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디브이, Magewell USB Capture Plus 시리즈 출시

㈜진성디브이, Magewell USB Capture Plus 시리즈 출시

509
0

USB capture Plus M

Magewell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진성디브이는 2017년 기존의 USB Capture 시리즈 제품에 업그레이드 버전인 USB Capture Plus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기존의 USB Capture 시리즈는 HDMI와 SDI 두 가지 인터페이스 버전만 있었지만, 이번 USB Capture Plus 시리즈는 DVI가 더해져 HDMI, SDI, DVI 세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었다. 기본적으로 USB Capture 라인업과 동일하게 USB 버스 파워를 사용하며,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한 ‘plug and play’ 가 지원하여 사용자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그대로 살렸다.

제품의 종류와 특징
USB Capture Plus는 총 세 가지 타입이 출시되었다. HDMI, SDI 그리고 DVI 타입이다.
기존에 Pro capture DVI를 사용하시는 유저들에겐 무척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겠다. 세 가지 제품 모두 기존의 모델에는 없던 오디오 라인 인/아웃이 추가되었다. HDMI와 SDI는 기본적으로 임베디드 오디오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러한 라인 입력과 출력으로 오디오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폭이 넓어졌다. 이러한 라인 입/출력은 USB Capture DVI Plus 역시 VGA 신호나 DVI 신호를 오디오라인 입력으로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장점이 되겠다. 무엇보다 이 기능의 큰 장점은 USB Capture HDMI Plus와 SDI Plus에서 크게 나타난다. 두 가지 오디오를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USB capture plus

보통 오디오가 겹치기 때문에 두 채널의 오디오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나? 라고 생각되겠지만, 중계방송을 생각한다면 현장에서 비디오와 함께 오는 오디오와 아나운서가 설명을 하는 오디오를 같이 사용된다. 이러한 경우를 생각한다면 두 개의 오디오를 한 번에 사용한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특히 요즘 인기인 게임 중계방송에 적합하다.

두 개의 오디오를 동시 사용(좌), 라인 입력 오디오만 사용(우)
두 개의 오디오를 동시 사용(좌), 라인 입력 오디오만 사용(우)

위와 같은 설정으로 두 개의 오디오를 동시에 사용하거나 한 개의 오디오만 선택해서 받아들일 수 있다. 이러한 설정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유틸을 사용해서 세팅이 가능하다.

휴대성 그리고 편리한 사용
USB Capture Plus 제품군은 98.1×56.8×17mm 정도로 매우 작은 크기이다. 주머니에도 들어갈 수 있는 매우 작은 크기로 최고의 휴대성을 보여준다. 또한 USB Capture Plus 시리즈는 ‘Plug and Play’를 지원한다. 따라서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유틸을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컴퓨터에서 인식되어 사용이 가능하다.

usb-capture-plus-family-img1

아래 그림은 USB Capture HDMI Plus의 한 가지 사용 예를 든 것이다. 기존의 USB Capture 시리즈에는 없던 ‘Loop-Through’ 출력을 통해 카메라나 컴퓨터의 HDMI 신호를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마이크와 헤드폰을 연결하여 중계도 가능하다. 상황에 따라서는 HDMI 오디오를 사용하지 않고, 라인입력 오디오만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USB capture plus2

뛰어난 호환성
USB capture plus3-vert
USB Capture Plus 시리즈는 윈도우, 리눅스, Mac 그리고 크롬 OS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Magewell 사의 제품은 호환이 굉장히 좋다. 그중에서도 USB Capture 시리즈는 다른 보드타입의 제품보다도 많은 소프트웨어들과 호환이 된다. 현재 호환리스트에도 OS별로 나뉘었을 때 대략 70여 가지의 소프트웨어가 호환리스트에 올라와 있다. 대부분의 인터넷방송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스카이프와 같은 인터넷전화 소프트웨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USB Capture Plus 시리즈 특징
USB Capture Plus 시리즈 특징

가격
USB Capture HDMI Plus : 540,000원
UBS Capture SDI Plus : 540,000원
USB Capture DVI Plus : 620,000원

문의 : ㈜진성디브이, 1644-2731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