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콴텔(QAC) LiveTouch 스포츠 하이라이트 시스템 출시

(주)한국콴텔(QAC) LiveTouch 스포츠 하이라이트 시스템 출시

118
0

Quantel 사는 이번 NAB 2015에서 스포츠 하이라이트 시스템으로 LiveTouch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소프트 컷 트랜지션, 서버간 스트리밍, 출력 모드 옵션이 탑재된 가장 최신의 소프트웨어와 함께 LiveTouch 시연을 선보였다.

LiveTouch는 새로운 스튜디오 스포츠 하이라이트 시스템으로, 견고하고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의 라이브 컨트롤 패널과 유일하게 양방향 통합 편집이 가능하다. 컴팩트하고 가성비가 뛰어난 싱글 서버에서부터 엔터프라이즈 급까지 확장 가능하며, 미디어 복사의 불필요한 과정이나 워크플로우 병목 현상 없이 Quantel의 빠른 워크플로우를 스포츠 replay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NAB 2015에서 소개된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소프트 컷 트랜지션 – 플레이 리스트는 LiveTouch 패널로부터 재생되며 사용자가 설정해둔 트랜지션 옵션을 실시간으로 적용함으로써 보다 창의적인 방송을 내보낼 수 있다.

프로그램 및 프리뷰 모드 – 두개의 독립적인 출력이 요구되는 워크플로우의 경우 LiveTouch 출력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서버간 스트리밍 기술로 다수의 LiveTouch 서버를 하나의 큰 가상 서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작업자는 녹화중에도 모든 클립에 즉시 접속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동시에 여러개의 경기를 라이브 TV 프로그램으로 방영할 경우, LiveTouch를 사용하여 한 명의 작업자가 다수의 서버로부터 피드를 입력받아 하이라이트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을 단순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iveTouch는 세 가지 모델로 나뉜다.

LiveTouch Highlights는 기본적인 단독형 시스템으로, 하나의 LiveTouch 서버와 1~2개의 LiveTouch 컨트롤 패널, 통합 편집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LiveTouch Highlights는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스튜디오 환경을 구축하고자 할 경우에 적합하다.

LiveTouch Production은 스튜디오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하이라이트 시스템으로, 여러개의 스튜디오 제작 환경을 충분히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함과 더불어 간단한 구성과 사용하기 쉬운 잇점을 가지고 있다. LiveTouch Production은 기본적으로 통합 편집 애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어 빠른 하이라이트 편집과 최종본의 빠른 송출 또한 가능하다.

LiveTouch Enterprise는 스포츠 하이라이트 기능을 Quantel의 빠른 제작 시스템인 Enterprise sQ에 접목한 것으로,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미디어 복사의 불필요한 과정이나 복잡한 작업없이 완벽하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함으로써, 결론적으로 스포츠 하이라이트와 프로그램 제작 전반에 걸쳐 거의 모든 부분을 처리하는 일원화된 시스템이다.

Quantel/Snell의 부사장 겸 마케팅 담당인 Neil Maycock 씨는 LiveTouch에 대해 “작년 가을에 프로토 타입을 소개한 이후 전세계 수많은 메이저 스포츠 방송사들과 LiveTouch를 시험한 결과 압도적인 지지와 환영을 받았습니다. 개발 중인 시스템에 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 금년 NAB에서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LiveTouch의 첫 판매 및 설치는 조만간에 있을 예정이나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그 어떤 하이라이트 시스템보다 월등히 우수한 LiveTouch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회신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