 이는 표준 RCP를 한층 초월하는 첨단 RCP 작동이지만 기존 RCP 워크플로우는 유지된다.

AMIRA Live로 촬영된 ‘Ehrlich Brothers’ TV 마술쇼
AMIRA Live로 촬영된 ‘Ehrlich Brothers’ TV 마술쇼

AMIRA Live는 이미 데이빗 게타(David Guetta) 프로덕션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독일 마술사 에를리히 브라더스(Ehrlich Brothers)의 텔레비전 토크쇼 같은 전문 방송에서 이미 사용되어 방송이 제작되었다.
AMIRA Live와 ARRI 멀티캠 시스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ww.arri.com/amira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