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ys의 카멜레온 소개, 국내외로 영업 시장 넓히는 토탈컴텍

Mo-sys의 카멜레온 소개, 국내외로 영업 시장 넓히는 토탈컴텍

156
3

 

   
 

토탈컴텍(주) (대표 박성원 www.totalcomtech.com) 은 영국의 영화 및 방송용 전문 카메라 그립 장비 회사인 Systems in Motion사(Mo-sys 제품 www.mo-sys.com )와 전 제품의 국내시장에 공급 및 공식 Service Center 운영에 관한 계약 체결에 이어서 지난 3월 2일 일본 시장까지 영업 및 공식 After Service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토탈컴텍은 그 동안 세계시장에서 호평 받아온 Mo-sys의 혁신적인 카메라 트레킹 기술과 모션 컨트롤 및 리모트 헤드 로보틱 TV, 버추얼 트레킹 솔루션 등 전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 및 애프터서비스를 한국과 일본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이로서 토탈컴텍은 우리나라에서는 신들의 전쟁으로 개봉된 영화 Immortals 제작에 사용하였던 Mo-sys의 리얼타임 프리비쥬얼라이저 카멜레온까지 포함하여 3D 온사이트 버추얼제작 솔루션 및 버추얼 트렉킹 솔루션, 모션캡쳐, 버추얼 프로덕션 및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 솔루션까지 판매 및 공식 지원 센터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다. BBC 에서 2012년 영국 대선 방송을 진행할 때 핵심기술로 적용된 버추얼 스튜디오 또한 Mo-sys의 모션컨트롤 시스템이 사용되었고, 토탈컴텍에서는 영국 Mo-sys 사전시각화 시스템 스튜디오를 국내에 설치하여 아프터 서비스 및 기술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MBC 인기 드라마 ‘7급 공무원’에서 신입 국정원 요원들이 파티 작전 수행 교육을 받기 위해 턱시도를 입고 허름한 창고로 들어선다. 요원들이 냄새나는 창고에 들어서며 불만을 늘어놓는 순간, 훈육관(안내상)이 버튼을 누르고 순식간에 화려한 연회 장소가 잇따라 눈앞에 펼쳐진다. 훈육관이 씩 웃으며 "우리는 국정원이다"고 말하자 모든 요원이 손뼉 치며 신기해한다.

이 장면의 비밀은 ‘사전 시각화’ 기술이다.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 3D프로덕션센터 ‘디지털베이(Digital Bay)’에서 촬영됐다. Mo-sys의 카멜레온은 이와 유사한 시스템이다.
‘사전 시각화 시스템’을 구축하면, 배우들이 스튜디오에서 연기한 장면과 배경을 CG로 합성해 실제 현장에서 촬영한 것처럼 연출할 수 있다.
사전 시각화 시스템의 장점은 실내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촬영 장면 구현이 가능해 굳이 국•내외 로케이션을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데 있다. 미국 할리우드에서는 사전 시각화 기술을 이용해 실내 촬영 이후 도시, 시골, 우주, 해외 등 각종 배경을 삽입해 작품을 만드는 것이 이미 자리 잡았다.

 

   
 

Mo-sys 카멜레온
Mo-sys 카멜레온은 기존 그린스크린만 앞에서 연기하는 장면을 실시간 합성 하여, 작업하는 동안 전체의 샷을 실제로 볼 수 있게 되어 모든 이들이 동일한 이미지를 보면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제작을 하는 데 필요한 결정도 보다 빨라지고 효과적으로 진행이 된다.
모든 카메라 모션 데이터는 디지털 후반 작업 렌더링 공정에 필요한 메타 데이터와 함께 레코딩되어 간편하고 단순한 작업성을 제공한다.

 

 

   

신들의 전쟁 모시스 작업 화면과 최종 상영본

 

   
 

 

Motion Logger
합리적인 가격의 리얼타임 레코팅 툴. 카메라 모션데이터와 로그파일이 각 장면마다 실시간으로 레코딩 되는 카멜레온보다 저렴한 솔루션

 

   
 

 

Mo-Sys E-센서 트레킹 시스템
 
1) E-Sensor Head 센서 헤드
2) Gateway
3) Power Supply Unit 전원
4) Mo-Sys Cable 케이블
5) Lens Encoder Kit 렌즈 엔코더 키트
6) B: Terminator 터미네이터

 

 

   
 

 

Lens encoders mounted to a Canon lens
파워가 나가도 현 상태의 팬과 틸트 포지션을 정확하게 기억하므로 파워를 켜는 순간 그 위치를 불러 올 수 있다. 회전당 50만 가지의 위치정보를 기억하는 팬 틸트 앤코더
 

3 코멘트

회신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