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이픽셀은 지난 1월 11일(화) 학여울역 서울 국제 회의장에서 ‘2011 ICA Seoul DaVinci 공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공개 세미나는 Blackmagic-design사의 아시아 총괄인 Richard Lim과 세계적인 컬러리스트 Warren Eagles가 방한하여, Films, CF, 뮤직비디오, TV 드라마 현업 동사자 및 예비 사용자를 대상으로 DaVinci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며 알차게 진행됐다.
Richard Lim은 Blackmagic-design사가 ‘Creative Video 혁명을 주도’하고 있으며, 안정성과 퀄리티를 기반으로 가장 경제적인 가격에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Warren Eagles는 20년 이상 현업에서 활동하며 컬러 그레이딩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 컬러리스트로, 이번 강의에서는 DaVinci Resolve 색보정 작업의 상세 기능과 리졸브 컨트롤 서피스 사용법, 색보정 작업의 전반적인 부분을 설명해주었다.
DaVinci의 가장 기술적인 특징은 현재까지도 유일하게 Y(Luminance)를 포함한 YRGB 채널 색감을 32bit floating point로 처리해낸다는 것이다. 그리고, DaVinci는 Node 기반으로 색보정 작업을 하게 되고, 개별 node는 각각의 color correction, Power Windows 또는 Effects 작업을 처리한다. 컬러리스트는 각 Scene 내의 Node들 간 연결, 조합을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어 layer에서는 없는 뛰어난 작업 효율성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