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첫 출시 이후, Carbonite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형 스위처로 자리 잡으며, 전 세계적으로 천 대 이상이 방송 목적으로 매일 사용되고 있다. 2015년, Ross Video는 Carbonite의 새로운 세대를 출시함으로써 또 한 번의 변화를 시도하였다. Carbonite Black은 더 유연한 디자인과 더불어 다양해진 I/O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은 내려가고 기능을 올라가고
새로운 Carbonite Black 판넬은 1ME, 2ME, 3ME에 맞는 16, 24, 32 버튼을 가진 총 6개의 종류로 제공되며, 새롭게 소개된 Carbonite Black 2RU 프레임은 36 x 22 I/O를 기준으로 하여 2ME 나 3ME 판넬과 호환이 가능하다.
Carbonite Black은 새로운 Ross 솔루션의 주요 제품으로, 새로운 XPression Trackless 스튜디오 가상 세트 시스템과 온전히 통합이 가능하다. Carbonite는 XPression으로 구동되는 trackless 가상 세트의 제어 시스템으로 활용되며, 즉각적인 동영상 재생을 위한 XPression Clips 프로덕션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새로운 Ultrix 라우팅 플랫폼을 통해 HD와 4K 쿼드 링크 또는 Carbonite I/O와의 12G 싱글 링크의 완벽한 통합이 가능하다. Carbonite Black을 스트리밍용 미디어 인코더 뿐만 아니라 카메라 로보틱스, 자동화 프로덕션, 뉴스룸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대쉬보드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제어되는 고품질의 경제적인 프로덕션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고성능 고효율의 4K (UHD) 라이브 프로덕션
Carbonite의 혁신적인 MiniME로 심플한 4K (UHD) 프로덕션이 수월해졌다. Mini ME는 프로덕션 스위처 설계상에 있어 운영 ‘디바이스’ 의 새로운 클래스이다. MiniME는 독립적인 Mixer와 2개의 Keyers, 1개의 스탠다드 Keyer 와 DVE 전용 하나의 Keyer를 포함한 아주 강력한 이펙트 모듈이다. MiniME 모듈은 시그널 플로우에 고정된 포지션으로 있지 않는다. 이들은 Upstream, Midstream 또는 Downstream 도 아닌 ‘float’ 이며 signal path 어디에든지 사용될 수 있다. MiniME는 추가적인 디졸브와 키를 위해 리소스 ‘풀’ 안에 있고, 이는 변환 또는 이펙트가 완료 되었을 때 즉시 릴리스 된다. 시스템에는 4개의 MiniME가 있는데 이들은 모두 자동으로 첨부 되어있어 다수의 위치로 지정될 수 있고 4개 모두 동시에 사용될 수 있다.
요약하자면 MiniME는 Carbonite ME로 부터 완전하게 독립되어있다. 모든 Carbonite 는 일반적인 ME 리소스를 사용하지 않고 4K 구현이 가능하다.
현재 세계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위처의 다양한 기능
강력한 ME
Carbonite 의 주요 효과 및 Key 기능이 2 ME에 채워졌다. 각각의 ME는 루마, 리니어, 크로마 및 DVE 키가 포함된 4개의 강력한 키어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움직이는 미디어 Wipe와 DVE 화면 전환을 위한 5번째의 숨겨진 키어를 가지고 있다. 각각의 ME는 2개의 UltraChroma 크로마 키어에 접근이 가능하며 2개의 패턴 제너레이터를 통해 Wipe, 패턴 마스크 및 컬러바 사용이 용이하다. 또한, 각각의 ME는 깨끗한 피드 출력을 제공한다.
LiveAssist™ & MediaManager™
강력한 Ross DashBoard Live Assist 컨트롤 인터페이스와 Carbonite 의 MediaManager 브라우저를 결합함으로써 스위처 설정, 미디어 저장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등의 요소를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PC 또는 MAC 에서의 간편한 접근을 통해 DashBoard와 MediaManager는 Carbonite 의 완벽한 동반자 역할을 한다.
ViewControl
VewControl을 통해 간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전반적인 프로덕션 제작이 가능해졌다. 복잡한 화면 전환 요소가 라이브 소스 윈도우에 맞게 썸네일로 표시되어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것이 이제는 스크린을 터치하는 것만큼 쉬워졌다.
4개의 채널 Media-Store™
4개의 독립적인 미디어 플레이어 채널이 천 스위처에 걸쳐 가능하다. 스틸 컷, 로고 및 움직이는 그래픽이 내장 8GB 메모리에서 재생이 가능하며, USB 저장 장치를 통해 로드 된다. Media-Store는Carbonite의 브라우저 바탕의 그래픽 툴을 통해 Ethernet으로 직접 운영된다.
DVE의 4개 또는 8개 채널
고품질의 4개 또는 8개의 2D DVE 채널이 전 시스템에 걸쳐 가능하다. 4개 채널로 설정되었을 경우, 시스템 구조 내에서 DVE가 “떠돌아다니며”, 모든 DVE가 하나의 ME에 할당되거나 프로덕션 요구에 따라 두 개의 ME에 분배 된다. 이러한 DVE는 ME DVE 화면 전환을 위해 이용되거나 ME 트랜지션 영역에서 선택할 수 있다.
오디오 재생이 가능한 MediaWipes™
MediaWipes™는 Carbonite 의 Media-Stores™에서의 오디오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애니메이션 트랜지션 기능을 가진다. 전용 ME 트랜지션 영역 선택에서 강렬한 애니메이션 그래픽 트랜지션을 간단하게 제작 및 제어할 수 있다.
시간 표시가 가능한 듀얼 멀티뷰어
두 개의 설정가능한 멀티뷰어(32개의 윈도우까지 가능)가 Carbonite의 기존 기능 세트에 포함되어 있다. 깨끗하고 low latency의 멀티뷰어는 모든 외부 및 내부 소스에 대한 접근을 가지며 소스 네이밍 및 탈리 지정은 윈도우 라우팅 선정을 자동적으로 따른다. 멀티뷰어 시간은 타임 코드를 통해 하우스 타임으로 잠금이 가능하다.
멀티 포맷 프로덕션
Carbonite 의 비디오 프로세싱 엔진은 SD 또는 HD 제작에 맞게 설정 된다. 추가적으로, 기존 시스템은 6개의 내부 프레임 싱크 및 포맷 컨버터를 포함하여 혼합된 SD와 HD 포맷을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Carbonite 플러스 및 멀티미디어 버전은 각각의 입력에 맞는 전용 컨버터/싱크를 가지고 있다.
Proc Amps와 컬러 보정
Carbonite 플러스와 멀티미디어 프레임 상의 모든 입력은 입력 매칭에 맞는 비디오 프로세싱 및 컬러 보정 컨트롤을 가지고 있다.
멀티미디어 입력
Carbonite 멀티미디어 버전에는 아날로그와 HDMI 입력뿐만 아니라 SDI를 받는 특별한 입력 그룹이 있다. 이 같은 입력은 프로그레시브 및 컴퓨터 디스플레이 포맷에 맞는 고품질의 컨버젼을 제공하는 포맷 컨버전 디자인을 이용한다.
개별 ME에 맞는 UltraChrome
UltraChrome의 크로마 키어는 새로운 Ross의 기술을 사용하여 까다로운 조건에서의 디테일한 키를 실행한다.
MemoryAI™를 통한 효과 메모리
Carbonite의 강력하고 진정으로 독특한 리소스 운영 시스템을 통해 방송에 어떠한 지장 없이 저장된 키와 배경을 불러올 수 있다. 다수의 ‘장면’을 저장하거나 불러올 경우, 대게 대형 Multi-ME 스위처가 요구되지만 Carbonite는MemoryAI™로 간편하게 실행 가능하다.
사용자 컨트롤 마크로
타임라인을 포함한 마크로 이벤트 운영이 가능하다. 빠르고 강력하며 편집 가능한 마크로이며, 판넬 또는 Dashboard GUI에서 직접 이벤트를 녹화, 정지 및 불러오거나 제어할 수 있다.
LiveEDL™
Ross의 또 다른 독특한 기능으로, 생방송 중에도 Carbonite는 업계 기준의 Edit Decision List(EDL)을 생성할 수 있다. 프로덕션 관련 결정 사항들은 균일하게 Non Linear Editor로 이동되어 이벤트 타임라인을 재창조할 수 있다. Carbonite를 사용함으로 포스트로의 as-run 편집이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큼 간편해 진다.
RossTalk 프로토콜 & 장비 컨트롤
Carbonite 로는 컨트롤 서버, 로보틱 카메라, 오디오 믹서, 그리고 XPression 2D/3D 그래픽 시스템과 같은 외부 장비에 대한 직접전인 제어가 쉬워진다.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라이브 프로덕션의 필수품
Ross 제품은 라이브 프로덕션의 선구자적인 존재로 이미 세계 시장에서 그 진가를 확인 받았다. 하지만 초기 한국시장에서 원활하지 않은 사후 관리에 불편을 겪었던 사용자들은 Ross의 진가를 끝까지 확인하지 못하였고 그 결과 브랜드의 평가가 엇갈렸다.
이후 Ross는 제품의 품질을 향상함과 동시에 출시된 제품을 바탕으로 아쉬움으로 지적 받았던 것들을 적절하게 반영하여 신제품을 출시하였고 철저한 코엘 코퍼레이션의 사후관리 체계를 통해 사용자들로부터 재평가 받기 시작하였다. Ross 제품들은 이제 세계 방송시장뿐만 아니라 한국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라이브 프로덕션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자료 제공 및 문의 : 코엘 코퍼레이션(주) 최호연 팀장 02-3446-8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