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최대 112TB 대용량 지원하는 썬더볼트3 스토리지 ‘SOHORAID SR8-TB3’ 출시

㈜앤디코, 최대 112TB 대용량 지원하는 썬더볼트3 스토리지 ‘SOHORAID SR8-TB3’ 출시

538
0

STARDOM 한국 공식 수입원 앤디코에서 초고속 썬더볼트 3 연결을 지원하는 8베이 RAID 스토리지 SR8-TB3를 출시했다. RAID 5 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RAID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데이터 보호, 시스템 성능 모두에서 비용 효율적인 대용량 고속 스토리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사용하기 쉬운 하드웨어 RAID가 내장된 SR8-TB3는 리빌딩 작업 중에도 시스템 퍼포먼스에 영향을 주지 않고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RAID 0, 1, 5, 6, 10, 50, 60 및 JBOD 총 8가지의 저장 모드 설정이 가능하며, Marvell Storage Utility(MSU)를 사용해 SR8-TB3가 작동하는 동안 RAID 상태를 모니터링한다. 또한, 여분의 HDD/SSD를 중복 저장 장치로 설정할 수 있는 ‘SPARE’ 기능과 RAID 설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는 ‘MIGRATE’ 기능을 지원한다.
SR8-TB3는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해 Thunderbolt 3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다. 2개의 썬더볼트 3 포트 모두 최대 40Gbp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지연되는 번거로움 없이 4K 고해상도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최대 6개의 SR8-TB3 또는 기타 호환 가능한 스토리지 장치를 데이지 체인하여 사용 가능하다.
모든 종류의 3.5”와 2.5” HDD 및 SSD를 지원하며, 사용하기 쉬운 8개의 새 트레이와 함께 제공한다. 새 트레이는 모든 스타덤 제품과 호한 가능하며, 다양한 스토리지 장치 간에 데이터를 쉽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잠금장치 설계로 부적절한 트레이 추출로부터 데이터를 이중으로 보호할 수 있다. 또한, SGPIO(Serial General Purpose Input & Output)를 지원하며, 전면부에 탑재된 상태 LED와 본체 알람으로 디스크 고장 및 시스템 내부 이상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SR8-TB3-front-horz

스타덤의 모든 Thunderbolt 3 제품은 USB-C 커넥터를 지원하며, 15W 5V/3A PD(전원 공급) 기능을 통해 USB-C 포트를 탑재한 스마트폰 등의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노트북 및 컴퓨터에도 충천할 수 있다. 그리고 썬더볼트 3 포트 외에 Mini Display 포트가 탑재되어 있어 시판되고 있는 Mini Display 포트 변환 어댑터를 조합해 사용하면 DVI, HDMI 및 VGA 등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장치에도 쉽게 출력한다.
SR8-TB3은 산업용 기기 등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견고성이 높은 설계 구조를 채용했다. 방열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하우징과 후면부에 탑재된 80mm의 냉각 팬을 통해 시스템 내의 열을 효율적으로 배출한다. 본체 내부의 시스템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는 MCU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스템 내부 온도가 55도까지 상승했을 경우, 후면의 냉각 팬을 최대 속도로 팬을 회전시킨다. 시스템 내부 온도가 50도로 내려가면 후면의 팬 스위치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팬 속도를 반으로 줄이고 적은 팬 소음과 낮은 전력 소비를 제공한다.

 

RAID 0 구성
RAID 0 구성
RAID 5 구성
RAID 5 구성

테스트 환경 – Model : SR8-TB3, M/B : Gigabyte GA_Z270XGaming 7, OS : windows10 64bit, HDD : HDD×8(씨게이트 2TB 2ea, 도시바 3TB 6ea), 벤치마크 프로그램 : AJA(Test File Size 16G) (시스템 환경 및 벤치마크 프로그램에 따라 성능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