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브이네스트 AJA 신제품 소개

디브이네스트 AJA 신제품 소개

50
0


AJA, AI/AR 워크플로우를 위한 차세대 비디오 I/O KONA-X 출시


1. kona_x_main

1
AJA는 스트리밍 DMA(Streaming DMA)가 내장된 최신 데스크톱 I/O 기술 라인업인 KONA X를 출시했다. 새로운 AJA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v17 및 버전 17의 AJA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호환되는 AJA KONA X는 초저지연 비디오 캡처 및 재생을 제공하는 4레인 PCIe 3.0 카드이다. 이 기술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M&E), 라이브 프로덕션, OEM 개발 등 전반에 걸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양방향 듀얼 풀사이즈 BNC 타입의 12G-SDI와 듀얼 HDMI 2.0 입출력을 지원하는 KONA X는 다양한 I/O 요구사항을 충족하는데 필수적인 모든 도구를 제공한다.

초저지연 및 내장 스트리밍 DMA
KONA X는 비디오 I/O와 사용자 버퍼 사이에 DMA 동작을 통해 온-카드 메모리를 우회하며, 사용자는 AR 그래픽과 그래픽 오버레이의 동기화 및 시청자 상호 작용을 위한 2차 반응 시간 분할이 필요한 e스포츠 및 라이브 프로덕션 환경에서 서브프레임 단위의 저지연 성능을 얻을 수 있다. 가상 제작을 위해 카메라 추적, LED 벽 및 게임 엔진을 동기화하고 방송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보다 간단한 동적 비디오 관리 방법을 제공한다.

VESA HDMI I/O 지원을 통한 유연한 연결
KONA X에는 듀얼 풀사이즈 BNC, 12G-SDI 양방향 연결, VESA HDMI I/O 지원 듀얼 풀사이즈 HDMI 2.0 연결(입력용 1개, 출력용 1개)이 포함되어 있다. VESA HDMI I/O 호환성으로 비디오 서브시스템 타이밍에 구애받지 않으므로 수많은 HDMI 포맷의 캡처 및 재생이 가능하다.

펌웨어 내 마이크로컨트롤러
이 기능을 사용하면 KONA X 사용자와 OEM 개발자가 카드에서 직접 코드를 실행하여 카드가 들어 있는 시스템이 완전히 부팅되기 전에 필요할 수 있는 초저지연 또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KONA Xpand 브레이크아웃보드(옵션)
KONA Xpand는 KONA X의 연결을 확장하기 위한 브레이크아웃 PCIe I/O 옵션 보드로, 주요 기능은 밸런스드 아날로그 오디오 2개 채널(DB15-XLR 케이블을 통해), Bi-level/Tri-level 비디오 레퍼런스(BNC), 8채널 밸런스드 AES/EBU 오디오(BNC) 및 RS-422(Breakout Cable-DB-9)이다.

1.-kona x1. kona_x_workflow

1


1

AJA, 의료장비를 위한 전문 I/O 카드 KONA XM 출시


2.KONA-XM_MAIN

1
AJA는 의료장비 제조업체를 위해 특화된 데스크톱 I/O 카드인 KONA XM을 출시했다. KONA XM은 듀얼-풀사이즈 BNC 타입의 12G-SDI와 듀얼 HDMI 2.0 입출력을 통해 의료 시술 및 수술에서 AI 도구를 위한 신뢰성 있는 초저지연 비디오 I/O를 제공한다. AJA는 NVIDIA 및 전용 컴퓨팅과 협력하여 NVIDIA IGX AI 플랫폼 및 NVIDIA Holoscan SDK를 통합 지원한다.

NVIDIA IGX 및 Holoscan에 대한 지원 내장
NVIDIA의 IGX 엣지 컴퓨팅 AI 하드웨어 플랫폼에 권장되는 비디오 I/O 솔루션인 KONA XM은 IGX 및 기타 NVIDIA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는 배포 가능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NVIDIA Holoscan과 원활하게 통합되며, 의료기기 제조업체는 다양한 의료기기에서 실시간, 저지연, 고성능 AI 기반 오버레이를 손쉽게 라이브 비디오에 적용할 수 있다.

초저지연
KONA XM은 GPU와 데이터 교환을 위한 직접 경로를 제공하는 GPU Direct RDMA 기술을 통해 서브프레임 수준으로 지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는 CPU 시스템 메모리에 불필요한 쓰기를 방지함으로써 카드가 출력하는 처리된 비디오에 대한 종단 간 시각적 지연을 크게 줄여주며, 정확하게 추적해야 하는 지시 및 정보 오버레이가 있는 AI 강화 의료 절차의 중요한 기능이다.

60601-1-2 EMI/ESD 인증
KONA XM은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의료기기에 사용할 수 있는 인증을 통과하였다.

VESA HDMI I/O 지원을 포함한 강력한 연결성
KONA X는 4레인 PCIe 3.0 KONA XM에는 듀얼 풀사이즈 BNC 12G-SDI 연결(입력용 1개, 출력용 1개)과 듀얼 풀사이즈 HDMI 2.0 연결(입력용 1개, 출력용 1개)이 포함되어 있다. VESA HDMI I/O 지원은 비디오 타이밍에 구애받지 않는 서브시스템으로 캡처 및 재생을 위한 더 많은 HDMI 포맷을 지원한다.

펌웨어 내 마이크로컨트롤러
KONA XM 고객은 감독 및 안전을 위해 카드에서 직접 코드를 실행할 수 있으며, 카드가 들어 있는 시스템이 완전히 부팅되기 전에 필요할 수 있는 초저지연 또는 기능을 달성할 수 있다.

2.-kona_xm_overhead_1140px
2. kona_xM_workflow2. kona_xM_workflow

1


1

AJA, HDR Image Analyzer 12G v3.0 소프트웨어 발표


3. AJA_2023_IBC_Top_News_Main_Images_950x434_2

1
AJA는 HDR Image Analyzer 12G용 v3.0 소프트웨어를 발표하여 HDR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을 강화했으며, 이 무료 업데이트는 라이브, 온셋, QC 및 포스트 프로덕션의 전문가를 지원한다. 여기에 더 많은 동시 비디오 채널 분석, Dolby Vision 툴, NDI 연결성, ARRI LogC4 분석, 고해상도 워크플로우를 위한 더 나은 8K/UHD2 호환성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멀티 카메라 워크플로우가 최신 프로덕션 표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둘 이상의 신호를 나란히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반영된 조정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특히 카메라 매칭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HDR Image Analyzer 12G는 최대 4개의 개별 신호 채널(최대 4× 4K/UHD)을 지원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각 사분면은 4개 채널 중 하나에 대한 분석 도구를 표시하도록 개별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새로운 4채널 보기에 액세스하여 각 신호를 동시에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각 채널에는 이미지, 파형, 벡터스코프, 오디오 미터링이 표시된다.

멀티채널 신호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HDR Image Analyzer 12G v3.0은 자동 감지를 통해 Dolby Vision v4.0 및 v2.9를 지원하는 Dolby Vision 동적 메타데이터 검사 및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의 개선으로 사용자는 돌비 비전 메타데이터가 내장된 SDI 신호를 가져와 다양한 방식으로 돌비 비전 메타데이터를 볼 수 있다. L1 메타데이터는 파형에 NIT 마커로 시각적으로 표시되며, 모든 메타데이터는 Dolby Vision 메타데이터 분석 도구에 가독성 있는 텍스트로 표시된다. 장면별/샷별로 또는 HDR 이미지 분석기의 업스트림에서 메타데이터가 변경될 때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컬러 및 QC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전문가들은 올바른 Dolby Vision 메타데이터를 생성하고 검증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HDR Image Analyzer 12G v3.0은 사용 가능한 장치 연결 범위를 더욱 확장하고 추가 카메라 로그 색 공간과 더 많은 8K 포맷을 지원한다. 이제 사용자는 이더넷 연결을 통해 전체 NDI 4K/UHD/2K/HD 신호를 HDR Image Analyzer 12G로 전송하고 외부 변환 기술 없이 SDI 신호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이미지 분석 툴셋을 통해 실행할 수 있어 공간, 전력,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 기능은 ARRI LogC4 분석에 대한 새로운 기본 지원 및 추가 8K/UHD2 포맷 지원과 함께 제공되며, 최대 60fps의 8K 2SI/SQD 쿼드 링크 YCbCr, 최대 30fps의 8K 2SI/SQD 쿼드 링크 RGB 및 최대 30fps의 8K 듀얼 링크 YCbCr이 지원된다.

 1


1

AJA, 12G-SDI 오픈기어 카드 신제품 출시


4. AJA_2023_IBC_Top_News_Main_Images_950x434_3

1
AJA는 자사의 인기 있는 12G-SDI 오디오 및 HDMI 변환 솔루션의 기능을 openGear 랙 프레임 호환 폼팩터로 통합한 새로운 12G-SDI 오픈기어 제품을 공개했다. 핫 스왑이 가능한 각 카드는 AJA OG-X-FR과 같은 고밀도 오픈기어 2RU 프레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Windows, macOS 및 Linux에서 Ross DashBoard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여 직관적인 원격 제어를 제공하며 5년 보증이 제공된다.

OG-12G-AM 및 OG-12G-AMA 기능 하이라이트
OG-12G-AM에는 오디오 내장 및/또는 내장 해제를 위한 8개의 AES/EBU 구성 가능한 입력/출력이 포함되어 있으며, OG-12G-AMA에는 8개의 구성 가능한 아날로그 오디오 입력/출력이 포함되어 있다. 두 카드 모두 12G-SDI 입출력을 지원하며, 채널 단위로 사용자 선택 가능한 임베딩/디스임베딩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12G-SDI 입력 오디오를 전달하거나 BNC(OG-12G-AM) 또는 3핀 단자 블록 커넥터(OG-12G-AMA)에서 입력 오디오를 내장할 수 있다.

OG-Hi5-12G 기능 하이라이트
OG-Hi5-12G는 12G-SDI를 HDMI 2.0으로 변환하여 4K/UHD에 대해 선명한 영상 충실도와 최대 60p의 HFR 지원을 제공하며, 단일 케이블 단순성으로 HDR 메타데이터를 생성하고, HDMI 2.0 및 CTA-861-G에 따라 HDR 메타데이터를 생성하며, 4K 12G-SDI 장비에서 HDMI 2.0 디스플레이까지 모니터링 연결이 가능하다. OG-Hi5-12G-R 수신기, OG-Hi5-12G-TR 송수신기, ST 파이버 커넥터가 있는 OG-Hi5-12G-R-ST 수신기 등 파이버 SFP가 장착된 OG-Hi5-12G 모델도 사용할 수 있다.

OG-HA5-12G 기능 하이라이트
OG-HA5-12G는 HDMI 2.0을 12G-SDI로 변환하며 2개의 12G-SDI 분배 증폭기 출력을 포함하고 있으며, HDMI 소스에서 최대 8채널의 내장 오디오 또는 2채널의 내장 아날로그 오디오를 지원한다. EDID(Extended Display Identification Data) 에뮬레이션 호환성을 내장하여 연결된 소스가 출력 시 사용자가 선호하는 비디오 포맷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파이버 SFP 장착 모델에는 LC 파이버 연결이 가능한 OG-HA5-12G-T 송신기와 ST 파이버 연결이 가능한 OG-HA5-12G-T-ST 송신기가 있다. 모든 AJA openGear 파이버 제품은 단일 파이버 링크를 통해 HDMI 4K/UltraHD 신호를 최대 10km까지 장거리로 확장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