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Light, Baselight S, Baselight M 발표
macOS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 전용 구독형 버전
FilmLight는 Apple macOS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강력한 Baselight 그레이딩 솔루션의 소프트웨어 전용 구독형 버전, Baselight S와 Baselight M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하이엔드 Baselight Linux 시스템과 동일한 고급 기능을 제공하며, FilmLight의 24시간 365일 사용자 지원이 포함된다.
FilmLight의 공동 설립자 겸 디렉터인 볼프강 렘프(Wolfgang Lempp)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년 이상 전에 Baselight를 처음 출시한 이후, 업계, 기술, 그리고 컬러리스트의 역할은 극적으로 변화해 왔습니다. 하지만 변하지 않은 것은, 현재와 미래 세대의 컬러리스트 및 시설 운영자를 지원하겠다는 FilmLight의 약속입니다. Baselight S와 Baselight M의 도입은 보다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하이엔드 그레이딩 솔루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에 대한 FilmLight의 답변입니다.”
Baselight S
독립적인 프리랜서 컬러리스트를 위한 저예산 옵션으로, 고급 협업 도구 없이 Baselight의 정교한 그레이딩 기능을 제공한다.
Baselight M
Baselight CONFORM, Baselight ASSIST 등과 같은 다중 사용자 간 상호 연결이 필요한 시설을 위해 설계된 솔루션이다. 시설 및 소규모 업체에서도 하이엔드 스위트와 동일한 워크플로우 및 컬러 파이프라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어시스턴트 컬러리스트의 프로페셔널한 성장도 가능하게 한다.
Baselight S와 Baselight M은 3개월 또는 12개월 라이선스로 제공된다. Baselight for macOS는 FilmLight의 Slate 컨트롤 서피스뿐만 아니라, Tangent Wave 및 Element 패널과 같은 외부 컨트롤 패널과도 호환된다. 또한, Baselight M은 Blackboard Classic을 지원한다.
FilmLight는 다수의 고객이 신뢰하는 턴키(Turnkey) 솔루션 제공을 지속할 예정이다. Baselight의 macOS 버전 도입을 통해, FilmLight는 독립적인 프리랜서 컬러리스트부터 대규모 장편 영화용 컬러 스위트에서 일하는 전문가까지 다양한 수준의 컬러리스트들에게 Baselight 그레이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