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magic Design 오늘 여러 가지의 신규 기능을 HyperDeck Studio Mini 방송 레코더에 추가하는 주요 신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인 HyperDeck v7.1을 발표했다.
새로운 업데이트는 인터레이스 HD 포맷을 지원하는 신규 H.264 코덱과 유튜브에 파일을 바로 업로드할 수 있는 새로운 AAC 오디오 코덱, 110MB/s의 빠른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이더넷, 한 개의 파일에 3시간 이상 녹화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추가한다. HyperDeck Studio Mini v7.1은 지금 Blackmagic Design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HyperDeck Studio Mini는 제품 크기가 작고 휴대성이 높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방송 데크이다. H.264 및 ProRes 또는 DNx 코덱을 사용하여 SD/UHS-II 카드에 QuickTime/MXF 파일 포맷으로 녹화할 수 있다. HyperDeck Studio Mini는 최대 2160p30의 모든 포맷과 호환되는 6G-SDI 및 모니터링용 HDMI, 무제한 녹화를 위한 듀얼 SD 카드 슬롯, 여러 대의 데크를 데이지 체인으로 연결하고 동기화할 수 있는 동기 신호 발생기를 탑재했다.
HyperDeck Studio Mini는 멀티레이트 6G-SDI 연결을 탑재하여 최대 2160p30의 모든 SD/HD/UHD 포맷을 지원한다. 한 개의 SDI 입력과 필/키 출력으로 사용 가능한 두 개의 SDI 출력을 탑재했다. HyperDeck Studio Mini의 HDMI 출력은 대화면 TV, 프로젝터 또는 디지털 사이니지 연결에 완벽하다.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에 연결할 경우, 제품에 탑재된 레퍼런스 입력, 그리고 레퍼런스 생성을 지원하는 레퍼런스 출력을 통해 여러 대의 HyperDeck을 동기화하여 연동 클립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조그 및 셔틀 기능을 위한 소형 검색 다이얼이 포함된 일반 데크 스타일의 트랜스포트 컨트롤을 탑재했다. 콤팩트한 LCD 화면에서는 타임코드와 트랜스포트 컨트롤 정보가 제공되며, 녹화 또는 재생 중인 클립 영상의 썸네일 미리보기를 풀 컬러로 확인할 수 있다. 각 카드의 녹화 상태에 대한 정보와 함께 비디오 포맷과 프레임 속도 정보, 오디오 레벨 등의 정보 또한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모두 표시한다.
HyperDeck Studio Mini v7.1 주요 기능
· 한 개의 파일에 3시간 이상 녹화 가능
· 인터레이스 비디오를 지원하는 새로운 H.264 코덱
· 유튜브에 H.264로 업로드하는 AAC 오디오 코덱
· 110MB/s의 빠른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이더넷
· QuickTime 및 MXF 파일 래퍼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