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빌리지테크, 포스트 프로덕션을 위한 스토리지 솔루션 가이드

㈜미디어빌리지테크, 포스트 프로덕션을 위한 스토리지 솔루션 가이드

62
0

00-Promise_Technology_Logo

오랜 기간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프라미스 스토리지가 또 한 번 새로운 제품들과 함께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성능을 소개합니다. 포스트 프로덕션에서는 다양한 워크플로우와 작업 환경에 따라 최적의 스토리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수많은 벤더에서 제안하는 스토리지 중에서 미디어 제작 환경에 적합한 제품 선택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프라미스 스토리지는 애플 제품에 어울리는 미려한 디자인과 뛰어난 안정성, 그리고 우수한 성능으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온 만큼 새로운 제품들도 믿을 수 있습니다.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데이터 관리는 영상 제작 과정에서 디지털화 진행되며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를 구비하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는 다른 리스크와 비교해 제작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안정성은 기본이고 촬영과 편집, VFX 등에서 발생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과 UHD 이상의 고화질 작업이 요구하는 높은 성능 때문에 대용량 고성능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는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프라미스에서는 가장 보편적인 대용량 고성능 DAS 솔루션 제품 중에서 새롭게 M4 제품을 추가했습니다. 기존 페가수스32 시리즈 라인업도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썬더볼트 기술을 이용한 데이지 체인 기능으로 유명한 페가수스32 시리즈는 4베이, 6베이, 8베이의 3종류 모델로 16TB부터 144TB까지 용량 구성이 가능합니다. 페가수스32 시리즈의 기본 디스크는 6Gb SATA HDD이고, 새로 출시된 M4의 경우 6Gb SATA SSD가 기본 디스크입니다.

00-Pegasus32 R4

 

DAS Solution Products Lineup
Promise Pegasus M4


02-Pegasus M4 Head

최신 출시 제품인 M4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작은 폼팩터를 가졌습니다. 덕분에 휴대가 용이하고 가볍습니다. 촬영 현장과 포스트 프로덕션을 이동하며 작업하는 제작 환경에서 유리합니다. SSD 디스크의 성능 덕분에 4K/8K 동영상의 편집, 재생 및 트랜스코딩에 적합합니다. 엔터프라이즈급 레이드 데이터 보호 기능과 약 2,000MB/s 이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포스트 프로덕션에 작은 폼팩터에 빠른 성능은 휴대가 필요한 작업 환경에 도움을 줍니다. 이동이 많은 DIT 업무에 M4는 완벽한 제품입니다. DI실에서 작업한 최종 마스터 색보정을 극장 환경에서 확인하기 위해 이동할 때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복사하고 고화질 영상을 안정적으로 플레이해 줄 수 있는 M4의 장점을 확인해 보세요.

03-PegasusM4-feature-hand
04-PegasusM4-4k-8k-editing

DAS 스토리지 : Direct Attached Storage, 직접 연결 스토리지
컴퓨터와 일대일로 연결되는 스토리지로 일반적인 외장하드와 유사합니다. 단일 디스크로 구성되는 외장하드와는 다르게 여러 개의 디스크를 한 개의 볼륨으로 연결합니다. 프라미스 스토리지는 프라미스 레이드 엔진으로 특화된 레이드 기술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1
1
Promise Pegasus R12 (출시 예정)

추가로 프라미스는 R12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12베이 데스크톱 디자인 제품인 이 제품은 240TB HDD가 설치되면서도 크기는 8베이 제품과 비슷합니다. 빠르고 쉬운 드라이브 교체가 가능하며, 지능형 팬 제어를 사용해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고성능 캐쉬를 사용하여 강력한 성능 역시 제공합니다. 대용량 스토리지가 필요하지만, 별도의 랙에 장착이 어려운 환경의 포스트 프로덕션에 딱 맞는 제품이 될 것입니다.

05-pegasus_r12_feature_3
06-pegasus_r12_feature_4

NAS Solution Products Lineup

Thunderbolt DAS와 NAS 기능
Thunderbolt DAS와 NAS 기능
NVMe Cache and NVMe Pool
NVMe Cache and NVMe Pool


프라미스의 NAS 스토리지 솔루션은 두 가지 제품군으로 구분됩니다. DAS와 NAS의 볼륨을 따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페가수스 프로 제품군과 NVMe SSD 디스크를 캐쉬로 사용한 티어링 기술로 성능을 높여줄 수 있는 Vtrak N-series 제품군입니다.

프라미스 페가수스프로 DAS & NAS
프라미스 페가수스프로 DAS & NAS

1
페가수스 프로 제품군은 기존 페가수스 DAS 제품과의 호환에 공유 스토리지의 기능을 더한 제품입니다.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페가수스 DAS 제품의 썬더볼트 데이지 체인 기능을 활용하여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볼륨으로 구분되는 NAS 볼륨을 만들게 되면 다른 사람과의 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DAS 볼륨 영역과 NAS 볼륨 영역 간의 빠른 파일 전달을 위해 프라미스가 제공하는 페가수스 유틸리티 앱을 통해 간단한 방식으로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프라미스의 FileBoost 기능으로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09-VTrak N-Series product banner 1920_540
VTrak N-시리즈 제품군의 특징은 TierBoost(티어부스트)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액세스 빈도가 낮은 데이터(콜드 데이터)는 낮은 우선순위의 티어(SATA HDD)에 배치하고 액세스 빈도가 높은 데이터(핫 데이터)는 가장 빠른 티어(NVMe SSD)로 마이그레이션 시키는 기능입니다. 중간 티어(SATA SSD)에는 다른 티어 간에 자주 액세스되는 웜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프라미스 자체 테스트 기반에서 측정한 TierBoost 기능을 활용한 VTrak N-series의 성능은 최대 읽기 성능 6,000MB/s, 쓰기 성능 3,000MB/s로 매우 우수합니다. 이 성능치는 많은 인원의 협업 또는 고해상도 영상 작업을 위한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여 다양한 워크플로우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10-tierboost
Vtrak N-series의 또 하나 중요한 특징으로 HybridBoost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온프레미스에서 사용하는 Vtrak 스토리지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간의 동기화, 백업, 아카이브를 지원합니다. 이해하기 쉬운 Promise Utility Pro를 사용하여 아마존 S3, 구글 클라우드, Wasabi, Azure Blob 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Remote Sync 기능으로 프라미스 스토리지 간의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11-Hybridboost

NAS 스토리지 : Network Attached Storage,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스토리지로 팀 단위 작업의 공유 작업 시에 유리한 스토리지입니다. 여러 사용자가 같은 데이터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성능에 따라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사용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미디어 제작 포스트 프로덕션을 위한 전체 스토리지 구성안
미디어 제작 포스트 프로덕션을 위한 전체 스토리지 구성안

1
다양한 제작 환경과 워크플로우에 맞는 최적의 스토리지를 프라미스 제품 중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프라미스 스토리지를 수입 판매하는 미디어빌리지테크는 미디어 솔루션 제공 업체로 주요 방송국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사에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반의 IT 환경에 맞는 영상편집시스템, 아카이브시스템, 송출시스템 등 방송시스템구축 SI사업을 주력으로 애플, 델 EMC, 퀀텀, 후지쯔 등 우수한 벤더사들의 제품을 공급합니다.

 

문의 : ㈜미디어빌리지테크    02-862-0996     sales@mv-tech.co.kr
www.mv-tech.co.kr | smartstore.naver.com/mv-tech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