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
부스의 외부에는 Smoke를 체험 할 수 있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었다. Smoke 2013은 시스템 요구 사항이 낮아진 것도 특징으로, 부스 체험 코너에서는 iMac에서 Smoke를 실행했다.
NEC
NEC는 "Feel the Innovation"을 테마로, 차기 마스터 시스템과 신형 프로덕션 스위처 등의 최신 방송 솔루션을 전시 소개했다. 무순단 절체 송출시스템과 제 3 세대 최신 스튜디오 마스터 시스템과 영상 부호화 프레임/필드 구조 적응 부호화 방식을 채용한 멀티 포맷 지원 MPEG-2 인코더 VC-5360과 2RU 케이스 SID4 입출력 + SSD를 탑재 할 수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의 비디오 서버를 전시했고, 케이스 사이즈를 종래의 5RU 케이스 · 8 입출력에서 2RU 케이스 · 4 입출력에 소형화, CM 뱅크 / 프로그램 뱅크 시스템의 핵심 신형 비디오 서버 "Armadia ff"을 선보였다. 또한, NEC의 파노라마(초고감도) 카메라 NC-H1000Ⅱ와 화면 보상을 이용해 아날로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HD 화질의 영상으로 전환 가능한 초해상기술과 연구 개발 중인 HEVC에 대한 소개도 선보였다.
Blackmagic Design
Blackmagic Cinema Camera의 EF 마운트 모델과 DaVinci Resolve 등이 전시되었고, 인터페이스 컨버팅 뿐만 아니라, UP/Down Conversion, SD/HD Conversion 등이 지원되는 멀티 컨버터인 테라넥스 2D 프로세서 역시 전시되었다.
Shure
슈어는 최초의 업무용 디지털 무선 마이크 "ULX-D"를 전시했다. 1ch는 올해 봄에 발매. 9 월부터 2ch과 4ch을 발매하고 있다. 하이덴시티 모드에서는 점유 대역폭을 극단적으로 좁혀, IMD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기존에는 B 대역 4MHz에서 10ch을 확보할 정도 였지만, ULX-D는 30ch 동시 사용을 실현하고 있다. 송신기는 핸드 헬드와 바디 팩을 전시했다.
SENNHEISER
젠하이져는 무선마이크 시스템 디지털9000시리즈를 선보였다. 압축하지 않고 고음질을 실현 한 새로운 무선 마이크 SKM9000 시리즈와 EM 9046 수신기, 벨트팩타입 송신기 SK 9000 등 다양한 무선시스템 등을 전시했다.
|
< VOL.204 방송과기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