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잔테크, TVU Networks 컴팩트한 모바일전송 TVU One

베잔테크, TVU Networks 컴팩트한 모바일전송 TVU One

1191
0

TVUOne high res image-150707TVU Networks의 고객은 전 세계 85개국에 약 1000여 방송사에 이르고 있으며, 미국 시장의 약 60%를 점유하고 있고 매일 200,000분(minute)의 생방송에 운용되고 있다. 여기에 ABC, Gannett, Hearst 방송사는 TVU Networks 사의 Live 분배 시스템인 Grid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TVU One
TVU Networks(USA) 사에서는 NAB 2015 기간에 TVU One을 출시했다. TVU One은 All-in-One IP Transmitter System이며 강력하고 컴팩트한 모바일/IP 전송 솔루션으로, 전원 버튼만 누르는 것으로 20초 이내에 부팅이 완료되고 자동으로 모뎀 접속이 완료된다. 작업이 끝나면 다시 전원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된다. 10개의 다양한 Network port를 지원하는데 3G/4G/LTE, Microwave, Satellite, Wi-Fi, BGAN 그리고 Ethernet 연결이 가능하며, LCD 터치스크린을 통해 라이브 비디오 프리뷰와 전송 콘트롤을 한다. iPhone/iPad, Android phone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라이브 전송을 모니터링 하거나 원격 콘트롤이 가능하고, Hotspt option을 장착하면 현장에서 return video를 보거나 TVU One을 통해 Note PC 등의 인터넷 접속을 가능하게 한다.

다음의 표와 같이 TVU One의 기능은 강화되고 크기는 작아졌다. 등에 메는 백팩 방식의 무거운 장비가 간단히 카메라에 부착 또는 어깨에 걸치거나 허리에 찰 수 있도록 바뀌었으며, 90분 분량의 내장배터리와 6개의 내장 모뎀을 장착하고도 단지 1.13kg의 무게가 나간다.
noname01HD/SD-SDI 입력과 HDMI 입력을 모두 지원하고, 1080-59.94i/50i, 720-59.94p/50p, 480- 59.94i/29.97p, 576-50i/50p 등 다양한 입력 포맷을 지원한다. 특히 입력으로 어떤 포맷을 전송하든지 상관없이 수신기에서 설정된 포맷으로 자동 변환되어 출력되는데, 전송되는 영상과 음성 데이터는 고유의 암호화 기법을 적용하여 보안이나 해킹의 위험에도 강력하다. TVU One은 내부에 2개의 인코더를 장착하여 각각 전송과 내부 SSD 저장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내부에 수록된 영상을 언제든지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긴급 시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도 콘텐츠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실제로 TVU One은 영상이 입력되는 순간 내장 SSD에 stream이 저장되기 시작하고, 영상신호가 끊어지거나 카메라를 끄면 한 개의 stream 파일을 생성하게 된다. 따라서 고객들은 종종 영상을 취재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면서 영상을 SSD에 저장하거나 SSD에 저장된 영상을 빠른 편집을 위해 즉시 방송국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한다.

TVU One은 TVU Networks 사의 고유 전송 알고리즘인 IS(Inverse Stat Mux)를 한 단계 개선한 최신의 IS+(Inverse Stat Mux Plus) 기술이 적용되었다, IS+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데이터카드(통신모뎀)를 그대로 이용하면서도 bitrate를 높게 뽑아낼 수 있다. 실제로 이 기술은 TVU One 외에 기존의 TM8100, TM8200에도 기본적으로 적용되었는데, Is+의 적용으로 영상 지연은 1초 이내(국내에서는 0.6초 설정가능)로 줄였고, 또한 Smart VBR 기능으로 통신 대역폭이 큰 폭으로 변화하는 모바일 네트워크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다.
TVU Networks 사의 IFB(Interrupted Feed Back, pack이 전 세계 어디에 있든 0.5초 만에 인터컴 신호나 PGM audio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은 맑은 음질과 짧은 딜레이로 많은 고객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제 신호를 전송하는 장비 외에 전원만 켜고 대기하는 모든 pack에서도 동일한 IFB를 들을 수 있다. 또한 TVU Social 기능을 사용하면, 생방송 전송 도중에도 동영상이나 정지화상을 추출하여 실시간으로 Facebook이나 Twitter에 영상 업로드가 가능하다.

TVU Networks 사는 이번에 동시 2채널을 수신할 수 있는 수신기도 출시하였다
TVU Networks 사는 이번에 동시 2채널을 수신할 수 있는 수신기도 출시하였다

TVU Grid
TVU Grid System은 TVU Networks 사의 강력한 영상 스위칭 및 분배 시스템으로 현장의 Live 신호를 1초 이내의 딜레이로 동시에 다른 다수의 장소로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전 세계 모든 지사에서 동시에 현장의 라이브 신호를 seamless하게 수신할 수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장비와 네트워크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연결하여 가장 저렴하게 뉴스를 공유한다.

방송과기술 15년 - 바로 가기Grid System을 이용하면 영상을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하여 네트워크 사업자(CDN)에 보낼 수 있어 텔레비전뿐만 아니라 모바일 플랫폼 고객에게도 영상 제공이 가능해진다. Grid System을 통해 return video를 전송할 수 있으므로 전 세계에 어느 곳에 있는 리포터나 제작진에게 return video를 볼 수 있게 하며, 외부 비디오 소스를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YouTube 등의 외부 스트림을 방송신호로 사용할 수 있다.

TVU MLINK
TVU-MLink중계차용 렉마운트 타입의 업링크 솔루션인 MLINK는 TVUPack과 동일하게 3G/4G/LTE, Wi-Fi, BEGAN, Microwave 등을 전용의 외부 안테나와 연결하여 최상의 전송능력을 발휘한다. MLINK도 IS+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 별도의 부가장치 없이 전면의 콘트롤 패널을 이용하며, 현재 중계차뿐만 아니라 정부기관의 브리핑실, 지역 뉴스센터, SNG Van 등 고정국용으로 다양하게 사용된다.

Screen-Shot-2015-03-24-at-11.20.13-AMTVU Anywhere Pro
anywhere-pro갑작스런 기상재해나 긴박한 뉴스 현장을 우연히 맞게 되었다면 TVU Anywhere Pro 앱을 사용하면 된다. iPhone/iPad는 apple itunes에서 내려받기가 가능하고, Android phone은 Playstore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간단한 절차로 전 세계 어디에서든 HD 영상을, 보유한 TVUPack 수신기로 전송(3~5Mbps, 1sec. latency 가능)하여 바로 생방송이 가능하다. 1대의 수신기에 수백개의 TVU Anywhere Pro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IFB를 지원하므로 부조정실의 인터컴으로 통화하며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전송되는 영상은 자동으로 phone 내부에 동시 저장이 되며, 실시간 Social Media 전송을 지원한다.

Global Rental System
TVU Networks 고객들은 전 세계 어는 곳으로 출장이나 촬영을 떠난다면 Global Rental System을 통해서 현지에서 data cards set 또는 송신기와 Data cards set, 송수신기와 액세서리를 포함하여 임대가 가능하다. 송신기만 임대하였을 경우 보유하고 있는 수신기에 간단히 pairing을 추가함으로써 본국의 수신기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으며,국제적인 스포츠 행사 현장에서 TVU Networks 기술지원센터를 운용하여 TVU Networks 사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TVU-One-with-sling-bag-1자료제공 : 배잔테크 010-8778-4489

댓글 없음

회신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