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KOBA 2019 신제품 HXR-MC88 & UWP 시리즈

소니, KOBA 2019 신제품 HXR-MC88 & UWP 시리즈

457
0

1.0 Type 팜사이즈 Full HD 캠코더 HXR-MC88
소니는 지난 KOBA 2019에서 다양한 촬영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팜 사이즈 HD 캠코더 HXR-MC88을 선보여 가성비 좋은 프로캠코더 출시에 대한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 이 새로운 캠코더는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장착해 생생한 이미지를 빠르게 처리하며, 1.0 type의 Exmor RS CMOS 센서는 인상적인 보케 이미지와 뛰어난 감도를 제공한다.

HXR-MC88
HXR-MC88

최저 조도 1.7lux을 지원하는 HXR-MC88은 기존 PXW-Z90에 탑재된 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이 캠코더는 광학 줌 12배까지 지원하며, 슈퍼 레졸루션 기술을 활용해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24배줌까지(Clear Image Zoom 모드), 디지털 익스텐더를 통해서는 48배 줌까지 확대 가능하다. 때문에, 다양한 제작 환경에 따라 광각/망원 촬영을 할 수 있다.
더불어, XLR 오디오 입력 단자가 포함돼 캠코더로 오디오 레코딩이 가능하며, 4단계 ND 필터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고품질 콘텐츠를 신속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엔트리급 캠코더를 사용하는 제작자들에게 인기 있는 AVCHD 포맷을 사용해 후반 작업 중 편집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으며, RM-30BP 리모트 컨트롤러를 사용해 캠코더를 원격으로 제어도 가능하다. MCX-500 멀티 카메라 라이브 프로덕션 스위처와 연동하면 라이브 이벤트를 간단하게 Facebook, Youtube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image002

고화질 영상을 직관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이 캠코더는 제한된 예산안에서 HD 콘텐츠 제작이 필요한 교육 콘텐츠 제작 시장, 기업 홍보 영상 프로덕션 및 이벤트 프로덕션, Webinar 콘텐츠 제작사와 프리랜서 등을 타겟팅 해 오는 7월 국내 공식 출시된다.

새로운 UWP 시리즈 UWP-D21/22/26
KOBA에서 소니는 또한 디지털 오디오 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UWP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UWP-D 시리즈는 SMAD-P5 MI 슈어답터를 사용해 케이블 없이 PXW-Z280 및 PXW-Z190과 연동해 캠코더에서 디지털 오디오 레코딩이 가능하게 한다. (PXW-Z280/Z190 펌웨어 버전 3.0부터 지원) 이 경우, 기존 아날로그 오디오 레코딩에서 사용됐던 D/A 및 A/D 프로세스를 생략하고 바로 레코딩이 진행되기 때문에, 낮은 노이즈의 고품질 음질이 지원된다. 또한, SMAD-P5 어댑터를 활용하면 와이어리스 수신기가 카메라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전원 관리를 용이하며, 카메라에서 수신기의 전원 On/Off를 제어할 수 있다. SMAD-P5는 아날로그 인터페이스를 가진 캠코더와도 호환된다.

노이즈 스펙트럼의 차이
노이즈 스펙트럼의 차이

더불어, RF 및 잔여 배터리 레벨, 오디오 음소거 상태 등을 캠코더 뷰파인더에 표시해, 연동성을 강화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와이어리스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image005
image007
새로 추가된 NFC SYNC 기능을 활용하면, 송신기와 수신기 간 간단하고 빠른 주파수 설정이 가능하다. 수신기의 NFC 버튼을 몇 초간 누르면 자동으로 주파수가 검색되고, 사용자는 송신기의 채널과 맞춰 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급박한 뉴스 제작 환경, 스포츠 이벤트 및 결혼식 등 다양한 현장에서 유용하다.

새로운 UWP 시리즈는 다음과 같은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UWP-D21 : URX-P40 휴대용 수신기 및 UTX-B40 바디팩 송신기
UWP-D22 : URX-P40 휴대용 수신기 및 UTX-M40 핸드헬드 무선 마이크로폰
UWP-D26 : URX-P40 휴대용 수신기 및 UTX-B40 바디팩 송신기, UTX-P40 플러그온 송신기

UTX-B40 바디 팩 송신기는 이전 모델에 비해 약 20% 정도 작아졌고, URX-P04 수신기 역시 너비가 짧아져, 콤팩트한 사이즈의 캠코더와도 안정적으로 연동할 수 있다. 향상된 이동성으로 다양한 작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UWP-D21 시리즈는 오는 8월, UWP-D22/26 시리즈는 9월 국내 출시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