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솔루션, WA-900AB 무선마이크용 라인 부스터 판매

㈜사운드솔루션, WA-900AB 무선마이크용 라인 부스터 판매

412
0

WA-900AB ANTENNA BOOSTER900MHz 비허가 대역의 전용 부스터로 BPF와 ALC 회로 탑재
㈜사운드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900MHz 대역 전용의 무지향성/단일 지향성 안테나 제품 판매에 이어 2017년 신제품으로 900MHz 대역 전용의 라인 부스터 WA-900AB를 9월부터 판매한다.

WA-900AB 라인 부스터는 무선마이크용 외부 안테나와 수신기를 연결하는 케이블의 길이를 연장하고 손실을 줄여서 RF 신호를 전송하는 장치로, 비허가 대역인 925~937.5MHz 주파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BPF(Band-pass filter) 회로와 특허받은 ALC(Automatic Level Control) 회로가 탑재되어 있다.
라인 부스터는 일반적으로 외부 안테나와 무선마이크 리시버(또는 안테나 분배기) 사이의 케이블 품질에 따라 신호 감쇠 (손실)를 보정할 때에 사용한다. 이때 광대역 라인 부스터는 내부 부품으로 사용하는 증폭 소자의 스팩에 의해 925~937.5MHz 주파수 이외의 모든 주파수까지 증폭하게 되어 잡음의 원인이 되는 데 반하여, 900MHz 대역 전용의 라인 부스터는 BPF 회로를 통해 900MHz 대역의 무선마이크에서 사용하는 925~937.5MHz 주파수만 통과하고 다른 주파수는 통과되지 않으며 불요 주파수를 증폭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사전에 방지한다.

또한, 이 제품에는 ALC 회로가 탑재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일반적으로 RF 전력 증폭 장치는 커플러와 이득 증폭기, 감쇠기, 검출기, 연산 증폭기, 전력 증폭기를 포함하고 있다. RF 전력 증폭 장치는 RF 신호가 입력되면 이를 샘플링하고 샘플링을 한 RF 신호를 전압으로 변환하게 된다. 변환된 전압은 연산 증폭기에서 기준 전압과 비교하여 그 차이에 의해서 증폭되는데 연산 증폭기에 의해 증폭된 전압에 따라 RF 신호의 전력이 감쇠한다. 즉, 입력 변화에 의해 출력이 저하될 경우, 설정된 이득 범위 내에서 자동으로 출력을 보상하는 자동 레벨 제어 기능이 작동하게 되는 것이다. 게다가 회로의 RF 전력 증폭 장치는 연산 증폭기를 이용함으로써 자동 레벨 제어 기능을 구현하고 이 구성을 심플하게 하여 WA-900AB와 같이 라인 부스터의 크기와 무게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이 제품은 자동으로 게인 값이 조정되는데 반해 그동안 대부분의 라인 부스터는 설치 전에 게인 선택 스위치로 게인 값을 선택하고 천장 속 또는 높은 벽면에 설치하였다. 이로 인해 게인 조정이 필요하거나, 게인 조정이 필요 없을 때는 조정하기가 매우 힘들어 변화하는 무선 마이크 시스템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없었다.

㈜사운드솔루션 조재우 부장은 “RF 신호의 감쇠는 케이블의 길이보다는 주로 케이블의 품질과 성능에 따라 신호의 손실은 달라진다”며 “RF 케이블을 설치할 때에 같은 거리상에서 RG213 케이블과 RG58 케이블을 비교하면 RG58 케이블의 전송 손실이 크므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듯이 막연하게 일정 거리마다 부스터를 설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라고 말하면서 “외부 안테나의 성능(게인 값과 VSWR 값)과 임피던스의 정합뿐 만 아니라, 케이블의 손실 등을 종합하여 계산한 다음에 적절한 위치에 라인 부스터를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인 마이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WA-900AB 라인 부스터의 외관에는 RF 전원과 RF 신호 과부하를 나타내는 3개의 LED 표시가 있어 무선 마이크의 RF 신호 전송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알루미늄 재질의 인클로저는 CNC 가공을 하여 깨끗하고 매끈하게 처리되었으며 냉각 효과도 뛰어나다. 라인 부스터의 최대 게인값은 12dB로 대형 홀이나 학교 강당, 종교시설 등, RF 케이블을 중장거리 설치할 때에 RF 전송 능력과 안정성을 발휘한다.

WA-900AB 제품의 주요 특징
– 900MHz 대역 전용의 밴드 패스 필터 (BPF)와 자동 레벨 컨트롤 (ALC) 회로 탑재
– 저잡음 라인 부스터
– 전원, RF 전원과 RF 신호 과부하 상태를 알 수 있는 3개의 LED 램프 장착
– 게인 스위치가 없는 자동 레벨 제어에 의해 RF 무선 환경에서 유연한 대처 가능
– 알루미늄 CNC 가공에 의한 깨끗한 하우징과 냉각 효과
– 혹독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과 품질 보증

WA-900AB 제품 제원
– 사용 주파수: 925~937.5MHz
– 게인 레벨: Max. 12㏈
– VSWR (정재파 비율): 1.4 이하
– 잡음 지수: 4㏈ 이하
– 입출력 커넥터: BNC
– 임피던스: 50Ω
– 입력 전원: DC 8~15V/50㎃
– 외관: 알루미늄, 블랙 페인팅
– 크기 (W x H x D): 86 x 20 x 50㎜

제품 문의
㈜사운드솔루션, (대표) 02-2168-450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