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솔루션, DENON DJ, LAB.GRUPPEN, RCF 신제품 출시

㈜사운드솔루션, DENON DJ, LAB.GRUPPEN, RCF 신제품 출시

662
0

액티브 2-Way 어레이 RCF EVOX

rcf_logo
image_gallery

이탈리아 RCF가 액티브 2-Way 어레이 3종류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RCF EVOX 시리즈 모델은 EVOX 12, EVOX 8, EVOX 5 제품으로 클래스 최강의 강력한 라인소스 시스템으로 1400W(EVOX 12)의 파워앰프를 내장하여 매우 높은 수준의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세틀라이트 섹션은 4” 고성능 네오지움 풀 레인지 트랜스듀서(페이즈 플러그 포함)를 8개 탑재하여 수직 범위를 확보하면서도 수평도 넓고 일정한 청취 범위를 실현한 제품이다.
게다가 15” 서브우퍼는 라이브 밴드의 드럼의 킥과 파티를 위한 강력한 로우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출력, 고성능에도 불구하고 인클로저는 매우 콤팩트한 포터블 디자인으로 이동에 편리한 바퀴와 로드 핸들이 장착되어 있다.

편리한 이동성, 3단계만으로 간단하게 설치하고 빠른 스테이지 제작
EVOX의 설계 컨셉은 이동의 편리성과 빠른 설치에 있다. ‘이동-제품 연결-설치 완료’라는 3단계만으로 모든 과정이 끝날 정도로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고성능의 포터블 스피커인 것이다. 컬럼 스피커 유니트는 본체 뒷면의 소켓에, 마운트 폴과 모든 케이블은 제공되는 소프트 케이스에 수납할 수 있다. 또한, 옵션의 운반용 커버를 사용하면 본체, 마운트 폴, 케이블 모두를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어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에도 결코 번거롭지 않은 콤팩트한 제품이다.

EVOX 8 제품 구성
EVOX 8 제품 구성

클래스 D 앰프 탑재
EVOX는 내부의 DSP 프로세싱은 크로스오버를 정밀하게 제어한 2-Way 출력의 클래스 D 하이파워 앰프를 탑재하고 있다. 크로스오버 주파수와 보호 설계를 면밀하게 함으로써 기존의 패시브 스피커보다 고음 영역에서 6데시벨 높은 음압을 얻을 수 있는 스피커이다.

왼쪽부터 EVOX 5, EVOX 8, EVOX 12
왼쪽부터 EVOX 5, EVOX 8, EVOX 12


비교할 수 없는 RCF 테크놀로지

EVOX 유니트는 RCF의 첨단 기술을 이용한 RCF 트랜스듀서를 채용하고 있다. 콤팩트한 풀 레인지의 2” 드라이버는 매우 높은 SPL과 파워를 만들어내고 우퍼는 크로스 오버 포인트까지의 저역을 정확하고 빠른 응답성을 발휘한다. 시중의 많은 유사품이 제대로 된 성능을 낼 수 없었던 중저역의 어려운 재생을 RCF는 이 부분에 연구개발을 몰두하여 훌륭한 밸런스로 중저역 재생으로 탄생한 것이다.
_MG_8996
혁신적인 DSP 프로세싱
EVOX의 DSP 프로세싱은 라인 어레이의 RCF의 오랜 노하우가 녹아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EVOX라는 작은 시스템에서 좋은 음질과 뛰어난 출력을 발휘하는 RCF의 DSP 기술은 드라이버의 가동 영역이나 왜곡을 완벽하게 제어하고 있다. 또한, 밴드와 음악 재생뿐만 아니라 프리젠테이션과 컨퍼런스를 위한 스피치에도 매칭되도록 정밀한 보컬 프로세싱의 얼라이먼트를 갖고 있다.

image006
컨트롤된 뛰어난 지향각 패턴
EVOX는 주로 가로 방향으로 모여 있는 청중을 위해 120°라는 넓은 지향각의 특수한 어레이 디자인이 특징으로, 고역 섹션은 혁신적인 모양에 의해 기존의 고음역의 특성인 좁은 수평 지향각을 피하고, 넓은 청취 영역을 정확하게 커버 할 수 있다.
또한 저역 섹션은 매우 정밀한 설계에 의한 포트의 절묘한 튜닝에 의해, 청취 룸의 어디에 위치해 있어도 확실하게 로앤드까지 타이트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재생한다.

image010

왼쪽부터 EVOX 5, EVOX 8의 컬럼 스피커 본체 수납 사진과 EVOX 12 본체 사진
왼쪽부터 EVOX 5, EVOX 8의 컬럼 스피커 본체 수납 사진과 EVOX 12 본체 사진

RCF EVOX 주요 사양
Pages from 8월내지_고화질

 


PC 없이도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DJ 플레이어 DENON DJ MCX8000 판매
denon-dj-logo
01_MCX8000_hero_media_8x10

㈜사운드솔루션이 4데크의 DJ 컨트롤러와 DJ 플레이어를 제공하는 ‘MCX8000’을 출시했다. MCX8000은 PC를 사용하지 않고 USB 메모리만으로 DJ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혁신적인 4데크 DJ 시스템으로 MCX8000에 탑재된 오리지널의 음악 파일 관리분석 시스템인 ‘Engine’과 2개의 액정디스플레이에서 직접 트랙의 파형 재생, 큐포인트의 입력 등을 MCX8000에서 실행할 수 있다.

Engine 소프트웨어는 PC 소프트웨어로써 제공되어 PC에서 고속으로 트랙 분석을 할 수 있고, MCX8000에 탑재된 Engine은 다른 DJ 소프트웨어에서 분석된 트랙 재생과 DJ 소프트웨어용 트랙이 있는 USB 메모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믹서 부분에 탑재된 스위치 하나로 간단하게 DJ 소프트웨어의 표준인 ‘Serato DJ’의 컨트롤러로써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즉, DJ 소프트웨어 ‘Serato DJ’용 컨트롤러와 독립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DJ 플레이어로 제공되는 DJ 소프트웨어 ‘Engine 1.5’로 관리한 곡을 USB 장치에 저장하여 본체에서 재생 할 수 있는 것이다.
독립형 4채널 오디오 디지털 DJ 믹서에는 이펙트도 내장되어, 플레이어에 탑재된 2개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활용함으로써 PC를 갖고 다니지 않고도 DJ 플레이가 가능하다. 큐, 롤, 슬라이더, 샘플러를 조작하는 velocity 호환 패드를 이용하여 표현감이 풍부한 성능을 선보일 수 있으며, Serato DJ를 사용하여 4데크의 DJ 컨트롤러로도 사용할 수 있다.

Denon-DJ-MCX8000-Mixer
ENGINE 탑재된 DJ 시스템, USB 메모리 1개로 DJ가 가능
MCX8000 모델의 매력의 하나는 ‘Engine’라는 혁신적인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USB 메모리 1개로 DJ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일체형의 DJ 컨트롤러는 PC와 연결해야 하지만, 소프트웨어가 MCX8000 본체에 탑재되어 있어, USB 메모리만으로도 DJ를 할 수 있다.
MCX8000의 Engine 시스템에 의해 사전에 PC에서 분석하지 않은 악곡이 USB 메모리에 들어있어도, MCX8000이 분석하여 파형 정보 등을 리얼타임으로 표시하고 재생할 수 있다. 또한, Windows와 Mac에 인스톨한 Engine 소프트웨어에서 PC 내의 음악 파일을 분석하고 관리할 수도 있다. iTunes의 라이브러리 또는 Serato DJ의 큐 포인트 등과도 호환되어 파일을 USB 메모리에 복사하여 MCX8000에 연결하면, 파형 정보 및 BPM 정보, 설정한 큐 포인트, 플레이리스트와 크레트 등의 정보를 그대로 MCX8000내로 읽어 들여 스탠드얼론 (stand-alone)으로 DJ 플레이를 할 수 있다.
denon-dj-MCX8000-3-1
DJ 소프트웨어의 표준, Serato DJ 제공

MCX8000에는 Serato DJ의 라이선스가 제공되어 다운로드와 세트업하는 것만으로 고품위의 4데크 Serato 컨트롤러로써 작동한다. 옵션인 DVS Expansion Pack을 추가하면 DVS (Digital Vinyl System)도 가능하며, 턴테이블이나 CD 플레이어를 연결하여 조그 휠 조작을 아날로그 레코드 (Vinyl Control)로 조작할 수 있다. 또한, Serato DJ 상의 악곡과 USB 메모리 내의 악곡을 동시에 믹스할 수도 있으며, USB 메모리는 2개까지 연결할 수 있고, DJ 교대 시에도 음악이 도중에 끊기는 일이 없다.
MCX8000_media_8x10

전통적인 DENON DJ의 고품위 사운드 제공
DENON만의 전통 고음질의 알고리즘이 계승된 MCX8000은 24bit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XLR 밸런스 단자의 마스터 출력과 부스 출력이 탑재되어 깨끗하고 솔리드한 음질을 제공한다. 4채널 디지털 리얼 믹서에는 Engine 시스템에서의 단일 재생과 외부 입력단자에 연결된 CD 플레이어 등의 오디오를 믹스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에코, 페이저, 노이즈의 3개의 고품위 효과를 내장하여 표현이 풍부한 퍼포먼스가 가능하다.

고화질 디스플레이
고화질 디스플레이는 파형도 컬러로 표시되며 DJ에 필요한 정보는 모두 표시된다. 즉 USB에 저장된 곡의 정보를 자세히 전달해 줄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어 PC를 설치했던 장소를 이용한다면 콤팩트하게 설치할 수 있다. 특히 디스플레이는 USB 곡 정보뿐만 아니라, Serato DJ 사용 중에도 파형 등 필요한 정보를 보여주며, Serato DJ 전용 컨트롤러로도 사용할 수 있다.

maxresdefault (1)


A4 용지 크기의 LAB.GRUPPEN 앰프 출시

lab_gruppen_logo
RS8161_lucia 240.2M 3Q
스웨덴의 LAB.GRUPPEN에서 1U-하프 사이즈에 DSP 기능이 탑재된 ‘LUCIA’ 앰프를 출시했다. LUCIA는 중소규모의 음향설치 환경에 유연한 ‘분산 설치’를 할 수 있는 앰프로, 빠른 설치와 운용의 최적화를 염두해 두고 설계되었으며, 크기는 약 A4 용지 크기의 1U-하프 사이즈로 매우 작다.
이번에 출시한 ‘LUCIA 120/1-70’과 ‘LUCIA 240/1-70’은 DSP 기능과 다양한 용도의 앰프로 하이 임피던스 70V와 16Ω에서 120W와 240W 출력을 할 수 있다. 특히 같은 MUSIC 그룹의 제품인 TANNNOY의 CMS 3.0 실링 스피커와 AMS 시리즈, OCV 시리즈 스피커를 16Ω으로 구성할 수 있어 회의실과 레스트랑, 매장 등에서 높은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고, Energy Star의 Ver. 3.0 규격 적용으로 오토파워다운 기능에 의한 뛰어난 에너지 절약을 실현한 하이임피던스 전용의 클래스 D 앰프이다.

RS7868_Detail2
손쉽게 설치, 신뢰성 높은 오퍼레이션

콤팩트한 본체를 위한 전용 브래킷이 포함되어 있고, 랙 전용 브래킷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설치 배선은 프로페셔널 오디오에서 주로 사용하는 유로 블록 터미널로, 볼륨 등의 레벨 조정은 전면 패널에서 할 수 있다. 특히나 LUCIA는 클리핑과 과열, 극단의 낮은 라인 전압 등으로부터 앰프와 스피커를 보호하는 고도의 프로텍션 기능을 갖추고 있어, LAB.GRUPPEN만의 신뢰성 높은 안정적인 작동을 제공한다.

RS8160_13230__0326

최신 ENERGY STAR 규격 적합의 에너지 절약 기능
별도의 전원 ON/OFF스위치가 없어 입력된 오디오 소스에 의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일정 시간 (약 20분) 동안 무신호 상태가 지속되면 자동으로 전원 대기모드가 되어 소비전력을 1W 이하로 떨어뜨리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오디오 소소 입력신호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신속하게 파워 온 상태로 복귀하여 에너지 절약 효율을 실현한 제품이다.
LUCIA 240/2M과 120/2M에는 4×4 입력 매트릭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외부 믹서나 프로세서는 필요하지 않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신속한 설치가 가능하며, 어드밴스 에디터를 사용하면 일반적인 프리셋 오프라인 컨피그레이션이 가능하며, 여러 장치에 설정값을 USB를 통해 입력할 수도 있다.

RS8159_13230__0321
image017

유연한 분산 설치를 실현하는 앰프
LUCIA은 컨트롤 룸에서 파워 앰프를 집중 관리하는 기존 시스템에 대해, 필요한 부분에만 분산 설치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었고, 기존의 센트럴 디스트리뷰션 시스템과 비교하여 복잡하지도 번잡하지도 않은 신속하고 유연하게,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AV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RS8170_13230__0324

다양한 라인업 구성
특히, LUCIA는 출력과 I/O 사양, 임피던스, 탑재 DSP 유형으로 차별화된 6개의 모델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RS8167_lucia 240.2 frtRS8168_lucia 240.2 rear
Pages from 8월내지_고화질-2

주요 특징
Pages from 8월내지_고화질-3

제품 문의
㈜사운드솔루션, (대표) 02-2168-4500, (RCF) 02-2168-4573, (DENON DJ) 02-2168-4532. (LAB.GRUPPEN) 02-2168-4572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