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11월 신제품 & 소식

소니 11월 신제품 & 소식

97
0

소니, 방송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의 엔드투엔드 IP/클라우드 기반 프로덕션 솔루션 Nevion 인수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Nevion AS (이하 Nevion)를 인수하여 방송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엔드투엔드 IP와 클라우드 기반 프로덕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2019년 7월부터 Nevion의 소액주주였던 소니는 Nevion의 나머지 지분을 매입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밝혔다.
소니는 지난 10년간 IP 기반 제작 혁신에 앞장서 왔다. 최근 몇 년간 방송 미디어 등의 시장에서는 장비, 설비, 인력 등의 자원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효율성과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원격 제작 솔루션 및 원격 통합(REMI)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은 이러한 추세를 가속화시켰으며, 원격 작업과 자원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온프레미스 시설과 클라우드 처리의 통합 필요성이 방송 및 제작 업계의 향후 사업을 이끌어가는 기초가 되고 있다. 소니는 2019년 6월부터 Nevion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으며, 양사는 시장 공략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투자로 소니는 Nevion과 훨씬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보다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소니, 3D 공간 재현 디스플레이 ELF-SR1 공개
소니는 고화질 3DCG 영상을 맨눈으로 볼 수있는 공간 재현 디스플레이 ‘ELF-SR1’를 공개했다. ELF-SR1은 그 자리에 실물이있는 것 같은 입체적인 공간 영상을 재현 특별한 안경이나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고 맨눈으로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고속 비전 센서와 시선 인식 기술은 보는 사람의 눈의 위치를 ​​항상 올바르게 인식하고 수평 및 수직 방향뿐 아니라 세로 방향에 대해 좌우 눈 각각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한다.

ELF-SR1_Image_OneColor_20201016_PIA0001021198
ELF-SR1_Situation_OneColor_20201016_PIA0001021196
또한 사용자의 눈의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실제로 디스플레이 패널에서 방출 광원 영상을 실시간으로 생성하고 항상 두 눈에 올바른 관점 이미지가 제공되어 실제 공간과 물체가 있는 것 같이 느낄 수 있다. 실시간으로 생성한 영상을 좌우의 눈에 전달하기 위해 마이크로 광학 렌즈를 패널 전면에 초고정밀도로 붙여넣어 자연스러운 입체 영상을 가능하게 한다. ELF-SR1 콘텐츠 제작을 용이하게 실시할 전용 SDK를 개발자 사이트에서 무상 제공하고 제작 활동을 지원한다. 이 SDK는 게임이나 VR, 건축, 자동차 디자인 등 다양한 업계의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단골 도구인 Unity와 Unreal Engine 4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제작자는 기존의 3D 콘텐츠를 ELF-SR1에서 동작시킬 수 있다.

소니코리아, 가정용 홈 시네마 위한 4K native SXRD 프로젝터 2종 공개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가 SXRD 패널을 탑재한 새로운 native 4K(4096× 2160) 가정용 홈 시네마 프로젝터 2종을 출시한다. 얼마 전 공개된 플래그십 4K 레이저 프로젝터 VPL-GTZ380에 더해, 새롭게 출시되는 VPL-VW590ES, VPL-VW790ES는 한 층 더 발전된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동급 최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4K SXRD 프로젝터 VPL-VW790
4K SXRD 프로젝터 VPL-VW790
4K SXRD 프로젝터 VPL-VW590
4K SXRD 프로젝터 VPL-VW590

램프형 프로젝터 VPL-VW590ES 및 레이저형 프로젝터 VPL-VW790ES는 각각 기존 모델인 VPL-VW570ES 및 VPL-VW760ES의 후속 모델이다. 두 모델 모두 소니의 최고급 BRAVIA TV에 적용된 이미지 프로세서 ‘X1 for Projector’를 장착해 이전 모델에 비해 보다 디테일한 장면 투사 및 압도적인 HDR 경험을 제공한다.
X1 for Projector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구현된 다이내믹 HDR 인핸서(Dynamic HDR Enhancer) 기능은 각 장면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바탕으로 밝은 장면을 더 밝게, 어두운 장면은 더 어둡게 표현하며 최고의 명암비를 제공한다. 특히 레이저 및 아이리스를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더욱 향상된 명암비와 밝기를 경험할 수 있다.

플래그십 4K 레이저 프로젝터 VPL-GTZ380
플래그십 4K 레이저 프로젝터 VPL-GTZ380
이미지 프로세서 X1 for Projector
이미지 프로세서 X1 for Projector

특히 렌즈의 광학적 열화 현상을 보완하는 디지털 포커스 옵티마이저(Digital Focus Optimiser) 기능을 적용해 화면의 가장자리까지 선명한 영상미를 제공한다. 또한 소니의 독보적인 초고해상도 기술, 리얼리티 크리에이션(Reality Creation)은 X1 for Projector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각 장면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4K 콘텐츠를 실제에 가까운 디테일과 질감으로 풍부하게 표현한다. 2K 또는 Full HD로 촬영된 콘텐츠도 4K에 가까운 업스케일을 구현하며, 이를 통해 실제 질감을 그대로 재현한 최적화된 해상도를 경험할 수 있다.

VPL-VW590ES와 VPL-VW790E는 올해 11월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홈페이지(pro.sony/ko_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