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방송을 위한 스마트한 가상 스튜디오 녹화기 vStudio

스마트 방송을 위한 스마트한 가상 스튜디오 녹화기 vStudio

238
21

 

Social TV나 Connected TV등 다양한 방식의 방송 플랫폼이 전개 되면서,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 시청을 기대 하는 시청자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기호에 맞는 콘텐츠 제공은 끝없는 화두가 되고 있고, 방송 화질의 콘텐츠 제작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이 생겨 남은 물론, 제작에 투입 되는 비용 절감과 전문 인력이 아니고서는 표현하기 힘든 기술을 바탕으로, (주) 다림비젼에서는 현실화(저변화) 되고 있는 시장의 고민(수요)에 좀 더 다가가기 위한 해답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가상 스튜디오 녹화 장비인 vStudio 제품을 새롭게 라인업 하게 되었다. 이번 2012년 NAB에서는, 가상 스튜디오를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제작 에서 부터 안방의 스마트 TV 나 스마트 폰 에 이르기 까지,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제작과 송출을 vStudio를 통해 시연해 보이기도 하였다.

 

가상 스튜디오 프로그램 제작의 효율성과 경제성

vStudio는 녹화 전까지 소요되는 많은 제작 과정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어린이 프로나, 발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뉴스까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무한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2D와 3D 가상 스튜디오 템플릿을 제공한다. vStduio에 제공되는 템플릿은 자유자제로 가상 세트를 재구성 할 수 있는 도구, 다수의 카메라를 실시간으로 변경 하거나 한 대의 카메라로 다양한 트랙킹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Virtual Tracking 기술을 구현하였고, 새롭게 라인업 된 모델은 직감적인 인터페이스로 실제 트랙킹 카메라 까지 조절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트랙킹 기능 등, 최상의 기술을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환경을 제공하여 보다 편리 한 방식으로 가상 스튜디오 프로그램의 무한 제작을 현실화 시킨 제품 이다.

 

   
 

최적화 된 기능

2D Photoshop 사용자나 3D Max 디자이너, 누구나 관계없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한 가상 스튜디오 세트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자체 개발된 실시간 3D 엔진 기술이 부여되어, 2D 만으로도 2.7D 정도의 3차원적인 공간을 구현 할 수 있으며, 3D MAX 에서 주는 다양한 효과 또한 옵션으로 제공 되는 저작 도구를 통해 실현화 할 수 있다.

 

최상의 화질

4채널 이상의 HD 입력 소스의 렌더링을 실시간으로 동시 지원함으로써, 위치가 각기 다른 출연자를 동시에 크로마키 처리함은 물론, 고화질을 위한 TBC, 프레임 싱크로나이저 등의 기능을 부여 하였다. 또한, 환경에 민감하지 않도록 설계된 인텔리젠트 자동 크로마키 알고리즘은 녹화 시 키 값을 빼는데 소비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컬러 수정, 알파 마스크 필터링과 이미지 크롭핑 등의 기능을 넣어 시스템 상에서 보다 정밀 하게 조절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vStudio에 관해 자세한 사항은 다림 홈페이지 (ww.darim.com)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 궁금하신 사항은 DARIM의 고객지원실(02-3397-037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1 코멘트

회신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