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Tek
Tricaster 8000은 8ME, 24채널 스위처, 프로페셔널 오디오 믹싱, 트랜지션, 타이틀, DSK, DVE를 지원하는 장비로, 4채널 Multi layer Virtual Set, 매크로 오토매이션 기능, 가상 카메라 줌/패닝을 제공하고, 라이브 스트리밍과 동시에 멀티녹화를 수행할 수 있다. Tricaster 860은 Tricaster의 기본적인 기능에 더불어 더 많은 채널과 소스, Input/Output, 비주얼 효과를 수행할 수 있는 장비로 8ME, 24채널 스위처, 프로페셔널 오디오 믹싱 등을 지원한다.
3Play 4800은 멀티 카메라 리플레이 서버로 모션 그래픽 트랜지션,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최대 8개의 라이브 소스를 처리할 수 있고, 4개의 리던던트 캡처를 수행한다. 2개의 독립된 출력을 지원하며, 써드파트 Animation Store Creator를 통해 트랜지션을 만들 수 있다. XDCAM-HD로 녹화가 가능하며 2TB의 SATA3 드라이브를 갖는다.
K2E
K2E는 오디오/비디오 모니터링 시스템인 VHDM-4116G, VHDM-4216G 등, 컬러 탈리 디스플레이 FTD-300, FTD-310, FTD-320 등을 소개했다. 또한 마스터 스위처 HES-1232는 16채널의 Input과 2채널의 PGM Output을 지원하고, 2채널의 DSK Input을 제공하며, 16×2 Clean Emergency Switcher, 16×4 Serial Digital Video Router, 16×4 Master Switcher로 운용된다.
TVLogic
TV Logic LEM-250A는 OLED를 채용했고, 2.5”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한다.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XVM 시리즈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Waveform, Vectorscope, Level Meter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VFM-058는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5.5” 뷰파인더 모니터로 3G/HD/SD/HDMI를 사용할 수 있다. LVM-095W는 Full HD 9” 모니터로 넓은 시야각과 400cd/m2, 750:1의 명암비를 제공한다. LUM-300A는 4K 해상도와 10bit LCD 패널을 갖는 모니터로 4개의 3G-SDI, HDMI, 2개의 Display Port를 사용할 수 있다.
EVS
EVS는 XT3 서버의 기능을 강화했는데, 프록시, 4K 줌잉, 라이브 멀티앵글 리뷰, 12개의 라이브 채널 녹화 기능 등을 지원한다. XS 비디오서버는 여러 포맷(DNxHD, ProRess, AVC-I, XDCAM HD) 등이 10GE 환경에서 적용 가능하다.
OpenCube HD/SD는 MXF파일 인제스트 서버로 여러 가지 포맷(Op1a, Op1b, Op-Atom 등) 과, XDCamHD, Jpeg2000, ProRess, AVC Intra, DNxHD와 같은 네이티브 포맷을 지원한다. FlexO3는 Flexicart Robot와 함께 자동화된 아카이브를 수행하기 위해 개발되었고, Flexicart에 있는 VCR은 OpenCube HD/SD에 연결되어 운용되어진다.
Quantel
Quentel은 여러 번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된 새로운 파블로 리오의 소프트웨어를 소개했다. 4K XAVC Export, RED SDK를 비롯해, DCP Import를 지원하며, AVID와의 연계가 수월하다. AVID에서 Effect를 적용하고 메타데이터를 파블로 리오에서 불러오면 AVID에서의 Effect가 자동적으로 적용된다.
Genetic Engineering2는 콴텔의 새로운 Share Storage 솔루션으로, 4개의 파블로 리오와 연결될 수 있으며 4K의 실시간 프로세스가 가능하다.
Enterprise sQ는 XAVC 및 AVCHD Softmount를 지원하고, 새로운 UI는 Cross-Platform HTML5를 기반으로 하며, FTP 워크플로우가 가능하다.
Avid
Avid는 Avid Everywhere라는 모토아래 능률적이고, 원격 공동작업이 가능한 Avid Media Central Platform을 소개했다. Avid Media Central Platform은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필요하지 않고, 기존의 Avid 프로그램으로 구현될 수 있는 플랫폼이다.
Media Composer 7은 64비트 네이티브 프로세싱으로 여러 이펙트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Pro tools와 프로젝트 동기화가 가능하며, Avid DS로 전송 가능하다. 또한 2K/4K도 지원하며 트랜스코딩 없이 고화질 영상을 HD로 작업할 수 있다.
Pro Tools 11은 기존의 10버전보다 더 많은 이펙트를 수행하고, 64비트를 사용하여 복잡한 믹스가 가능하도록 한다. Media Compser와 동일한 영상엔진을 이용해 다양한 HD 포맷을 Pro Tools 타임라인에서 직접 추가, 편집, 재생할 수 있다. 또한 17종의 미터링 옵션이 인터페이스 옵션에 포함되어 있다.
Adobe
Adobe Creative Cloud는 프로덕션 제작체계를 도식으로 보여줬는데, 인제스트를 담당하는 Prelude, 프로덕션의 중심에 있는 편집 Tool Premiere Pro, 그래픽과 이펙트의 After Effect, Color Grading의 Speed Grade, 렌더와 최종결과물을 출력하기 위한 Adobe Media Encoder로 구분된다.
Premiere Pro는 Live Text Templates를 지원하는데, After Effect의 Composition을 Premiere Pro에서 Import할 수 있다. 또 Masking and Traking, Mast Clip Effect, Improve Direct Link 등의 기능을 포함한다. DCP, AS-11 Content Pakage도 또한 Media Encoder를 통해 지원될 수 있다. Premiere Pro와 After Effect 간의 연계가 눈에 뛴다. After Effect에서는 좋지 않은 환경에서의 Key 영상물에 대해서도 강력한 Keying Effect를 제공한다. iPhone에서 캡처한 컬러를 After Effect에서 이용할 수 있는 Kuler integration, Typekit, Mercury Transmit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Korea
NAB에서 한국전시관이 마련되었는데, 답스의 DTV 중계기 변조기 DAR-1000A는 SMPT-310 및 ASI 기준을 8VSB 신호로 전환하며, 그 신호를 다시 복조하고, 자체 내장된 계측기능에 의해 왜곡을 미리 보상하여 신호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지상파 DTV 동일채널중계기용 변조기 DAR-2000A, 지상파 DTV 분산중계기용 변조기 DAR-3000A, DTV/DMB 중계기 전용 계측기 DSA-100P를 전시했다.
KBS는 DTV신호를 분석하는 DTV 모니터링 시스템, 4K 콘텐츠를 압축 저장/재생하는 서버, TV오디오를 인식하여 스마트기기에서 관련콘텐츠를 제공하는 TVut, 청각장애우를 위한 캐릭터 수화방송시스템을 선보였다. ETRI는 방송을 통해 수신한 정보를 이용하여, 인터넷상의 3D그래픽을 스마트TV나 스마트기기에 증강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는 기술과, 프로그램 시청자를 자동 인식하여 적합한 광고를 재생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조명업체인 알라딘은 LED Softlite인 AMS-250T/D, AMS-100T/D, LED Spotlite인 AMS-200T등을 전시했고, 예그린은 MegaLED FM700&1000 시리즈, MegaLED FL1500&2000 시리즈, MegaLED FL120 시리즈 등을 선보였다.
NHK
NHK는 8K Super Hi-Vision을 선보였는데, 8K 큐브 카메라와 8K HEVC 실시간 Encoder 등의 기술을 전시했다. 또한 인터넷 기술을 이용해, HTML5를 바탕으로 프로그램과 관련된 정보들을 제공할 수 있는 NHK Hibridcast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