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US 7.0 국내 출시 시작

EDIUS 7.0 국내 출시 시작

160
0

 

   
 

Grass Valley 국내 총판이자 EDIUS의 국내 유일의 수입 총판사인 삼아지브이씨 주식회사(이하 ‘삼아’)는  EDIUS 새로운 버전인 7.0버전의 국내 출시를 시작했다.

국내 방송 및 미디어의 영상편집 솔루션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을 해온 EDIUS는 실시간 편집과 렌더링 없는 프로세스를 자랑하는, 압도적인 EDIUS 7은 더욱 향상된 속도와 강력한 성능으로, 보다 많은 포맷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양해진 플러그인 소프트웨어와 강력한 필터 및 효과를 지원하는 새로운 버전으로 태어났다.

이미 표준 사양으로 제공되는 Full HD 영상을 비롯하여, 4K, 2K, 3D, 10bit 소스 등이 이미 새로운 영상 제작 스타일에 활용되기 시작했고, DSLR 무비의 활용도도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EDIUS 7은 멀티코어 CPU에 최적화 된 자체 개발 엔진을 탑재하여, 네이티브 파일을 그대로 실시간 편집을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EDIUS 7의 인터페이스는 이전의 버전을 계승하며 인간 공학에 근거해 설계되어 시인성과 직관성이 뛰어나고,  또한 클립의 정렬 및 효과 적용 등의 작업은 마우스뿐만 아니라 키보드 단축키로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제작 환경을 위해 EDIUS는 속도와 효율성을 철저하게 추구하고 있다. 고해상도 4K 및 HD 영상의 색공간을 제어하는 10bit 대응의 색상 보정 도구,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마스크, 레이아웃터 등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미리보기할 수 있는 필터들을 탑재하고 있다.

   
▲ 10월 25일 개최됐던 EDIUS 7 론칭 세미나

EDIUS 7은 다양한 영상 제작 스타일에 대응하고 있다. 2점, 3점, 4점, 트리밍, 리플, 그룹, 분리 등의 기본적인  편집 기능에서부터 최대 16개 카메라 소스를 동시에 스위칭하고 편집할 수 있는 멀티캠 기능, AVCHD 및 MXF 포맷 등의 복잡한 파일 구조를 가진 테이프리스 미디어를 검색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소스 브라우저, 네트워크 제작 환경에서의 사용자 프로파일 관리 기능, 프로젝트 저장과 백업의 이중화 기능, 네스티드 시퀀스 및 백그라운드 처리 및 프록시 편집 등의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아울러, EDIUS 7은 새롭게 개발된 인코더/디코더 엔진을 탑재하여 WEB용 영상에서 부터 업무용 파일, 방송 송출용 파일, Blu-ray/DVD 파일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출력을 할 수 있다.

   
▲ EDIUS Pro 7의 메인 UI

 

 

성능과 효율성 면에서 최적화된 EDIUS 7의 새로운 기능들

64bit 지원
64bit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이 된 것으로, 4GB를 넘는 메모리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응답성과 안정성이 향상되었다.

XAVC, AVC-Ultra 등의 4K 포맷 지원
차세대 편집 환경 구축을 위한 향상된 4K 편집성능과 새로운 카메라 포맷을 지원하게 되어, SONY XAVC / XAVC S, CANON EOS-1D C Motion JPEG, 마스터링에서 모바일 용도에 최적인 Panasonic AVC-Ultra를 새롭게 지원한다. 멀티코어 CPU를 최대한 활용하는 고성능 64bit 엔진으로 4K 해상도를 중간 매개 코덱으로 변환하지 않고 네이티브로 파일을 불러들일 수 있고 실시간으로 편집하기 때문에 편안한 제작을 할 수 있다.

   
▲ 4K project settings

Intel의 4세대 프로세서 아키텍처에 최적화
EDIUS 7에서는 Intel 4세대 Core 프로세서를 비롯한 최신의 CPU 아키텍처에 더욱 최적화 되었다. CPU에 새롭게 추가된 확장 명령어 (AVX2 및 FMA3)에도 대응하고 있으므로 거친 영상 편집 작업에서 필요로 하는 고급 처리 속도도 최대한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고가의 그래픽 보드를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올인원 PC 나 모바일 랩탑 등의 환경에서도 편안한 실시간 편집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탑재된 H.264/AVC 디코더로 최적의 속도 보장
EDIUS 7은 분산 처리하여 여러 디코딩 프로세스를 동시에 실행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이전 버전과 비교하면 최대 7배의 고속 처리를 실현하였고, 또한, 항상 전체 해상도와 프레임 레이트로 디코딩을 하고,  렌더링을 필요로 하지 않아 언제든지 고품질의 편집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 layouter
   
▲ 3way color correction

MPEG-2 포맷 출력을 위한 인코더 개선
방송 용도를 포함하여 널리 사용되는 MPEG-2 포맷으로 고속, 고화질로 인코딩하기 위해 MPEG-2 인코더를 새롭게 개발하였고,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약 2배의 빠른 속도와 한층 더 고화질화를 실현하고, 메모리 자원의 효율성을 높여 편집의 안정성을 향상 시켰다.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 시퀀스 파일의 파격적인 읽기 속도
CG 소프트웨어에서 제작된 tga, jpg, png 등의 시퀀스 파일, 시네마 카메라로 촬영된 CinemaDNG 및 DPX 시퀀스 파일 등의 불러들이기 속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되어, 보다 창의적인 제작 환경을 실현한다.

4K 색보정을 위해 새로운 작업환경 제공
EDL 파일을 통해 블랙 매직 디자인 사의 DaVinci Resolve와 연계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RED 사의 카메라로 촬영된 RAW 파일(. R3D)를 DaVinci Resolve에서 보정한 후 필요 부분만 작업 파일을 내보내어 EDIUS 7에서 컷하고 편집하고, 정보를 DaVinci Resolve에서 기본 파일과 시퀀스 프로젝트 형태로 보낼 수 있다.

   
 

새롭게 탑재된 고품질의 Gaussian Blur
전통적인 블러 효과를 뛰어넘는 최고 품질의 가우시안 블러를 탑재하였으며, 수평/수직으로 각각을 효과로 지정할 수 있고 키프레임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 Gaussian Blur
   
▲ Vector Scope, Waveform

 

그 외에도 새롭게 출시할 Windows 8.1에도 대응(EDIUS Pro 7.2 이상)하며 네트워크에 연결된 경우 EDIUS 어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 알림 기능을 탑재하였다.

또한 이전 버전에서 제공되었던 After Effect의 3rd party 플러그-인을 링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브릿지 플러그 인과 네트워크 제작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인 편집 효율을 확대하기 위한 렌더링 전용 시스템인 EDIUS XRE, 그리고, 최고의 프레임 정확성을 자랑하는 독보적인 VTR Emulation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EDIUS MAM/XRE를 포함한 4K/2K/HD 제작 워크그룹

         
‘삼아’는 이상과 같이 새롭고 강력해진 EDIUS v.7을 출시하면서, 정품 정책을 강화하여, 국내 구입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소규모의 네트워크 기반의 작업 환경에 걸맞는 토탈 솔루션인 ‘EDIUS 워크그룹 패키지’를 추가로 선보여, 고객이 원하는 구성으로 작업 효율과 경제적인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매 및 제품 문의
삼아지브이씨 주식회사
전화 : 02-2636-1300
 

댓글 없음

회신을 남겨주세요