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솔루션, MIDAS MR18 콤팩트 디지털 콘솔믹서 판매

㈜사운드솔루션, MIDAS MR18 콤팩트 디지털 콘솔믹서 판매

1184
0

MR18_P0C8H_Right_XL
그동안 프로페셔널로부터 신뢰가 두꺼운 MIDAS의 M32는 디지털 믹서의 가능성을 재정의하였고, 이 테크놀로지는 콤팩트하고 파워풀한 MR18 디지털 콘솔 믹서로 계승하였다.
MR18 콤팩트 디지털 믹서의 매력은 콤팩트한 크기로 파우치에 넣어 언제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든지 레코딩과 라이브 공연 시에 사용할 수 있는 이동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게다가, 18 입력/8 버스의 포터블 믹서로 iPad와 Android에서 조작하는 스테이지 박스 타입(랙 마운트 가능)으로 구성되어, 16개의 MIDAS 프리앰프, 무선 제어를 위한 Wi-Fi 모듈, MIDI I/O, 멀티채널 쌍방향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어 있어 라이브와 스튜디오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상적인 기기라 할 수 있다.
특히 iOS, Android 태블릿에서의 제어를 표준으로 하고 있고 자체 Wi-Fi 공유기를 갖추고 있어 별도의 공유기나 케이블 등을 준비하지 않고도 태블릿과 무선 연결을 할 수 있으며 LAN을 이용하여 PC에서도 조작할 수 있다.

소형의 포터블 크기는 소규모의 라이브 현장은 물론 룸 이동을 하면서 믹스의 파라미터를 변경할 수 있고, 실행자는 자신만의 모니터 믹스를 제어함므로써 정밀한 엔지니어링과 세부 기능을 겸비한 MR18을 통해 전문적인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MIDAS PRO 마이크 프리앰프 내장, WAV 파일로 레코딩도 가능
첫눈에 보이는 MR18은 사각의 외관에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모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333㎜(W)×140㎜(H)×149㎜(D) 크기에 3.9kg의 무게는 큰 부담감 없이 파우치 등의 가방에 넣어서 바로 현장으로 이동·설치·운용할 수 있다.
MR18의 전면 패널의 입력은 MIDAS PRO 마이크 프로앰프를 탑재한 16채널과 라인 2채널로 구성되어 있고, 출력은 메인 L/R 아웃 2 채널과 6개의 AUX 아웃, 총 8 채널을 장착하고 있다.
이 외에도 PC에서 조작하기 위해 LAN 연결을 할 수 있는 Ethernet 단자와 MIDI IN/OUT, USB 포트가 있다. USB 포트에 연결한 USB 스토리지 저장장치나 PC에 비압축 WAV 파일로 18 트랙 멀티 레코딩도 할 수 있다. 또한, ULTRANET 단자는 CUE 시스템 등 연결도 가능하다.

100개 밴드의 리얼타임 애날라이저로 시각적으로 EQ를 조정
DM18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콤팩트한 크기이면서도 강력한 EQ를 갖춘 기능이다. 조작은 iPad나 Android 태블릿용의 애플리케이션 M AIR에서 할 수 있으며, App Store나 Android의 Google Play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세트업은 매우 간단하여 노트 PC나 태블릿 Wi-Fi 설정에서 MR18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애플리케이션이 인식되며, 인터페이스는 알기 쉽고 직감적인 조작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마이크를 연결한 프리앰프의 성능은 저역에서 고역까지 밸런스 좋은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MIDAS 제품만의 디지털 처리와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각 채널에는 4밴드 PEQ(parametric)가 있어 100 밴드의 리얼타임 애날라이저를 탑재하고 있어 어느 주파수가 어느 정도 출력되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고, 음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면서 섬세하게 보정/조정이 가능하여 하울링에도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다.

EQ 포인트는 직접 터치하면서 조작도 할 수 있고 오른쪽의 노브를 터치하면서 숫자를 보면서 컨트롤도 할 수 있다. 채널마다 Comp와 Gate가 있으며 마스터 아웃에는 그래픽 EQ, PEQ가 표준으로 갖추어져 있다.

Effect는 4의 슬롯으로 구성되어 각각 160종류 이상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리버브(reverb)와 딜레이(Delay) 이외 빈티지(Vintage) EQ와 Comp 등의 모델링, Chorus, Flanger, Exciter, Maximizer, Guitar Amp simulates까지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다.

MR18은 멀티 트랙 녹음/재생을 할 수 있어 라이브 레코딩을 하거나 이펙트를 사용하여 믹스에서 마스터링까지 현장감 있는 모습을 담을 수 있다. 게다가 그래픽 EQ를 채널에 인서트할 수 있다. 핀 마이크나 다수의 마이크를 사용할 때 회의장에 따라서는 PEQ(파라메트릭스 EQ)만으로 하울링을 제어할 수 없고 충분한 게인을 얻을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그래픽 EQ를 인서트하면 하울링 포인트를 보다 섬세하게 컷 할 수 있으며, 회의 등의 현장에서 강력한 도움을 주는 것이 MR18에 있는 오토매칭 믹서 기능이다.
Auto Mix는 회의 등에서 다수의 마이크를 사용할 때에 말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각 채널의 게인과 토탈 게인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편리한 기능이다.

MR18_P0C8H_Front_XL

PC용 소프트웨어 M AIR Edit 애플리케이션, 1개 화면에서 채널 전체를 파악
DM18은 Apple iPad와 Android 태블릿뿐만 아니라 Mac/Windows/Linux에서 제어할 수 있다. M AIR 애플리케이션과 사용 방법은 iPad와 Android용으로 구분되며 PC용은 M AIR Edit를 사용한다. MR18은 Wi-Fi 공유기를 사용하여 무선 연결을 하면 최대 4대의 단말기로 조작을 할 수 있다.

M Air Edit 인터페이스는 태블릿용 애플리케이션 화면과 다르다. 화면으로 채널 전체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다. MR18은 콤팩트한 크기와 Wi-Fi 라우터와 디지털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다양한 이팩트와 EQ를 기본으로 회의나 연설 등의 음향 현장에서 필요한 강력한 기능 등을 갖춘 기기이다.

MR18 주요 특징
∙ 스튜디오와 라이브 현장에서 적합한 iPad/Android 태블릿 제어 방식의 18-입력 디지털 믹서
∙ 16개의 MIDAS PRO 마이크 프리 앰프 탑재 (XLR 입력)
∙ 외부 공유기가 필요 없는 내장 Tri-Mode Wi-Fi 라우터
∙ Dugan-style Auto- 오토매틱 믹서 기능에 의한 마이크 게인의 셰어링 가능
∙ USB 커넥터에 의한 비압축 18 x 18 WAV 레코딩/플레이백이 가능 (Multi-track)
∙ 4개의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 이펙트 엔진
∙ 랙 마운트와 스테이지 위에서 사용을 고려한 랙 앵글과 제품 보호를 위한 고무 범퍼
∙ 6개의 TRS AUX 출력과 2개의 XLR 메인 출력, 헤드폰 커넥터 탑재
∙ 40 bit floating point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
∙ Ethernet LAN 또는 WiFi 를 통해 iOS, Android, PC/Mac/Linux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 원격 조작 가능
∙ P-16 퍼스널 모니터링 시스템을 위한 ULTRANET 연결
∙ 콤팩트한 크기와 무게 : (크기) 333×140×149㎜ (W×H×D), (무게) 3.9kg
∙ 전원: AC 220V~, 60Hz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