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A 2016 제26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개최

KOBA 2016 제26회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개최

543
0

IMG_1586
주 제
: 방송, 감성을 연결하다 (Broadcasting, Touching your Emotion.)
전시기간 : 2016524() ~ 27() (4일간)
개장시간 : 오전 10~ 오후 5
장 소 : COEX 전시장 ACD홀 및 콘퍼런스 센터
주 최 :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한국이앤엑스
웹사이트 : www.kobashow.com

최신 방송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KOBA 2016 전시회가 오는 5월 24일(화)부터 27일(금)까지 4일간 삼성동 COEX 전시장 A, C, D홀 및 콘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다. 작년과 같이 “방송, 감성을 연결하다 (Broadcasting, Touching your Emotio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KOBA 2016에서는 오전 커팅식을 시작으로, VIP의 전시장 관람과 오찬을 거쳐 개최가 될 전망이다.

전시규모는 총 28개국, 1,017개사가 참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총 면적은 27,997㎡으로 예년과 같이 A홀은 음향/조명기기관으로 음향 및 조명 장비와 관련 솔루션이 선보이며, C, D홀은 방송/영상기기관으로 카메라, 스위처, 디스플레이, 편집장비, 색보정 장비 등 방송영상을 구성하는 최신 장비들로 전시될 전망이다.

콘퍼런스 센터에서는 개최 첫날 ‘World Media Forum’과 함께 둘째 날부터 3일간 열리는 ‘국제 방송기술 콘퍼런스’, 각 제조회사의 장비 시연과 기술이 소개되는 ‘기술시연회 및 세미나’가 동시 개최되어 다양한 미디어관련 다양한 기술과 정보가 공유될 것으로 보인다.

World Media Forum
5월 24일 오후 2시 부터 열리는 World Media Forum에서는 급격한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산업에 대해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전문가들을 모시고 미디어의 미래에 대해 전망해 볼 예정이다. 강사들의 강의가 끝나고서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강의에서 하지 못 했던 미디어 산업의 내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작년 KOBA에서 무료로 개최됐던 World Media Forum은 올해부터 유료로 전화된다. 현장등록 시 참가비가 늘어나기 때문에 사전에 등록하는 꼼꼼함이 필요하다.

국제 방송기술 콘퍼런스
5월 25일부터 4개의 강의실에서 3일간 열리는 국제 방송기술 콘퍼런스는 Beyond Definition – Smart Media – VR & Drone – Audio & Lighting in Future -Future Media – Pre Engineer의 6세션을 통해 최신 기술을 전달할 예정이다. 첫날인 25일에는 UHD의 세계적 동향을 알아볼 예정이다. 국내 지상파 UHD 방송 준비 현황과 ATSC 3.0의 개발 진행 사항을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해 알아본다. 또한, 매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Pre-Emgineer 세션을 통해 방송엔지니어가 알아야할 주요 이슈와 방송기술인인 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선, 후배 간 대화의 시간을 제공한다. 공부 방법과 마음가짐 등 에비 방송기술인이 들어야 할 필수 강의이며, 무료로 진행된다. 최근 VR 관련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이러한 흐름으로 VR 관련 강의가 신설되었다. 각사의 VR 콘텐츠 제작 사례와 관련 회사의 강의를 통해 심도 있는 동향 공유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콘퍼런스 둘째날에는 4K/UHD 관련 제작 사례와 최신 4K 카메라 및 솔루션에 관한 강의가 307호에서 진행된다. IP 기반의 Sony와 Grass Valley를 통해 차세대 방송 전송을 위한 솔루션과 관련 이론이 공유될 것으로 보인다. 308호에서는 ‘UHDTV 방송 도입에 따른 지상파방송 서비스의 미래’라는 제목으로 토론회가 열린다. 발제를 통해 UHD 방송의 동향과 미래 지향의 서비스가 발표될 예정이며, 정부기관과 지상파 방송의 각 전문가들을 통해 미래 방송에 대한 실마리가 논의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라디오와 방송콘텐츠 및 방송 산업의 미래와 과제를 알아보는 시간도 제공될 에정이다. 이밖에 돌비에서는 자사의 HDR 솔루션인 돌비비전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준비 중이며, 12G-SDI를 지원하는 벨덴은 통해 최근 케이블 동향과 데이터 전송에 관해 자사의 패러다임을 선보인다.

콘퍼런스 셋째날에는 지상파 UHD 부가서비스를 알아보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한국 방송미디어 공학회에서는 3월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 경기로 국내외 관심이 뜨거운 딥러닝과 데이터 과학, 빅데이터, 클라우드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기술시연회 및 세미나
기술시연회 및 세미나에서는 각 장비 업체의 최신 장비 소개 및 시연과 함께 기술 공유에 대한 시간으로 대경바스컴과 고일, 프라운 호퍼, 다온에스디, 한국음향예술인협회 등에서 진행된다. 각 회사별 강의시간과 강의실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체크를 해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번 World Media Forum, 국제 방송기술 콘퍼런스, 기술시연회 및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메일용 20160511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