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앤디코, 2U 썬더볼트3 8베이 스토리지 DECK DR8-TB3 출시

(주)앤디코, 2U 썬더볼트3 8베이 스토리지 DECK DR8-TB3 출시

246
0

2
STARDOM 공식 수입원인 앤디코에서 출시된 DR8-TB3는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사용이 간편한 8개의 트레이에 3.5인치 HDD 및 2.5인치 HDD/SSD를 장착할 수 있다. 표준 2U 랙 마운트 섀시 사이즈로 공간 절약을 위해 겹쳐 쌓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쉽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두 개의 랙 마운트 핸들을 제공한다.

Marvell의 Storage Utility(MSU)의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하드웨어 RAID를 설정하며, RAID 0, 1, 5, 6, 10, 50, 60 및 JBOD 8가지 RAID 모드 중 사용자에 맞는 모드를 선택하여 데이터 보호 기능과 함께 대용량 저장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MSU는 DR8-TB3가 작동하는 동안 RAID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부저를 통해 디스크 장애를 소리로 알려주며, 전자 메일 시스템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또한, 모든 제품 상태를 상세히 기록하고, 내장된 S.M.A.R.T.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HDD의 품질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MSU는 여분의 HDD/SSD를 중복 스토리지로 설정할 수 있는 ‘SPARE’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 중인HDD/SSD에 결함이 생기면 데이터를 해당 HDD/SSD에서 사용 가능한 HDD/SSD로 전송한다. 그리고 RAID 설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는 ‘MIGRATE’라는 스마트한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새로운 RAID 스토리지를 재설정할 필요가 없으며, MSU의 ‘MIGRATE’ 기능을 통해 RAID 구성을 쉽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또한, ’Stripe size’ 기능을 통해 하드 드라이브 및 DR8-TB3의 전송 데이터를 조정하여, 가장 안정적이고 빠른 성능을 얻을 수 있다.

두 개의 Thunderbolt 3 포트는 USB3.1 Gen2보다 4배, Thunderbolt 2.0보다 2배, SATA III 인터페이스보다 8배 빠른 최대 40Gb/s의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갖추고 있다. 최대 6개의 DR8-TB3(또는 기타 호환 스토리지 제품)까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RAID 0 모드는 Thunderbolt 3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을 통해 빠른 데이터 전송 성능이 제공하여, 포스트 프로덕션 스튜디오에서 대용량의 비디오 또는 사진 편집 작업을 돕는다.
RAID 5 모드는 일상적인 작업에 대한 읽기/쓰기의 효율성과 데이터 보호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RAID 5 모드에서 DR8-TB3를 작동시키려면 최소 3개 이상의 HDD가 필요하다. RAID 5 사용 중, 1개의 HDD에 결함이 생기면 DR8-TB3를 사용할 수 있지만 데이터 보호 기능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다.

1
기업의 관리자에게 데이터 보호 기능은 스토리지 제품을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첫 번째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RAID 6 모드는 RAID 5보다 데이터 보호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최소 4개 이상의 HDD가 필요하며, 2개의 HDD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데이터 보안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DR8-TB3는 완벽하게 작동한다.
STARDOM의 모든 Thunderbolt 3 제품은 USB-C 타입 커넥터를 지원하며, 15W 5V/3A PD(전원 공급 장치) 기능을 통해 휴대 전화뿐만 아니라 노트북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장치에 쉽게 연결할 수 있는 Mini DisplayPort를 지원한다. 이 Mini DisplayPort는 기존에 사용되던 DVI, HDMI 및 VGA 디스플레이 장치들과 어댑터를 통해 호환 가능하다.

SGPIO(Serial General Purpose Input & Output) 기능을 제공하는 DR8-TB3는 LED 신호를 통해 어떤 HDD가 결함인지 쉽게 알 수 있으며, DR8-TB3이 원활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섀시 내 시스템 온도를 감지하는 MCU 기능이 설계되었다. 시스템 온도가 최대 50° C(118°F)까지 상승하면, MCU는 자동으로 2개의 8cm 팬을 최대 속도로 작동시킨다. 45° C(109°F)로 내려가면 후면의 팬 스위치를 수동으로 조정하여 팬 속도 및 팬 소음을 줄이고, 전력 소비를 줄임으로써 더 나은 친환경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테스트 환경
Model : DR8-TB3
M/B : Gigabyte GA_Z270XGaming 7
OS : Windows10 64bit
HDD : hdd x 8(도시바, 씨게이트)
벤치마크 프로그램 : AJA system test
(시스템 환경 및 벤치마크 프로그램에 따라 성능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RAID 0 구성 시(왼쪽), RAID 5 구성 시(오른쪽)
RAID 0 구성 시(왼쪽), RAID 5 구성 시(오른쪽)


제품 사양
캡처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